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스토리

노래하는 노년은 행복하고 아름답습니다. 삼성전자 온양캠퍼스가 후원하는 아산 은빛합창단의 정기공연에서 행복을 느껴보세요!


2016년 11월 2일 수요일 오후 2시에 아산시 여성회관 공연장에서 뜻 깊은 행사가 열렸습니다. 바로 아산은빛합창단의 두 번째 정기 공연이 진행된 것인데요!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에서 후원하는 정기공연의 현장을 여러분께 발 빠르게 소개합니다~

 

 

■ 아산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는 은빛합창단의 정기공연

 


이번 행사의 주인공인 은빛합창단은 2011년 3월에 창단된 아산시 노인종합복지관 산하 합창단이에요. 창단 이후 홍종원 단장님 이하 김요성 지휘자님의 지도와 우현진 선생님의 반주로 충청남도 합창 콩쿨과 아산시 합창 페스티벌 등 지역 행사에 참여하고 있는데요. 삼성전자 온양캠퍼스는 아산시 노인종합복지관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은빛합창단을 꾸준히 후원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아산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는 은빛합창단은 현재 65세부터 80세까지 약 50여명의 단원이 활동하고 있는 중입니다, 합창단을 통해서 노년이 갖는 고민과 갈등을 말끔히 해소하고 살맛나는 인생을 위해 합창단원 모두들 매주 목요일 만나는 날을 손꼽아 기다리며 기쁨으로 활동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지역주민과 아산시 노인종합복지관 회원들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작된 은빛합창단의 두 번째 정기공연! 첫 번째 순서로 ‘선구자’와 ‘고향의 노래’ 그리고 ‘울산아가씨’를 맑고 아름다운 목소리로 부르며 공연의 막을 올렸습니다.

 


다음 순서는 아산시 동부노인복지관 에델바이스 합창단의 우정출연 무대였는데요. ‘그대 그리고 나’, ‘신 아리랑’, ‘님이 오시는지’를 열창해 주었습니다.

 


이후 새롭게 옷을 갈아입고 나오신 아산 은빛합창단 단원들이 ‘세계의 민요’라는 주제로 공연을 하였는데요. 가사와 멜로디가 주는 아름답고 쓸쓸한 서정성이 치밀하게 느껴지는 아일랜드의 대표적인 민요인 ‘아! 목동아’와 아일랜드의 민요 Londonderry Air의 곡을 편곡한 ‘You raise me up’을 인상적인 나레이션과 함께 불러 주셨습니다, 저도 이 부분을 들으면서 제 가족 생각에 눈시울이 붉어졌는데요. 정말 관객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잘 전달이 되는 무대였습니다.

 


그리고 아산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다솜합창단의 공연이 이어졌습니다. 다솜합창단은 아산시에 거주하는 일본, 중국, 대만, 베트남, 네팔, 라오스가 고향인 다문화 여성들로 구성된 여성합창단입니다. ‘세상을 바라보라’와 ‘백만송이 장미’를 아름답게 부르며 수준 높은 공연을 보여 주었는데, 비록 적은 인원이었지만 무대가 꽉 찬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번 공연에서 아산 은빛합창단은 두 번의 옷을 갈아 입고, 편안한 표정으로 다양한 무대를 선보여 주었습니다. 세 번째 무대에서는 추억의 로맨틱이라는 주제로  ‘뭉게구름’과 ‘두 개의 작은 별’, 그리고 ‘희망의 나라로’를 관객과 함께 불렀는데요. 관객과 호흡을 주고 받으며 경쾌하고 흥겨운 분위기를 만들었답니다.

 


마지막으로 우정출연한 에델바이스 합창단 및 다솜합창단과 모두 한자리에 모여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사랑으로’를 열창했는데요. 나이와 성별을 불문하고 모두 함께 하나가 되는 마음으로 뜨거운 노래를 부르며 공연의 마지막을 장식해주었습니다

이번 공연을 준비하고 또 무대 위에서 차분하게 행사 진행을 맡은 아산시 은빛합창단의 임수진 팀장님을 만나 소감을 들어보았습니다.

 


임수진 팀장 / 아산시 은빛합창단

“어르신들께서 그 동안 너무 열심히 준비를 해주시고 고생을 하셨어요. 저는 그냥 지원하는 입장에서 뒤에서 준비했었는데요. 오늘 굉장히 수준 높은 공연을 열심해 선보이게 돼 어르신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어느덧 짧았던 가을이 물러가면서 초겨울 차가워진 날씨가 훌쩍 다가온 지금, 은빛합창단의 따뜻한 마음이 전해진 훈훈한 감동의 무대였습니다. 은빛합창단은 오는 11월 22일부터 아산시에 거주하며 아산시 노인종합복지관을 이용하시는 65세 이상 80세 미만의 노인 분들을 대상으로 신입 합창단 모집을 한다고 합니다. 가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주저하지 말고 신청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이를 잊고 뜨거운 열정을 뽐내고 있는 은빛합창단의 공연 활동을 앞으로도 많이 기대해주시길 부탁 드리며, 이들의 열정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에게도 응원의 박수를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