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도심 속의 힐링, 멀리 가지 않아도 자연 속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아산 캠핑장, 곡교천 야영장으로 오세요!

 


여름의 또 다른 묘미는 바로 캠핑인데요. 캠핑을 위해 머나먼 길을 떠나셨던 분들! 주목해주세
요. 바로 아산시 곡교천 야영장이 올해 6월 27일에 첫 개장을 했다는 소식입니다.
그 동안 곡교천은 아름다운 은행나무 길과 로맨틱한 유채꽃 밭으로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었는데요. 아산시는 기존의 곡교천 느낌과는 다르게 ‘야영장’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왔습니다! 이런 곡교천의 새로운 모습이 더욱 시민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더불어 아산시 시내권역과 멀지 않기 때문에 도심 속 야영장으로 시민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아산의 청정자연과 함께하는 캠핑! 아산시 곡교천 야영장을 만나러 가볼까요?


 

■ 아이들과 함께 뛰어놀수 있을 만큼 넓은 아산 곡교천 야영장!

 

 

아산시 권곡동에 위치한 곡교천 야영장(캠핑장)은 수변 8605㎡ 부지를 이용하여 개설하였는데요. 1면당 약 40㎡ 규모로 총 67개 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진에 다 담을 수 없을 정도로 넓게 이루어져 있어 아이들이 뛰어 놀기에도 좋을 것 같네요! 또한 주차장도 야영장 시설만큼 넓게 구성되어 있어 자가용을 끌고 오셔도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곡교천 캠핑장의 가장자리에는 총 4개의 정자가 자리잡고 있는데요. 이용요금이 따로 있지 않기 때문에 편하게 쓰셔도 된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야영장이 매우 넓기 때문에 정자를 이용하시고 싶은 분들은 정자 주변에 자리를 잡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아산시 곡교천 야영장 이용방법과 이용금액, 유의사항!

 

 

예약 신청은 홈페이지(asancamping.co.kr)에서만 가능하며, 예약 시기는 사용 예정일 30일 전부터 신청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용 신청 후 48시간 이내에 관리자가 지정하는 계좌에 사용료 전액을 입금하지 않을 경우 사용 신청이 취소된다고 하니 유의해주세요!
이용요금은 일요일부터 금요일(평일)에10,500원, 금요일부터 일요일(주말), 그리고 공휴일 전일부터 공휴일 종료일에는 14,000원입니다. 아산시에서 운영하는 야영장이기 때문에 민간이 운영하는 야영장에 비하면 정말 가격이 저렴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용 시간은 오후1시부터 다음날 오후1시까지라고하니 잊지 마세요!
곡교천 야영장의 이용금액은2017년 1월 1일부터 평일은 15,000원, 주말과 공휴일은 20,000원으로 상향 조정될 예정이라고 하니 그 전에 먼저 가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사진 속 지도에는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한 야영객 준수사항과 자리배치도, 아산시의 명소를 소개하고 있는데요. 화장실과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서 많은 분들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곡교천 야영장을 이용할 때 몇 가지 유의사항을 알려 드리자면, 불 사용 및 음식의 조리는 지정된 장소에서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 야영장 내에서의 불꽃놀이는 전면 금지 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야영장이 잔디로 이루어져 있다 보니까 화재사고의 위험을 줄이고자 한 것 같죠?

그리고 모든 이용객들의 위생관리를 위해 쓰레기는 지정된 장소에 종류별로 분류하여 버려야 하며, 계수대는 취사용이므로 다른 용도로는 사용이 불가하다고 하니 유의해주세요! 모두 함께 깨끗하고 안전한 캠핑장을 만들어보아요~

 

 

곡교천 야영장 내부에는 2개의 화장실과, 1개의 장애인 화장실 그리고 2개의 샤워장과 2개의 개수대, 그리고 관리사무소가 있습니다. 이번 년도가 첫 개장이라 그런지 겉모습뿐만 아니라 내부도 굉장히 깔끔했는데요. 보통 화장실 안에 장애인 전용 화장실 칸이 있는 데에 비해 곡교천 야영장에는 장애인 전용 화장실 자체가 따로 있어서 아산시의 세심한 배려가 돋보였습니다.

 

 

개수대 같은 경우는 바로 뒤에 도로가 위치해 있어 이용객들의 안전을 위해 안전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안전에 대한 우려를 하실 수 있는데요. 관리사무소 직원 분이 관리사무소에서 cctv로 항상 야영장 전체를 살펴보기 때문에 큰 사고에 미리 대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안전교육을 받으신 분들을 상시 배치해두어 혹시 모를 위험에 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 주변 명소나 시설과 함께 곡교천 야영장 100배 즐기는 방법!

 

 

야영장 바로 앞에는 곡교천이 펼쳐져 있는데요. 덕분에 시원한 강바람이 불어와 더위를 잡아주었습니다. 도심 속 캠핑이지만 자연과 함께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 건너편에는 곡교천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명소인 은행나무길이 눈을 즐겁게 해주었는데요. 은행나무길이 보고 싶은 이용객들을 위해 야영장 내에는 반대편으로 건너갈 수 있는 다리가 있습니다. 곡교천 야영장에 가면 반대편의 명소까지 즐길 수 있다는 점! 또다른 재미요소가 될 것 같습니다.

 

 

야영장 양쪽 사이드로는 곡교천을 따라 자전거도로가 형성되어 있는데요. 한 쪽으로는 꽃밭이 펼쳐져 있어서 자전거를 타는 기분이 색다를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러한 자연풍경을 만끽하며 자전거를 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족구, 배드민턴 같은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네트가 설치되어 있기도 했는데요. 곡교천 야영장에는 세 개의 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공이나 배드민턴 라켓 같은 운동 도구는 준비되어 있지 않으니, 이를 가져오시면 더 다양한 활동을 즐기실 수 있겠죠?

 

 

더위를 피해 실내에서만 지내느라 답답함이 머리 끝까지 차오르는 요즘! 도심과 가깝지만 한적하고 조용한 곡교천 야영장을 소개해 드려보았는데요. 가족들 또는 친구들과 도심 속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풀러 곡교천 야영장을 가보 것은 어떨까요? 가까운 거리와 저렴한 가격에 감동받고, 탁 트인 풍경을 보면서 힐링도 하고! 아산 곡교천 야영장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세요!

 

[아산 곡교천 야영장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