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삼성전자와 함께하는 행복한 아산시 스토리텔러 이지현입니다. 바야흐로 축제의 계절 가을입니다. 특히 10월에는 전국적으로 풍성하고 다양한 축제가 열리는데요. 어떤 축제를 선택해야 할지 행복한 고민에 빠지게 하는 달입니다. 저는 지난 주말, 천안 광덕면에서 열린 <2017 천안 호두 축제>에 다녀왔는데요. 천안 하면 호두를 떠올릴 만큼, 호두는 천안시를 대표하는 상품이죠! <2017 천안 호두 축제>에서는 천안을 대표하는 호두에 대해서 더 잘 알게 되고, 맛있고 질 좋은 상품도 만날 수 있었는데요. 가을과 잘 어울리는 가을 호두 축제, <2017 천안 호두 축제>현장을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진짜 천안 호두가 가득! 맛있는 호두와 호두과자, 호두 식품으로 풍년이었던 2017 천안 호두 축제 현장을 소개합니다!
천안 호두 축제는 매년 가을에 열리는데요. 올해는 10월 14일과 15일, 양일간 광덕쉼터 및 광덕산 일원에서 열렸습니다. 천안 호두 축제에는 호두가 가득했는데요. 축제장 입구 쪽에서는 천안 호두를 통으로도 팔고, 그 자리에서 직접 깬 호두알로도 판매했습니다. 호두 축제에 호두과자가 빠질 수 없겠죠! 천안시에서는 수입 밀, 수입 호두를 사용한 이름뿐인 천안 호두과자가 아닌, 진짜 천안 밀과 천안 호두를 사용한 호두과자 명품화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천안 호두 축제에서도 천안 밀과 천안 호두를 사용한 ‘진짜’ 천안 호두과자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천안시의 호두과자 명품화 추진으로 인해 요즘은 많은 곳에서 진짜 천안 호두과자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천안 호두 축제뿐 아니라 천안역 일대와 천안IC로 들어가는 길목에서도 ‘우리 밀로 만든 호두과자’를 만나볼 수 있으니, 다음에 천안에 들르신다면 꼭 진짜 천안 호두과자를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천안 호두 축제에는 천안 호두의 발전 과정과 호두의 효능, 그리고 호두 인형 만들기까지 체험할 수 있는 호두 역사관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호두는 동의보감에도 살을 찌게 하고 몸을 튼튼하게 하며 피부를 윤택하게 한다고 기록되어 있는데요. 호두를 먹으면 소화가 잘되고 혈액이 잘 통하여 폐결핵에 좋고, 호두 기름은 모든 피부병에 좋다고 하니, 호두가 얼마나 몸에 좋은지 아시겠죠? 불포화 지방산과 식이섬유, 아미노산, 오메가3와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가 다량 함유된 슈퍼푸드 호두! 생으로 먹어도 좋고, 소화가 잘 되는 우리 밀과 호두로 만들어진 호두과자로 맛있게 즐겨도 좋겠죠? 아이들의 간식, 어르신들의 주전부리, 간단한 한 끼 식사 대용으로도 충분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답니다!
■ 호두 맛도 보고 즐거운 체험하고 공연까지 볼 수 있는 오감 만족 천안 호두 축제!
천안 호두 축제는 호두뿐 아니라 다양한 행사로도 가득했습니다. 특히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정말 많았는데요. 호두 수확 체험, 호두 골프 버팅 체험, 호두 아이스크림 먹기, 호두 그림 그리기, 전통놀이체험 등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호응이 좋았습니다.
푸짐한 상금 및 상품이 걸린 ‘광덕산 호두 사랑 등반대회’, ‘청소년 K-POP 경연대회’도 펼쳐져 많은 시민이 참여했습니다. 그 외에도 통기타와 색소폰, 오카리나 공연이 이어지고, 초대 가수 특별공연, 태권도 시범과 노장불패 광덕면 어르신들의 축제 한마당까지 무척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는데요. 맛있는 호두도 먹고, 공연도 보고, 흥겨운 축제 분위기도 즐기는 푸짐한 축제였습니다.
2017 천안 호두 축제에서는 맛있는 호두와 호두과자뿐 아니라, 호두 아이스크림, 호두 막걸리, 호두 유과 등 다양한 호두 식품과 호두로 만든 기념품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호두를 이용한 재미있는 체험과 멋진 공연까지 만날 수 있어 오감을 모두 만족시켜 주었던 축제였습니다. 올해 축제는 끝이 났지만, 내년 축제가 벌써 기대됐는데요. 이번 축제에 참여하지 못하신 분들께서도, 맛있고 영양도 풍부한 천안 호두를 드시며 내년 축제를 기다려보면 어떨까요?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호두와 함께 건강한 가을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