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삼행시 독자 여러분! 가을로 접어들어 그런지 제법 쌀쌀한 기운이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하늘이 높고 맑아 나들이 계획을 세우기 딱 좋은데요. 하지만 막상 야외로 다니자니 조금 춥고, 실내로 가자니 탁 트인 하늘을 볼 수 없어 고민이 많으시죠? 오늘 소개해드릴 아산세계꽃식물원은 따뜻한 실내에서 푸른 하늘과 자연을 만날 수 있는 곳인데요. 겸사겸사 인생샷도 많이 건질 수 있는 나들이 장소입니다. 아산의 가볼만한 곳이자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아산세계꽃식물원! 아산코미디홀, 레일바이크와도 가까운 아산세계꽃식물원은 어떤 곳인지, 함께 둘러보시죠!
■ 아산시 도고면의 명소! 국내 최대 규모의 온실 식물원 아산세계꽃식물원
아산세계꽃식물원은 아산시 도고면 신언리 삼거리에서 좌회전을 하면 도착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근처에 아산코미디홀과 레일바이크도 있어 날이 맑으면 코스로 묶어 당일치기 데이트 코스로 좋은데요. 아산세계꽃식물원에서 레일바이크 할인쿠폰을 나눠드리니, 아산세계꽃식물원을 먼저 방문하신 뒤에 레일바이크를 이용하시면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겠죠? 만약 비가 온다면 아산코미디홀에서 재미난 코미디를 관람하시고, 아산세계꽃식물원을 둘러보는 코스를 짜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삼행시 블로그에 아산코미디홀과 레일바이크에 대한 포스팅이 있으니 나들이 계획을 하실 때 참고해보세요!
※관련 링크: [아산 가볼만한 곳] 가족 여행으로 추천! 아산레일바이크 타고 봄나들이 떠나요!
웃음이 멈춘 마을에 웃움을 가져다 준 아산 코미디 홀! 코미디 공연도 즐기고, 코미디 전시관도 구경하고, 아산 레일 바이크도 탈 수 있는 도고로 놀러 오세요!
아산세계꽃식물원은 약 3,000여종의 식물을 관람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실내 온실 식물원입니다. 이용요금은 위의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 개인 8,000원 단체 7,000원입니다. 아산시민은 각 2,000원씩 할인되니 아산시민임을 입증할 수 있는 신분증을 꼭 챙기셔야 됩니다. 운영시간은 9시부터 18시까지인데요. 폐장 한 시간 전까지만 입장이 가능하고, 연중무휴인 점 참고하셔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있는 LIAF 가든센터의 운영시간은 9시부터 19시까지로, 아산세계꽃식물원보다1시간 더 늦게 폐장합니다.
아산세계꽃식물원 입장권을 구매하면, 식물원 관람 후에 다육이를 받아갈 수 있는 교환권도 함께 주는데요. 다육이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입장료도 굉장히 저렴한 편이죠. 교환권을 잃어버리지 마시고 퇴장할 때 꼭 다육이를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 아산세계꽃식물원에서 다양한 동식물과 조형물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겨요!
본격적으로 아산세계꽃식물원의 내부를 살펴볼까요? 들어가는 입구부터 화사한 꽃들이 만발해 있는데요. 여기서 인생샷을 하나씩 건지시되, 너무 시간을 할애하지는 마세요! 식물원 내부에는 이곳보다 더 멋진 장소가 많으니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서둘러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저는 LIAF 가든센터부터 둘러보았는데요. LIAF 가든센터의 LIAF는 “Life is a Flower”의 각 글자를 따서 지어진 이름이랍니다.
LIAF 가든센터 안에는 채광이 좋은 카페가 마련돼 있습니다. 아산세계꽃식물원이 굉장히 넓기 때문에 관람을 모두 마친 뒤, 카페에서 잠시 쉬었다 가면 좋을 것 같은데요. 따뜻한 커피 한잔에 몸을 녹이며 관람 후기를 나누는 재미가 있었답니다.
제가 방문했던 때는 할로윈 컨셉으로 식물원을 꾸며놨답니다. 세심한 손길이 닿아 소소한 재미가 느껴졌는데요. 이렇게 테마가 있을 때 방문하시면 인생샷을 하나 더 건질 수 있겠죠!
할로윈 테마를 지나 식물원 안으로 들어가니, 평소에 접할 수 없었던 식물과 눈에 익은 식물이 어우러져 진귀한 풍경이 펼쳐졌습니다. 다양한 식물을 눈에 담고, 자세한 설명을 읽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는데요. 아산세계꽃식물원은 어른들끼리 가도 충분히 좋은 곳이지만, 아이들과 함께한다면 교육적 측면에서도 괜찮은 곳 같습니다.
아산세계꽃식물원에는 식물뿐만 아니라 곳곳에서 동물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잉어, 앵무새에게 직접 먹이를 주는 체험도 할 수 있죠. 앵무새를 실제로 만져보고 팔 위나 어깨에 앉힐 수도 있으니 아이들에게 특히 좋은 체험학습이 될 것 같아요.
안 쪽으로 더 들어오면 여러 조형물과 알록달록한 꽃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장소가 등장합니다. 어디에서 찍어도 인생샷이 나오는 멋진 곳인데요. 포즈를 취하고 셔터를 누르기만 하면 아산세계꽃식물원에서만 남길 수 있는 사진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아산세계꽃식물원 구경을 마친 뒤 나오는 길에는 허브 용품을 팔고 있는 허브랜드를 만날 수 있습니다. 출구 쪽에서도 각종 식물과 화분용품을 팔고 있으니 매장을 둘러보시고 집에 식물 하나쯤 들여놓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아산세계꽃식물원 곳곳을 누벼봤는데요. 이번 주말, 따뜻한 곳에서 자연의 향기를 맡고 싶은 분들에게 가을 나들이 장소로 추천합니다!
[아산세계꽃식물원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