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스토리

맛있는 김치로 이웃사랑을 실천하다!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사회공헌 <2015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현장 속으로~

 

 

대한민국 식탁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식품, 바로 김치인데요. 삼성전자는 지역 사회 주민들에게 매년 김장김치를 전하는 사회공헌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온양캠퍼스도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2015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행사를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진행했습니다.

김장김치 속에 지역주민을 위한 따뜻한 마음까지 담은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대표 사회공헌! <2015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현장으로 함께 떠나 볼까요?

 

 

■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대표 사회공헌! <2015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진행된 <2015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는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자매결연마을인 아산시 배방읍 회룡1리에서 펼쳐졌습니다. 10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한 <2015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에서는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임직원과 지역주민 등 총 600여명이 참여했습니다.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임직원들은 10일과 11일에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자매마을을 방문해 이번 행사에 사용될 배추를 직접 수확했다는 사실! 또한 배추를 절이는 과정도 직접 진행했습니다. 지역사회 나눔과 경제 활성화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사회공헌이겠죠?

 

 

12일에는 김장김치의 하이라이트! 양념을 바르고 포장하는 활동이 이어졌는데요. 12일에 사용한 김장양념 또한 지역농산품을 활용했습니다.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임직원과 다문화가정 봉사자, 지역주민이 팔을 걷어 만든 김장김치는 아산시의 어려운 이웃 1004세대 식탁에 전달될 예정인데요. 배달에는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임직원 △행복키움추진단 △배방이장단협의회 △배방적십자봉사회 △봉사단체 도토리와 솔방울 등이 동참했습니다. 전달하는 김장김치의 양이 무려 20톤! 지역주민을 향한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큰 마음이 느껴지죠?

 

 

■ 맛과 정성이 듬뿍! 모두의 손길을 거쳐 완성된 특별한 김장김치

 

 

이른 오전부터 시작된 <2015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매년 진행하는 사회공헌인 만큼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임직원들의 능수능란한 움직임이 돋보였습니다. ‘김치 버무림 그룹’은 빨간 모자, ‘준비 작업 그룹’은 노란 모자, ‘포장 그룹’은 초록 모자를 착용해 혼선을 막았는데요. 각자 맡은 임무를 열심히 수행하는 모습에서 이웃을 생각하는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남성 임직원에게는 다소 어색할 수 있는 고무장갑과 김치 양념 버무림이지만 금새 적응해 여성 임직원 못지 않은 속도를 자랑했는데요. ‘김치 버무림 그룹’은 힘을 많이 쓰는 ‘준비 작업 그룹’과 ‘포장 그룹’에게 양념한 김치를 먹여주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만든 김장김치인 만큼 맛 또한 일품이겠죠?

 

 

버무림 그룹이 열심히 만든 김치는 '포장 그룹'에게 넘겨져 새 옷을 입었습니다. 꼼꼼한 테이프 작업은 물론 알록달록 스티커 장식까지! 사랑과 정성이 담긴 김치 박스가 하나 둘씩 쌓여 갔는데요. 모두의 손길이 더해져 어느새 20톤에 달하는 양이 완성되었습니다.

 

 

 

 

김장을 마친 후 임직원들은 먼저 60세대에게 직접 김치를 배달했습니다. 주민들의 진심 어린 감사 인사에 임직원들은 뿌듯한 보람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전달한 김치보다 더 값진 따뜻한 정을 선물로 받은 셈이겠죠?

<2015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과 다문화가정 자원봉사자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 보았습니다.

 

 

엄재용/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사원대표

"매년 임직원과 지역 주민들이 합심해서 만든 김장김치를 지역주민들에게 후원하고 있습니다. 저희들의 조그마한 노력이 지역의 이웃들에게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좋은 취지를 가진 행사로 지역사회 발전에 동참하겠습니다"

 

 

팜티응옥빅, 안영주 / 아산시 신창면

"시어머니와 의미 있는 시간을 함께 하고 싶어 이번 행사에 참여했습니다. 항상 도움을 받기만 하다가 이웃을 위해 직접 나눔을 실천하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오늘 만든 김장김치로 지역주민들이 맛있는 겨울을 맞이하길 바랍니다"

 

 

맛있는 김치와 이웃을 향한 사랑까지 꾹꾹 눌러 담은 <2015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내년에도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김장김치 행사는 계속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응원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