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뷰티케어학과에 발명특허학과까지 다 있다! 지역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펼치고 있는 아산시의 새 가족, 유원대학교 아산캠퍼스 투어

 


여러분 안녕하세요, 스토리텔러 정욱재입니다. 제가 이번에 소개해 드릴 장소는 바로 아산에 위치한 U1대학교입니다. 간단히 학교 소개를 해드리자면, U1대학교(구 영동대학교)는 지난해 2016년 3월 1일 충남 아산시 음봉면에 제2캠퍼스를 개교하였으며, 9월 1일부로 교명을 U1대학교로 변경하였는데요. U1대학교에는 현재 뷰티케어학과, 미디어 콘텐츠학과, 방송연예학과, 스마트 IT 학과, 정보통신보안학과, 발명특허학과, 자동차 소프트웨어학과, 반도체 디스플레이학과가 개설되어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U1대학교 캠퍼스를 둘러보며 차근차근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삼행시 스토리텔러와 함께 떠나는 유원대학교 아산캠퍼스 투어

 


유원대학교의 입구에는 정말 특이하게도 대형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실제로 보면 보통 사람 키의 4~5배 정도 되는 높이입니다. 이러한 대형 작품들이 U1대학교를 상징하는 ‘감각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아주 잘 표현해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위의 건물은 유원대학교 정문을 지나면 가장 먼저 보이는 뷰티 화장품 교육 및 연구센터 건물인데요. 뷰티 화장품 교육 및 연구센터는 유원대학교 뷰티케어학과의 단독 건물이라고 합니다. 이곳에서 이론과 실기 실습이 이루어지며, 아모레퍼시픽과의 교류 및 연구가 이루어지는 장소이기도 한데요. 올해부터는 방송연예학과도 함께 건물을 사용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조금 더 위로 올라가 보면 학생들의 학습 공간인 중앙도서관과 창조관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중앙도서관에는 학습공간 외에도 학생들의 편의 공간인 편의점과 카페, 그리고 서점과 인쇄실이 자리하고 있는데요. 창조관은 자동차 소프트웨어학과와 반도체 디스플레이학과를 위한 건물이라고 합니다.

또한, 두 건물 사이의 지하에는 학생들의 자유로운 교내외 활동을 위한 여러 개의 동아리방과 총학생회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모두 지난해 새로 지어졌기 때문에 학생들이 아주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겠죠?

 


마지막으로 캠퍼스의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해 있는 심우관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심우관은 양옆으로 건물이 연결되어 있고, 규모가 상당했기 때문에 사진 한 장에 건물을 다 담을 수조차 없었는데요. 유원대학교의 미디어 콘텐츠학과와 스마트 아이티학과, 정보통신보안학과 그리고 발명특허학과가 사용 중인 건물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 대강당과 교직원분들을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 지역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유원대학교 재학생들!

 


학교 전경을 둘러보는 도중, 뷰티케어학과 정현숙 학생과 잠시 인터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Q. 안녕하세요. 유원대학교 뷰티케어학과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 부탁드려도 될까요?

“저희 뷰티케어학과에는 크게 헤어, 메이크업, 네일, 피부로 나누어 전공별 실습실 및 뷰티살롱을 통한 현장 교육 시스템으로 뷰티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학과인데요. 글로벌한 미용인재로 거듭나기 위해 캐나다 뷰티 살롱 및 중국, 아시아 미용학교와도 활발한 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해마다 해외 진출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취업과정까지 탄탄하게 구성된 학과에요.”

 

Q. 유원대학교 뷰티케어학과에서 매월 아산시 지역주민들에게 무료로 시술을 해주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 부분에 관해서 설명해 주시겠어요?

“말씀해주신 사항은 ‘아모레퍼시픽 품평회’인데요. 아모레퍼시픽 분들과 유원대학교 뷰티케어학과 학생들이 한 달에 한 번씩 모여 진행합니다.  뷰티센터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패널(주민분들)은 최대 20명 정도 지원받습니다. 주로 새치 염색이라든지 칼라 염색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그 외에도 뷰티케어학과 학생들은 봉사활동 차원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어요. 자세한 정보는 뷰티케어학과에 문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날씨가 따스해지며 친구, 가족들과 함께 산책 겸 유원대학교 캠퍼스 구경을 오신 분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이제 학기가 시작됨에 따라 본격적으로 U1대학교의 다양한 활동들이 시작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위에 말씀드렸던 지역주민 무료 시술 및 타 학과의 활동들 그리고 올해 있을U1대학교의 축제까지! 모두 놓치지 않길 바랍니다. 


[유원대학교 아산캠퍼스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