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아산의 가을 나들이 명소! 국내 최대 규모의 온실 식물원인 아산세계꽃식물원을 둘러보고, 아산코미디홀과 레일바이크까지 함께 즐겨봐요!

 

안녕하세요, 삼행시 독자 여러분! 가을로 접어들어 그런지 제법 쌀쌀한 기운이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하늘이 높고 맑아 나들이 계획을 세우기 딱 좋은데요. 하지만 막상 야외로 다니자니 조금 춥고, 실내로 가자니 탁 트인 하늘을 볼 수 없어 고민이 많으시죠? 오늘 소개해드릴 아산세계꽃식물원은 따뜻한 실내에서 푸른 하늘과 자연을 만날 수 있는 곳인데요. 겸사겸사 인생샷도 많이 건질 수 있는 나들이 장소입니다. 아산의 가볼만한 곳이자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아산세계꽃식물원! 아산코미디홀, 레일바이크와도 가까운 아산세계꽃식물원은 어떤 곳인지, 함께 둘러보시죠!

 

 

■ 아산시 도고면의 명소! 국내 최대 규모의 온실 식물원 아산세계꽃식물원

 

  

아산세계꽃식물원은 아산시 도고면 신언리 삼거리에서 좌회전을 하면 도착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근처에 아산코미디홀과 레일바이크도 있어 날이 맑으면 코스로 묶어 당일치기 데이트 코스로 좋은데요. 아산세계꽃식물원에서 레일바이크 할인쿠폰을 나눠드리니, 아산세계꽃식물원을 먼저 방문하신 뒤에 레일바이크를 이용하시면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겠죠? 만약 비가 온다면 아산코미디홀에서 재미난 코미디를 관람하시고, 아산세계꽃식물원을 둘러보는 코스를 짜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삼행시 블로그에 아산코미디홀과 레일바이크에 대한 포스팅이 있으니 나들이 계획을 하실 때 참고해보세요!

 

※관련 링크: [아산 가볼만한 곳] 가족 여행으로 추천! 아산레일바이크 타고 봄나들이 떠나요!

웃음이 멈춘 마을에 웃움을 가져다 준 아산 코미디 홀! 코미디 공연도 즐기고, 코미디 전시관도 구경하고, 아산 레일 바이크도 탈 수 있는 도고로 놀러 오세요!

                                                                                                                                   

  

아산세계꽃식물원은 약 3,000여종의 식물을 관람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실내 온실 식물원입니다. 이용요금은 위의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 개인 8,000원 단체 7,000원입니다. 아산시민은 각 2,000원씩 할인되니 아산시민임을 입증할 수 있는 신분증을 꼭 챙기셔야 됩니다. 운영시간은 9시부터 18시까지인데요. 폐장 한 시간 전까지만 입장이 가능하고, 연중무휴인 점 참고하셔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있는 LIAF 가든센터의 운영시간은 9시부터 19시까지로, 아산세계꽃식물원보다1시간 더 늦게 폐장합니다.

 

  

아산세계꽃식물원 입장권을 구매하면, 식물원 관람 후에 다육이를 받아갈 수 있는 교환권도 함께 주는데요. 다육이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입장료도 굉장히 저렴한 편이죠. 교환권을 잃어버리지 마시고 퇴장할 때 꼭 다육이를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 아산세계꽃식물원에서 다양한 동식물과 조형물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겨요!

 

  

본격적으로 아산세계꽃식물원의 내부를 살펴볼까요? 들어가는 입구부터 화사한 꽃들이 만발해 있는데요. 여기서 인생샷을 하나씩 건지시되, 너무 시간을 할애하지는 마세요! 식물원 내부에는 이곳보다 더 멋진 장소가 많으니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서둘러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저는 LIAF 가든센터부터 둘러보았는데요. LIAF 가든센터의 LIAF는 “Life is a Flower”의 각 글자를 따서 지어진 이름이랍니다.

 

  

LIAF 가든센터 안에는 채광이 좋은 카페가 마련돼 있습니다. 아산세계꽃식물원이 굉장히 넓기 때문에 관람을 모두 마친 뒤, 카페에서 잠시 쉬었다 가면 좋을 것 같은데요. 따뜻한 커피 한잔에 몸을 녹이며 관람 후기를 나누는 재미가 있었답니다.

 

  

제가 방문했던 때는 할로윈 컨셉으로 식물원을 꾸며놨답니다. 세심한 손길이 닿아 소소한 재미가 느껴졌는데요. 이렇게 테마가 있을 때 방문하시면 인생샷을 하나 더 건질 수 있겠죠!

 

  

할로윈 테마를 지나 식물원 안으로 들어가니, 평소에 접할 수 없었던 식물과 눈에 익은 식물이 어우러져 진귀한 풍경이 펼쳐졌습니다. 다양한 식물을 눈에 담고, 자세한 설명을 읽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는데요. 아산세계꽃식물원은 어른들끼리 가도 충분히 좋은 곳이지만, 아이들과 함께한다면 교육적 측면에서도 괜찮은 곳 같습니다.

 

  

아산세계꽃식물원에는 식물뿐만 아니라 곳곳에서 동물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잉어, 앵무새에게 직접 먹이를 주는 체험도 할 수 있죠. 앵무새를 실제로 만져보고 팔 위나 어깨에 앉힐 수도 있으니 아이들에게 특히 좋은 체험학습이 될 것 같아요.

 

  

안 쪽으로 더 들어오면 여러 조형물과 알록달록한 꽃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장소가 등장합니다. 어디에서 찍어도 인생샷이 나오는 멋진 곳인데요. 포즈를 취하고 셔터를 누르기만 하면 아산세계꽃식물원에서만 남길 수 있는 사진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아산세계꽃식물원 구경을 마친 뒤 나오는 길에는 허브 용품을 팔고 있는 허브랜드를 만날 수 있습니다. 출구 쪽에서도 각종 식물과 화분용품을 팔고 있으니 매장을 둘러보시고 집에 식물 하나쯤 들여놓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아산세계꽃식물원 곳곳을 누벼봤는데요. 이번 주말, 따뜻한 곳에서 자연의 향기를 맡고 싶은 분들에게 가을 나들이 장소로 추천합니다!

 

[아산세계꽃식물원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