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비싼 장난감은 저렴하게 대여하고, 안전하고 깨끗한 모래 놀이도 함께 해요! 아산맘들을 위한 꿈꾸는 장난감 도서관&놀이터로 놀러 오세요!

 


안녕하세요. 삼행시 스토리텔러 6기 이지현입니다. 아산시에는 저렴한 가격에 장난감을 대여할 수 있고 키즈카페보다 믿을 수 있는 놀이터가 있는데요. 바로 아산 꿈꾸는 장난감 도서관&놀이터입니다! 꿈꾸는 장난감 도서관&놀이터는 아산시 행복드림 사업으로 굿네이버스 온주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수탁 운영하고 있는데요. 삼성전자 온양캠퍼스가 ‘해피아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사랑의 달리기 기금을 후원하여 마련한 공간입니다! 그럼 아산 꿈꾸는 장난감 도서관&놀이터를 함께 살펴볼까요?

 

 

■ 저렴한 가격에 깨끗한 장난감을 대여할 수 있는 아산시 꿈꾸는 장난감 도서관

 


아산 꿈꾸는 장난감 도서관은 만 5세 이하의 아이가 있는 아산시민이나, 아산시 소재 직장에 재직 중인 직장인 중 만 5세 이하의 아이가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데요. 회원가입 후 회원카드를 지참하면 간편하게 장난감을 대여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입할 때는 몇 가지 서류가 필요한데요. 등본과 신분증, 아산 소재 직장에 재직 중인 직장인일 경우 재직증명서까지 준비하시면 됩니다. 연회비는 3만 원인데요. 다자녀 세대와 한부모 세대, 국가유공자부모 세대, 장애인 1급부터 3급까지는 연회비 50% 할인이 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산 꿈꾸는 장난감 도서관에 회원으로 가입하면 1년 동안2천 원에서 5천 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에 깨끗하게 관리된 장난감을 대여해 이용할 수 있는데요. 부모님들의 경제적 부담도 줄고, 아이들도 새로운 장난감으로 놀 수 있으니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아산 꿈꾸는 장난감 도서관에는 약 1,500여 점의 크고 작은 장난감들이 있었는데요. 어마어마하게 다양한 장난감 종류에 한 번, 깨끗한 장난감 관리 상태에 두 번 놀랐습니다. 아산 꿈꾸는 장난감 도서관에서는 1차, 2차, 3차로 나눠 살균 소독 관리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집에서 장난감을 구매해도 이 정도로 관리하기는 어려운데, 오히려 제가 사는 것보다 더 믿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 온양캠퍼스는 후원금을 지원한 후에도 지속적으로 장난감 도서관에 방문해 봉사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장난감 살균 소독 및 센터 청소 등 임직원들이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고 합니다!

 


이재영 / 꿈꾸는 장난감 도서관&놀이터 담당자

 

“아산은 여성 친화 도시입니다. 아이 키우는 부모가 편하고, 저렴하게 이용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이 기관이 설립되었습니다. 아산 꿈꾸는 장난감 도서관과 놀이터는 항상 장난감의 청결도, 놀이터의 공기 상태와 청결관리를 칭찬받는 곳이기도 한데요. 앞으로도 철저한 위생관리로 부모와 아이들이 믿고 올 수 있는 곳이 되겠습니다.”

 

 

■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꿈꾸는 놀이터! 모래 놀이도 하고 다양한 장난감도 가지고 놀아요!

 


실제로 장난감도서관과 놀이터는 놀라울 정도로 깨끗해서 아이들에게 더없이 좋은 놀이 공간이었습니다. 특히 꿈꾸는 놀이터는 친환경 자작나무 놀이터로 ‘건강한 아이, 행복한 아이, 꿈꾸는 아이’를 지향하고 있는데요. 밝고 깨끗한 환경에서라면 우리 아이들도 건강하고 행복하고 꿈꾸는 아이로 자랄 수 있겠죠?

장난감을 대여할 수 있는 꿈꾸는 장난감 도서관은 아산시민 혹은 아산시 재직자만 이용할 수 있지만, 놀이터는 보호자를 동반한다면 만 5세 이하의 영유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열린 놀이터입니다! 이용금액은 보호자 2천 원, 12개월 이상은 3천 원, 12개월 미만은 무료인데요. 12개월 미만은 건강보험증을 제시해야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놀이터 이용을 위해서는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거나 현장접수를 해야 하는데요. 예약 취소는 당일 전까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관련링크: 아산 꿈꾸는 장난감 도서관&놀이터 홈페이지 http://www.asantoy-play.or.kr/

 


아산 꿈꾸는 놀이터에는 모래놀이터도 있습니다! 아이들이 모래 놀이를 얼마나 좋아하시는지 부모님들은 잘 아실 텐데요. 집에서 모래놀이터를 꾸며주기엔 힘들고, 키즈카페 모래놀이터를 이용하기엔 조금 찜찜한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꿈꾸는 장난감 도서관&놀이터에서는 평소에도 모래를 꼼꼼하게 살균소독 한다고 하는데요.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임직원 봉사단들도 주기적으로 와서 깨끗하게 청소해주신다고 하니 믿고 모래 놀이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꿈꾸는 놀이터는 모래놀이터, 도서 영역, 영아블록 영역, 역할놀이 영역, 유아블록 영역, 신체활동 영역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영유아 발달 단계에 맞는 다양한 장난감과 놀이 공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이들 각자의 취향에 맞는 장난감을 가지고 놀 수 있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노는 아이들이 많았습니다!

 


김지선(35세) / 김리윤(10개월) 아기 엄마

 

“돌 전 아기들이 갈만한 제대로 된 놀이 공간이 사실상 거의 없어요. 베이비카페가 있긴 하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엄마들이 불안해서 가지 못하는데요. 이곳은 위생관리가 철저해 믿을 수 있고, 엄마의 마음으로 운영하는 것이 느껴져요. 장난감 또한 집에서 따로 닦지 않아도 된다고 할 정도로 깨끗하게 소독 관리하고 있어 믿고 대여하고 있습니다”

 


아산시 꿈꾸는 놀이터에서는 다양한 취미 교실과 공방 프로그램도 운영하는데요. 2월 토요 미술체험에서는 무료로 귀여운 곰 얼굴 종이가방을 만들었고, 원데이 공방에서는 차량용 석고 방향제를 만들어보았다고 합니다. 매달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참여는 전화 접수(041-533-4645) 또는 놀이터에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시면 됩니다.

 


많은 아산 시민, 아산시 재직 직장인과 그 아이들에게 사랑 받는 아산 꿈꾸는 장난감 도서관&놀이터! 지금처럼 철저하게 위생을 관리하고,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봉사단에서도 꾸준히 살균 소독과 모래 청소를 해서 아이들이 건강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해피아이 프로젝트’의 일환인 만큼, 이곳을 이용하는 아이들이 모두 행복해졌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