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을 구매할 때 소비자는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하고, 농가에서는 유통비용을 줄이고 수익을 늘리는 합리적인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로컬푸드를 구매하는 것인데요! 오늘은 아산에 있는 로컬푸드 직매장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농민들과 지역 주민들이 직접 만든 아산의 6번째 로컬푸드 직매장! 품앗이 마을
아산에는 다양한 로컬푸드 판매소들이 있습니다. 지난 3월, 삼행시 블로그에서도 음봉 농협 하나로마트의 로컬푸드 직매장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로컬푸드 판매소는 10월 12일에 오픈한 아산로컬푸드협동조합 직매장 ‘품앗이 마을’ 입니다! 아산 실옥동에 위치한 품앗이 마을은 아산의 6번째 로컬푸드 직매장인데요. 농민과 소비자 110여 명이 함께 출자하였다는데 그 의미가 더욱 큽니다.
※관련링크: 지역 농산물로 돼지고기 표고버섯 볶음을 만들어 볼까요? 이웃이 만들어 믿을 수 있고, 우리 지역 농가도 살리는 아산시 로컬푸드를 소개합니다!
■ 오늘 아침에 수확한 지역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품앗이 마을
품앗이 마을에서 판매하는 아산의 농산물들은 출하 후 빠른 시간 내에 소비자들에게 전달하여 높은 품질과 신선도를 자랑합니다. 농산물들은 채소류 1일, 버섯류 2일, 과채류 3일, 근채류/유정란 5일로 진열 기간을 준수하고 있으며, 생산자의 얼굴과 농장을 걸고 판매를 하기 때문에 더욱 믿고 먹을 수 있죠. 품앗이 마을에서 판매하는 농산물들은 친환경 농산물과 자체 안정성 검사를 거친 농산물들이어서 안전하답니다.
우리 이웃들이 직접 키우고 판매하는 농산물이기 때문에 요즘 논란이 많은 GMO(유전자조작)에 대해서는 걱정 없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로컬푸드인데다 생산, 포장, 진열, 가격 결정 등 농가가 직접 참여하여 농가에 안정적인 소득을 보장하고 있어요. 물론~ 유통마진을 줄였기 때문에 소비자들도 거품 없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죠! 소량 판매를 하는 공간도 있어서 농민들과 지역 주민 모두에게 더없이 좋은 곳이 바로 품앗이 마을입니다.
품앗이 마을에서는 농산물뿐 아니라 수산물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아산에서는 수산물이 생산되지 않으니, 업무협약을 통해 안정성이 검증된 충남 지역의 수산물들을 판매하고 있답니다.
갖가지 생필품, 과자, 아이들 간식 등 농수산물 외에도 많은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로컬푸드 직매장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이 상품들도 대부분 유기농이나 착한 성분의 상품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아산 지역 로컬푸드를 품앗이 마을 2층 정육식당 <정다우>에서 즐겨보세요
품앗이 마을 2층에는 아산로컬푸드협동조합이 만든 정육 식당 브랜드 <정다우>가 있는데요. 품앗이 마을에서 신선한 고기를 구입한 뒤에, 고기를 가지고 2층 식당으로 이동하면 1인당 5,000원의(유아 3,000원) 상차림 비용을 내고 신선한 로컬푸드를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나와, 내가 사랑하는 우리 가족이 먹을 음식! 이왕이면 더욱 신선하고 품질 좋은 음식이면 좋겠죠? 합리적인 가격의 로컬푸드로 우리 가족은 더욱 건강해지고, 내 이웃에게 더 많은 이윤을 줄 수 있고, 나아가 지역 경제에 이바지할 수 있는 품앗이 마을! 주말에는 가족들과 함께 장을 보고 2층에서 저녁 식사도 해결할 수 있는 품앗이 마을에 들러보세요!
[아산 품앗이 마을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