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를 나누다

[12월 추천음악] 크리스마스 필수 노래! 성탄절 분위기 띄우는 크리스마스 캐럴 음악 소개(크리스마스니까,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Must Have Love 등)

 

모두가 손꼽아 기다린 크리스마스가 다가왔습니다! 거리를 가득 채운 캐럴 음악은 성탄 분위기를 한껏 돋우는데요. ‘크리스마스’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노래가 있나요?

오늘은 올 겨울을 사랑과 축복으로 가득 채울 크리스마스 캐럴 음악을 소개하겠습니다.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불후의 명곡부터 새롭게 떠오르는 신흥 곡들까지! 지금부터 크리스마스 캐럴 음악과 함께 겨울 감성에 젖어볼까요?

 

 

■ 크리스마스하면 떠오르는 노래! 대한민국 대표 캐롤 음악 3곡

 

 

첫 번째로 소개할 추천 음악은 매년 크리스마스마다 음원 차트를 역주행하는 바로 그 노래! 성시경의 ‘크리스마스니까’입니다. ‘크리스마스니까’는 매년 ‘Jelly Christmas’라는 이름으로 크리스마스 캐럴을 발표해온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의 세 번째 앨범 <HEART♥PROJECT>의 타이틀곡인데요. 성시경, 박효신, 이석훈, 서인국, 빅스 등 국내 최고의 보컬리스트들이 총 출동해 발매 전부터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크리스마스니까’는 사랑을 고백하기 전 설레는 마음을 표현한 곡인데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보내는 크리스마스, 성시경의 ‘크리스마스니까’로 다시 한번 마음을 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염원하는 아이유의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도 캐럴 음악으로 손꼽히는 곡입니다. 아이유의 세 번째 미니 앨범 <Real>에 수록된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는 국내 최고의 히트곡 제조기인 신사동 호랭이가 편곡을 담당했는데요. 국민 여동생 아이유의 맑고 청아한 목소리와 크리스마스의 감성이 잘 어우러진 러브송입니다. 여기에 엠블랙의 멤버 천둥이 랩에 참여해 곡에 활기를 더했는데요. 그들이 전하는 크리스마스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를 꼭 감상해 보세요!

 

 

‘함께 있단 이유로 행복했었던~ 우리들의 겨울날의 소중한 기억들~’

제목은 생소하지만 들으면 아~! 하는 크리스마스 대표 캐럴! 마지막으로 소개할 곡은 브라운아이드걸스의 ‘Must Have Love’입니다. SG워너비의 김용준과 브라운아이드걸스의 가인이 함께 부른 ‘Must Have Love’는 지난 2006년에 발매한 곡인데요. 9년이 지난 지금도 크리스마스 시즌 길거리에서 가장 많이 들리는 곡 중 하나입니다.

경쾌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Must Have Love’는 소중한 친구에 대한 고마움을 ‘인생의 빛’에 빗대어 표현한 곡인데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Must Have Love’로 표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 올해 캐럴을 평정할 주인공은? 크리스마스 감성 듬뿍 담은 신흥 캐럴 음악 3곡

 

 

새롭게 나타난 특급 윈터송! 그 첫 번째로 소녀시대-태티서의 ‘Dear Santa’를 소개합니다. ‘Dear Santa’는 지난 12월 4일에 발매한 소녀시대-태티서의 세 번째 미니앨범 <Dear Santa>의 타이틀곡인데요. R&B로 시작되는 도입부에 이어 경쾌하고 리드미컬한 멜로디로 전개되는 반전 구성이 인상적인 곡입니다.

‘Dear Santa’는 태티서의 멤버 서현이 직접 작사에 참여했는데요. 산타클로스에게 전하는 크리스마스의 소원을 아름다운 이야기로 표현했습니다. 이 노래는 한국어 버전과 영어 버전이 있으니, 두 버전 모두 감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음으로 소개할 신흥 크리스마스 캐럴은 국민 가수 이문세의 ‘This Christmas’입니다. 지난 12월 15일 발표한 ‘This Christmas’는 이문세와 로이킴, 그리고 한해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화제가 되었는데요. 가요계의 선후배가 만난 만큼 전 세대를 아우르는 캐럴 곡으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This Christmas’는 경쾌한 미디엄 템포의 곡으로, 크리스마스에 사랑하는 이와 함께하는 행복함을 노래하는데요. 겨울과 잘 어울리는 이문세의 ‘This Christmas’로 따뜻한 감성을 채워보세요!

 

 

마지막으로 소개할 곡은 B1A4의 ‘크리스마스잖아요’입니다. ‘크리스마스잖아요’는 B1A4가 데뷔 이후 발매하는 첫 캐럴 음악인데요. 리더 진영이 작사·작곡에 참여해서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특히 경쾌한 리듬감과 풍성한 아카펠라가 매력적인 곡인데요.

‘크리스마스잖아요’는 외로운 솔로들의 크리스마스를 응원하는 노래입니다. 크리스마스에 집에만 있기 싫다는 투정 어린 마음을 영화 ‘나 홀로 집에’의 케빈을 인용해 재치 있게 풀어냈습니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혼자 있을 모든 분들에게 B1A4의 따뜻한 목소리가 담긴 ‘크리스마스잖아요’를 추천합니다.

 

노래와 함께라면 더욱 행복할 크리스마스! 오늘 소개한 캐럴 음악 6곡과 함께 다가올 크리스마스를 미리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