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이제 우리 아산 지역에서 저렴하고 맛있는 한우를 즐기세요! 아산 맛집 거리 염치한우마을


여러분들은 한우를 생각하면 생각나는 곳이 어디인가요? 아마도 많은 분들이 이미 한우로 유명한 ‘홍성’이나 강원도 ‘횡성’을 머릿속에 떠올릴 것 같은데요. 우리 아산 지역에도 경제적인 가격에 맛 좋은 한우를 구매할 수 있는 한우마을이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아산시 음봉면 염치읍에 위치하고 있는 ‘염치한우마을’입니다.

 

 

■ 손님에게 최상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염치한우마을의 노력

 


염치한우마을은 아산 시내에서 아산스파비스로 가는 방향 중간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소문을 듣고 가는 동안 정말로 이곳에 한우마을이 있을까 라는 의문이 들 정도로 한적한 곳이었습니다.

그 한적한 길을 지나서 한우마을 초입에 들어서는 순간, 놀랍게도 공용주차장들을 빽빽하게 채우고 있는 차들을 볼 수 있었는데요. 마음이 안정되는 동시에 우리 지역 근교에서 이렇게 한우를 맛 볼 수 있는 마을이 있다는 생각에 기뻤습니다.

또한 잘 준비된 공용주차장들을 보면서 생각한 것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 찾아오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나인줄 알았던 공용주차장은 제3주차장까지 완비가 되어있는데요. 염치한우마을을 찾는 고객들에게 주차에 대한 스트레스를 덜어주고자 하는 염치읍 주민들의 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마을의 초입을 지나서 조금 더 들어오니 약 6~7개의 한우 전문 식당들이 줄지어서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어느 식당 하나도 호객행위나 과잉경쟁을 하는듯한 광고 행위는 하지 않았는데요. 이 모습에서 염치한우마을 동네 분들이 가지고 있는 협력의 마음을 느꼈습니다.

 


특히나 한우마을을 돌아보면서 감명 깊었던 것 중 하나는 한우마을 내에 새로운 한우가게가 오픈을 했는데 그 가게에 주변 한우가게의 축하 화환들이 있었다라는 점입니다. 사실 한 동네에서 동일한 업종의 가게가 들어오면 배척하기 마련인데요. 염치한우마을은 서로 협력하여 더욱 많은 고객들을 마을로 찾아오게 하고,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가는 모습이었습니다.

 

 

■ 가족과 함께 방문하여 즐기기 좋은 염치한우마을!

 


염치한우마을은 생각보다 크지 않아서 약 10분 정도면 둘러 볼 수 있는데요. 사실 동네를 구경해야겠다는 생각보다 한우의 향기로운 냄새에 이끌려 배부터 채워야지 라는 마음이 드실 겁니다. 저도 같은 생각으로 동네를 둘러보기 전, 한우의 맛을 느껴보기 위해서 한 가게로 성금 성큼 발길을 옮겼습니다.

이번에 선택한 가게의 특징은 모든 야채를 직접 재배하고 함께 붙어 있는 정육코너에서 직접 고객이 먹고 싶은 고기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음식점으로 들어가서 일정비용(3,000원)을 지불하고 상을 차려주는 방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눈에 띄었던 점은 보통 일반음식점에서는 숯을 구매해서 사용을 하는데 이곳은 직접 숯을 만들어서 사용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알고 보니 일반 숯은 고기를 익히는 과정에서 우리 인체에 좋지 않은 물질을 발생시킬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것이 바로 직접 만든 천연 숯을 사용하는 이유였습니다.

사실 식당을 운영하면서 직접 하나하나 야채를 재배하고 숯까지 만들어서 사용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더 좋은 음식을 손님에게 제공하기 위해서 그 수고로움을 감수한다는 사장님의 말씀에 더욱 더 음식에 대한 믿음이 갔습니다.

 


건강함을 찾는 식도락 여행을 온 것처럼 한껏 신이 나서 고기를 굽기 시작하였는데요. 고기로는 모자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육회비빔밥과 함께 된장찌개를 주문하였습니다.

 


식탁의 기본 찬이 차려진 후에 아까 정육점에서 골라온 고기를 굽기 시작하였습니다. 가격은 평균적으로 시내 음식점과 비교하여 약 30% 정도 저렴하였는데요. 이제 소고기는 염치한우마을이 아닌 다른 곳에서 먹지 못하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 맛있었습니다.

 


맛있는 고기에 흠뻑 젖어서 한참을 빠져 있을 때쯤 들었던 생각이 바로 부모님을 모시고 꼭 한번 와야겠다 라는 것이었는데요. 그래서 첫 방문 후 몇 일 뒤 저녁에 부모님과 함께 다시 찾은 염치한우마을은 저녁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어김없이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함께 맛있는 고기를 즐긴 부모님의 얼굴에 미소가 번지는 것을 확인하면서 가족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염치한우마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제 멀리 가지 마시고 아산 지역 염치한우마을에 방문하셔서 경제적인 가격으로 맛있는 한우를 즐겨보세요. 혹시라도 가족이 함께 방문하기 힘들다고 하더라도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염치한우마을의 가게들은 선물세트 구성도 구비하고 있기 때문에 바로 사랑하는 가족들에게 택배로 보낼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