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가을 맞이 오감만족 아산 여행, 사계절 내내 파릇파릇한 식물을 볼 수 있는 충남 아산 세계꽃식물원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찐다는 풍요의 계절, 가을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비가 내리면서 갑자기 성큼 찾아온 가을을 맞이하여 오감을 만족시킬 첫 번째 주제, 아산에서 유일한 식물원인 세계꽃식물원을 소개해드리기 위해서 다녀왔습니다. 사시사철의 다채로운 개성을 지닌 다양한 꽃의 향연! 지금부터 세계꽃식물원으로 같이 가보실까요!

 

 

■ 국내 최대 규모의 실내 온실 식물원, 아산 세계꽃식물원 

 


아산 세계꽃식물원은 연중 3,000여종의 원예종 관상 식물을 관람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실내 온실 식물원입니다. 식물원의 전체면적은 약 2만평에 달하는 규모에, 전시온실의 면적은 6,000평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전실온실만 해도 축구장의 약 3배에 달하는 크기입니다.

사계절 내내 파릇파릇한 식물을 본다는 것은 정말 쉽지 않은 일이죠. 하지만 아산 세계꽃식물원에서는 봄, 여름, 가을은 물론 한겨울에도 화사한 꽃을 볼 수 있답니다. 계절에 관계없이 각국의 꽃들이 계속해서 피고 지는 이곳에서는 1년 내내 다양한 테마의 꽃 축제가 계절마다 열리고 있습니다.

 


특히나 꽃을 구경하기가 힘든 겨울철에 행해지는 꽃 축제는 그 희귀성 때문인지 더 화사한 광경을 연출한다고 합니다. 올 가을, 오감을 만족시켜 줄 수 있는 가을꽃들을 만나러 아산 세계꽃식물원에 가보는 건 어떨까요?

 


아산 세계꽃식물원은 충남 아산시 도고면 아산만로 37-3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찾아가시는 방법은 아산 시내에서는 자가용 기준으로 30분이 채 안 걸리며, 대중교통을 이용할 시에도 신창역(1호선) 또는 도고온천역(장항선)에서 401번 시내버스를 이용하시면 식물원에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배차간격이 최소 1시간 가량 소요되기 때문에 미리미리 버스시간 이용정보를 확인하셔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또한 사전에 이용시간을 숙지하고 가셔야 합니다. 아산 세계꽃식물원의 식물원 전시온실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되며, 전시온실을 가기 전 각종 편의시설과 화장실, 그리고 분재를 살 수 있는 곳이 준비되어 있는 LIAF가든센터는 오전 9시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요금은 성인 1인기준으로 일반요금은 8,000원이며, 우대요금은 6,000원입니다. 우대요금 해당사항으로는 37개월~13살 어린이, 3급 이상 장애인, 65세 이상 경로자, 국가유공자, 아산시 주민이 해당됩니다. 아산 시민 분들께서는 필히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가신다면 우대혜택을 받으실 수 있겠죠?

 

 

■ 관람객이 지루해할 틈을 주지 않는 매력적인 세계꽃식물원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구매하시고, 화살표가 안내하는 방향으로 따라가시다 보면 LIAF가든센터가 나옵니다. 이곳은 각종 편의시설과 카페테리아, 화장실, 그리고 식물원 전시온실을 한 바퀴 돌고 마지막 출구로 나오시면 보이는 분재판매장이 있는 곳입니다. 식물원 전시온실은 LIAF가든센터에 들어가셔서 그대로 앞으로 가시면 식물원으로 향하는 표지판이 있습니다.

 


아산 세계꽃식물원은 표지판이 정말 잘 갖춰져 있는 곳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식물원의 광경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관람객에게 알맞은 정보를 전달하고 있어서 ‘식물원이 관람객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는 구나’라는 생각이 저절로 들었습니다. 표지판의 안내로 따라 입장한 전시온실은 하우스로 구성이 되어있고, 가는 곳마다 테마가 조금씩 달라서 어떤 곳은 이국적이기도 또 어떤 곳은 우리나라 고유의 멋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세계꽃식물원은 관람객이 지루해할 틈을 주지 않는 그런 식물원이었습니다. 관람객의 입장에서 계속 같은 식물이나 나무 꽃만 보다 보면 충분히 답답하거나 지루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곳은 가는 길 중간마다 앵무새체험관, 미로공원, 허브연구소와 같은 볼거리들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연인들에게는 추억을, 아이들에게는 좋은 교육의장이 되는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 보시는 것 어떨까요!

 


안내를 따라 쭉 걸어오시면 출구가 보입니다. 출구를 따라서 계속해서 나오시면 분재를 파는 판매장이 나오는데요. 시중보다 더 좋은 분재를 값싼 가격에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저도 취재를 하면서 마음에 드는 것이 있어 선물하기 위해 하나 구매를 하기도 했습니다! 식물원 전시온실을 관람하시고 맨 마지막에 들르셔서 구경하신다면 쏠쏠한 재미가 되겠죠?

 


다양한 꽃들의 자태와 진한 향기에 취해 걷다 보니 시간이 가는 것을 잊을 정도였습니다. 그만큼 세계꽃식물원은 매력적인 장소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주말에 집에만 있지 마시고, 소중한 이들과 함께 가까운 아산 세계꽃식물원에 방문하셔서 이쁜 사진과 함께 좋은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



[아산 세계꽃식물원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