본문 바로가기

삼성스토리

아이들의 깨끗한 장난감을 위하여 삼성 임직원들이 나섰다! 글로벌 가족 센터 장난감 소독 시간~

아이들을 위해 중요한 것은 뭐가 있을까요? 무수히 많은 답들 중 하나는 청결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들이 가장 많이 갖고 노는 장난감들. 정말 깨끗할까요?

미국 시몬스 대학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집에서 병원균이 가장 잘 번식하는 곳 1위가 장난감이라고 합니다. 또한 미국 뉴욕 버팔로대학의 연구팀이 어린이 놀이방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폐렴구균과 화농연쇄상구균이 생각했던 이상으로 생존력이 높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이들 균은 패혈성 인후염, 귀 부위 감염 등을 일으키는 병원균들입니다. 이렇게 세균이 번식하는 장난감으로부터 아이들이 청결을 지키면서 재미있는 놀 수 있도록 삼성 임직원분들이 장난감 소독 시간을 가졌습니다!

여기는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와 함께하는 아산시 글로벌 가족센터입니다!
아산시에 다문화 가정이 계속해서 늘어가면서 다문화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문을 열었습니다. 결혼 이주 여성의 자녀 돌봄 문제와 언어발달 지원 사업들 다문화 가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되는데요. 

이곳에서 삼성전자 임직원분들이 월 2회 아이들이 깨끗한 장난감을 갖고 놀 수 있도록 장난감 소독 봉사가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유아용품 세정 티슈를 사용하여 기관에 있는 장난감들을 깨끗하게 닦았는데요!

열중하고 계신 삼성 임직원분들의 모습! 어떤가요? 단순히 보이기만 하는 곳만 닦는 것이 아니라 책상의 다리를 빼서 닦는 등 잘 보이지 않는 곳도 구석구석 닦으셨는데요. 할아버지, 아버지와 같은 마음으로 아이들을 위해 열심히 닦자고 말씀하시며 다 같이 노력하시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답니다~!

다들 집중할 땐 집중해 닦으시면서도 화목한 분위기에서 농담 한 마디 씩 나누며 웃음을 잃지 않으시는 모습들이 진정한 봉사의 의미를 보여 주시는 듯했습니다!
  

또, 장난감뿐만 아니라 책장 사이사이, 책장 위, 창틀, 문, 서랍, 시계, 바닥의 낙서들을 모두 닦으면서 아이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놀 수 있도록 봉사해주셨는데요! 누구의 부탁도 아닌데 자의적으로 봉사를 하시는 모습들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모든 봉사를 끝내고 부탁드려 찍은 단체 사진입니다! 멋진 봉사 정신을 갖고 알차게 봉사를 마친 후에 단체 사진을 찍으니 청소계의 어벤져스 같지 않나요? ㅎㅎ 오늘 이렇게 삼성 임직원분들이 즐기며 봉사하시는 것을 보면서 저도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이 기사를 통해 직원분들께 고생 많으셨다는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고 이렇게 좋은 뜻으로 봉사하시는 많은 분들께도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 아산스토리
성전자와 함께하는 복한 아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