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스토리

취재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했던 현장! 삼행시 블로그 스토리텔러 4기 발대식


삼행시 블로그에는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와 아산시민 사이에서 메신저 역할을 수행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바로 블로그에 톡톡 튀는 생기를 불어넣는 <삼행시 블로그 스토리텔러>인데요. 어느덧 그 기수도 4기를 맞았습니다. 지난 11 24,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에서는 <삼행시 블로그 스토리텔러 4>의 힘찬 첫 걸음의 순간인 발대식이 진행됐는데요. 새롭게 삼행시 블로그의 얼굴이 된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취재에 대한 남다른 열정으로 빛났던 그 현장을 소개합니다.

 

 

지난 24, 삼성전자 온양캠퍼스는 <삼행시 블로그 스토리텔러 4> 발대식의 열기로 갑작스럽게 추워진 날씨가 무색했습니다. 발대식에 참여한 <삼행시 블로그 스토리텔러 4> 모두 설레는 표정을 안고 일찍 현장을 찾았는데요.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삼행시 블로그 스토리텔러 4> 주인공은 바로 박수빈, 이은채, 이도경, 정보람입니다! 스토리텔러는 앞으로 6개월 동안 삼성전자의 사회공헌활동을 취재하고 아산시의 정보를 생생하게 소개할 예정인데요. 모두 대학생으로 구성된 만큼 한층 더 열정적인 취재가 기대됩니다.

 

 

서로 간단한 인사를 마치고 본격적인 발대식이 시작됐습니다. 먼저,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에 대한 소개가 진행됐는데요.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안대성 부장이 직접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주요 사업, 내부 시설, 사회공헌활동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했습니다. 그 동안 알 수 없었던 삼성전자의 새로운 모습에 스토리텔러 모두 시선을 떼지 못하고 집중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이후, 삼행시 블로그에 대한 소개와 스토리텔러 활동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전달하는 순서가 진행됐습니다. 블로그의 운영 취치, 스토리텔러의 역할, 취재 및 기사 작성 유의사항 등 앞으로 활동에 있어 꼭 필요한 정보가 제공됐는데요. 대학생들답게 하나하나 경청하며 필기하는 집중력을 보였습니다.

 

 

모든 교육을 마치고, <삼행시 블로그 스토리텔러 4> 임명식이 거행됐습니다.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안대성 부장은 스토리텔러 기자증, 취재 수첩, 명함, 기념품 등을 전달하며 격려를 보냈는데요. 앞으로 아산시 곳곳을 뛰어다니며 취재할 스토리텔러를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인사말도 전했습니다.

 

 

이날,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에서 진행된 발대식의 모든 순서를 마치고 간단한 석식을 위해 함께 자리를 이동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삼행시 블로그 스토리텔러> 1~3기 스토리텔러들도 함께해 자리를 빛냈는데요. 1~3기 스토리텔러들은 활동 노하우를 전하고, 다양한 질문에 성의껏 답하며 스토리텔러 4기의 활동을 응원했습니다.

 

, 그럼 오늘의 주인공인 스토리텔러 4기의 소감을 들어볼까요?

 

 

이도경 스토리텔러

먼저 스토리텔러 4기로 활동하게 되어 너무 영광스럽습니다. 저는 전공이 산업디자인이다 보니 무엇보다 디자인, 예술, 문화 등에 관심이 많은데요. 앞으로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사회공헌활동뿐만 아니라 아산시 곳곳의 다양한 문화 활동을 중심으로 재미있는 컨텐츠를 구성하겠습니다. 많은 기대 부탁 드립니다.”

 

 

박수빈 스토리텔러

직접 컨텐츠를 기획하고 취재한 후, 기사를 작성의 전반적인 업무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으로 다가왔습니다. 앞으로 스토리텔러 4기로서의 책임감을 가지고, 1, 2, 3기 선배님들의 조언을 발판 삼아 참신한 기사를 선보이겠습니다!”

 

 

이은채 스토리텔러

저는 스토리텔러 4기 막내로서, 6개월 동안 언니들을 따라 아산시 곳곳을 열심히 뛰어다니겠습니다. 특히 저는 체육대학에 진학할 정도로 스포츠에 관심이 많은데요.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다양한 스포츠 관련 소식뿐만 아니라 아산의 생활체육 전반의 소재를 발굴하고 취재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보람 스토리텔러

오늘 이처럼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에 방문해 발대식을 진행하니 비로소 스토리텔러 4기가 됐다는 사실이 실감이 납니다. 아직은 처음이라 많이 부족하겠지만 6개월 동안 열심히 부딪히며 성장해나가겠습니다. 제가 선보이는 첫 기사도 많이 기대해주시고, 앞으로 공감 많이 많이 눌러주세요!”

 

취재에 대한 열정과 파이팅이 넘쳤던 <삼행시 블로그 스토리텔러 4> 발대식 현장! 본격적인 스토리텔러 4기의 활동은 오는 12월부터 시작될 예정인데요. 앞으로 이들이 함께 꾸려갈 삼행시 블로그의 또 다른 모습이 기대되지 않나요? 스토리텔러로서 첫 걸음을 떼는 이 4명에게 아낌없는 응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