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아산시 생태곤충원에서 봄날을 느껴요(부제:봄날, 흰나비와 유채꽃길)

봄날, 흰나비와 유채꽃길을 주제로 나들이의 계절인 5월 나비와 같이 사진을 찍을 수 있다고 하여 아산시 생태곤충원에 다녀왔어요. 때마침 2019 봄 여행주간으로 아름다운 관광명소 아산 봄나들이 기간인 4월 20일부터 5월12일까지로 할인혜택을 누리면서 이용할 수 있더라고요.

아산시 봄 여행주간 쿠폰북은 아산시문화관광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어요. 참고로 아산시 생태곤충원도 쿠폰북에 있어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봄 여행주간 다양한 할인혜택을 받고 가족, 연인과 함께 힐링하는 시간을 갖을 수 있는 아산시에서 할인쿠폰 소지 관광객에게 관광지와 입장료, 숙박료 등의 할인을 해주는 혜택이랍니다. 쿠폰혜택으로는 아산외암민속마을, 아산레일바이크, 아산스파비스, 피나클랜드 등등 아산의 주요명소를 할인혜택을 받아서 이용할 수 있어요. 봄 여행주간 놓치지 마세요!
아산시문화관광홈페이지 바로가기

생태곤충원의 ‘봄날, 흰나비와 유채꽃길’은 날아라, 나비야의 나비 방사체험과 나비꽃 컬러링북으로 나비와 꽃 그리기 체험을 진행중이며, 폴라로이드 체험으로 사진을 찍어주는 이벤트도 진행중이예요. 페이스페인팅으로 깜짝이벤트도해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을 것 같아 아이들에게 정말 인기가 많겠어요^^~ 니모와 말미잘 등의 해수어 추가전시로 바닷속의 봄도 느낄 수 있답니다.

요금 안내인데요. 생태곤충원 입장시에 아산그린타워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고, 생태곤충원 +그린타워 +장영실과학관을 한 번에 이용할 수도 있는 통합 입장권도 구매 가능하답니다. 할인권 대상자와, 무료입장 대상자 등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들어서자마자 곤충학습실이 있어, 곤충의 이야기를 볼 수 있고 누에고치 실뽑기체험을 해볼 수 있어요. 시작부터 이렇게 체험해볼 수 있으니 기대감이 크더라고요.

수서곤충관에서는 물고기와 물자라, 장구애비 등 포유류, 양서류도 볼 수 있었고요. 닥터피쉬체험존도 있어서 아이들 모두 신나게 손을 담궈 닥터피쉬 체험을 해보았어요.

육지생물관으로 이동을 하면 곤충을 먹이로 먹으며 살아가는 동물들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프레리도그, 긴코너구리, 도마뱀, 육지거북, 파충류, 미어캣을 볼 수 있답니다. 한켠에 병아리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을 해볼 수 있어요. 옹기종기 모여 먹이를 향해 따라오는 모습들이 너무 귀엽더라고요.

으로 나가는 길이 있는데 먹이 주는 곳으로 토끼, 물고기가 있어요. 이곳은 라바구름다리가 있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AI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물품까지 철저하게 준비되어 있네요.

청공작도 있는데 컨디션이 좋지 않은지 멋진 날개 핀 모습은 보지를 못해 아쉽네요. 꽃들과 자연을 경치로 콧바람 쐬기 좋은 것 같아요.

곤충생태관은 꿀벌 관찰, 애벌레 체험, 딱정벌레를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이에요 확대경으로 꿀벌의 자세한 관찰이 가능하니 너무 신기하더라고요.

딱정벌레와 애벌레 체험존이 있는데요 장수풍뎅이 애벌레와 흰 점박이 꽃무지 애벌레를 손으로 직접 만져서 체험을 해볼 수 있답니다. 장수풍뎅이가 되기 전 애벌레를 직접 만지고 눈으로 관찰할 수 있으니 아이들의 호기심을 채워주기에 딱이더라고요.

그다음 장소에 이동한 나비관인데요. 나비의 한살이도 확대경으로 살펴보고 여러 나비가 자연스럽게 나는 모습에서 마치 저도 같이 날아다니는 느낌을 받았답니다. 이곳에서 유채꽃도 같이 즐길 수 있었어요. 유채꽃은 파종이 쉽게 되지 않아서 많은 양으로 즐길 수는 없었지만 나비와 유채꽃의 조화로움으로 나비의 한살이를 살펴볼 수 있었답니다.

아산 생태곤충원 전망대는 곤충원 관람객이라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니, 전망대 관람은 필수 코스~
아산그린타워는 아산의 명소 이면서 런닝맨 212회 촬영지인데요. 그린타워에서 내려다보는 아산의 풍경과 짜릿함까지 즐길 수 있는 곳이었답니다. 볼거리 체험거리가 가득한 아산시 생태곤충원으로 봄나들이 어떠세요^^


.. 아산스토리
성전자와 함께하는 복한 아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