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남스토리

다양한 추천 독립영화를 관람하고 싶으신가요? 영화 <나는 고양이로소이다>와 같은 독립영화 수작들을 만날 수 있는 독립영화관 <인디플러스 천안>으로 오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천안시의 독립영화관 <인디플러스 천안>을 다녀왔습니다. 인디플러스 천안은 20168, 천안시가 영화진흥위원회의 독립영화전용관설립지원 사업자로 선정되면서 오픈한 영화관입니다. 지역의 영화문화 다양성을 증진하고, 나아가 독립영화 활성화를 위해 구축된 공간이죠. 또한 충남 최초의 독립영화 상영관으로 지역에서 접하기 힘든 독립영화를 제공함은 물론, 충청권 영화 제작자들을 위한 대표적인 네트워킹 공간으로 성장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이로써 지역 유관기관 및 공동체들과의 활발한 프로그램 연계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영화관을 목표로 운영되는 중입니다.

 

 

 지역의 독립영화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독립영화관 <인디플러스 천안>

 

 

앞서 소개했듯, 인디플러스 천안에서는 주로 독립영화가 상영됩니다. 흔히 독립영화를 낯설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독립영화란 예술적 의도가 우선시되는 작품으로 상업영화의 제, 배급 방식으로부터 벗어나 만들어진 영화를 일컫습니다. 새로운 스타일로 주류 상업 영화와는 다른 시각적 경험을 주며 영화문화의 다양성을 확장하는 데 일조하고 있죠. 또한 정치적, 사회적, 문화적 이슈 등 주류 영화계에서 다루지 않는 주제들을 과감히 다뤄 비주류의 시선을 반영한다는 측면에서 꼭 필요한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독립영화로는 <낭소리>, <비긴 어게인> 등을 꼽을 수 있겠네요.

 

 

인디플러스 천안에서 독립영화를 관람하고 싶다면, 1층에 위치한 카페에서 티켓을 끊으시면 됩니다. 인터넷으로 예매를 할 경우 인터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할 수 있는데요. 가격을 알아보니 관람료가 6천원 밖에 하지 않아 놀랐습니다. 상업영화 대비 정말 저렴한 가격에 영화를 즐길 수 있는 것이죠. 더욱이 천안시민영상미디어센터 정회원이 되면 할인을 받아 4천원에 관람이 가능하다고 하니 놀랍지 않으신가요? 티켓 판매를 통한 수익은 우리나라 독립영화의 발전을 위한 기금으로 쓰인다고 합니다!

 

 

 인디플러스 천안에서 영화포스터, 기획전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만나보세요! 

 

 

인디플러스 천안 상영관 내부는 우리가 생각하는 멀티플렉스 영화관과 달리 아기자기한 모습입니다. 화려한 볼거리는 없지만, 상영관 곳곳에 독립영화 감독들이 사인한 영화포스터들이 준비돼 있었는데요. 규모가 크지 않아 영화관에 왔다는 느낌보다 쉬러 왔다는 느낌을 더 받을 수 있었습니다.

 

 

독립영화 시간표는 그때그때 다르다 보니 홈페이지(http://인디플러스천안.kr)를 통해 정확한 시간을 알아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또한, 인디플러스 천안에서는 주기적으로 기획전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지난 4월에는 <세월호 추모 기획전>이 있었고, 6월에는 <들꽃영화상 수상작 기획전>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앞으로도 향후 좋은 프로그램을 기획해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라 하니, 기획전에 맞춰 찾아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유명한 배우, 화려한 스케일의 액션은 없지만, 소소하고 잔잔한 희로애락이 녹아있는 독립영화를 보고 싶다면 <인디플러스 천안>에 한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를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 생태계가 조성돼 충청남도가 문화 도시로 발돋움하길 바라며, 오늘은 이만 글을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인디플러스 천안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