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를 나누다

[생활정보] 여름철 더위를 이기는 음식 추천! 입맛을 돋우는 별미, 도토리묵 사발 만들기 황금 레시피 대공개


무더운 한여름 입맛을 살리는 음식은? 바로 상큼하고 시원한 도토리묵 사발이 손에 꼽힐 텐데요. 입맛을 돋우는 별미! 도토리묵 사발은 냉장고의 자투리 재료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더위 타파는 물론,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 요리로도 손색없다는 사실! 지금부터 도토리묵 사발 만들기 황금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 도토리묵 효능과 도토리묵 사발 만들기 재료 대공개!

  

 

도토리묵 사발에 필요한 재료를 준비합니다. 도토리묵 한 모, 냉면 육수 1봉, 상추, 오이, 양파만 있으면 되는데요. 기호에 따라 사과 식초 또는 참기름 함께 준비하시길 추천합니다! 식초를 추가하면 더욱 시큼한 맛을, 참기름을 추가하면 고소한 국물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도토리묵은 도토리 가루를 물에 넣어 떫은 맛을 우려낸 후, 앙금만 모아 끓이고 식혀서 굳힌 음식을 말합니다. 예로부터 다양한 별미로 사랑을 받는 음식인데요. <동의보감>에 따르면 도토리묵은 장과 위에 탁월한 음식이라고 전해집니다!

  

 

도토리묵은 모세혈관을 보호하는 타닌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데요. 타닌은 체내에 지방이 흡수되는 것을 억제하는 역할도 합니다. 도토리묵이 여름철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는 이유겠죠? 피로 회복과 숙취 해소에도 뛰어나 기력 회복 음식으로도 손색이 없는데요. 여름철 건강 음식 도토리묵을 강력 추천합니다!

 

 

■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 요리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도토리묵 사발

  

 

맛도 좋고 효능도 훌륭한 도토리묵! 도토리묵을 활용한 도토리묵 사발은 레시피가 간단해 자취생 요리도 제격인데요. 도토리묵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야 합니다. 도토리묵이 으스러지지 않도록 조심해서 다뤄주세요!

  

 

도토리묵 사발에 아삭아삭 씹는 맛을 더해줄 오이와 상추, 양파를 준비하세요. 흐르는 물에 씻은 오이와 양파는 껍질을 벗겨 곱게 썰면 되는데요. 상추 역시 먹기 좋은 크기로 썹니다.

  

 

도토리묵 사발의 황금레시피 비밀은? 바로 김치와 육수에 있습니다. 김치는 열무김치, 배추김치를 사용하면 되는데요. 고소한 맛을 더하고 싶다면, 김치에 참기름을 넣고 버무려주는 것도 좋습니다.

  

 

이제 재료들을 그릇에 예쁘게 담아볼까요? 먼저 묵을 그릇에 넣고 오이, 상추, 양차를 얹습니다. 침샘을 자극하는 김치도 보기 좋게 올려주는데요. 감칠맛을 더해줄 김과 깨로 마무리하면 끝! 기호에 따라 조미 김과 깨를 뿌려주면 보기에도 좋고 맛도 훌륭한 도토리묵 사발을 만들 수 있습니다.

  

 

모든 재료 위로 육수를 솔솔 부어주면 도토리묵 사발 완성! 육수는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일반 냉면 육수를 활용하면 됩니다. 새콤달콤한 육수는 무더위로 인해 잃어버린 입맛을 되찾도록 돕는데요.

도토리묵 사발을 더욱 시원하게 즐기고 싶다면? 육수를 냉동실에서 30분~1시간 정도 보관해주세요! 살얼음이 서린 육수를 맛볼 수 있습니다.

  

 

도토리묵 사발은 저칼로리이지만 포만감이 높아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또한 별다른 기구 없이 재료만으로도 만들 수 있어 자취생, 요리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데요. 오늘 소개한 도토리묵 사발 한 그릇으로 한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타파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