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아산의 포켓몬고 성지는 어디? 신창역부터 배방역, 아산역까지 전철을 따라 찾아보는 아산시 포켓스톱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가라~! 몬스터볼!!” 90년대 생이라면 이 대사를 모를 수 없을 텐데요. 바로 인기 애니메이션<포켓몬스터>에 나온 대사입니다! 그런데 어릴 때 보았던 애니메이션 속 주인공이 되는 방법, 알고 계신가요? 바로 만화 포켓몬스터를 원작으로 한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Go>이야기인데요. 요즘 원작 애니메이션은 몰라도 이 게임을 모르는 사람은 찾기 힘든 것 같습니다. 지금 가장 핫한 포켓몬Go! 아산에서는 어디에서 즐길 수 있을까요? 아산시에서 포켓몬Go 즐기기! 지금부터 함께 알아볼까요?


 


먼저 포켓스톱에 대해 알아볼까요? 포켓스톱에서는 게임을 위한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포켓몬을 잡을 때 필요한 몬스터볼과 기절한 포켓몬을 깨우거나 회복시키는 회복약, 특별한 진화를 위한 아이템까지 모두 포켓스톱에서 얻을 수 있답니다!

아쉽게도 아산시에는 포켓스톱이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게임을 즐길 수 없을 정도는 아니니 실망하지 않으셔도 되는데요. 제가 아산의 포켓몬Go 핫 플레이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전철을 타고 신창역에서부터 포켓스톱을 찾아 떠나 볼까요? 참고로 포켓몬Go와 제휴하고 있는 계열 매장의 포켓스톱은 소개에서 제외하였습니다.

 

 

■ 다가오는 봄, 벚꽃 흩날리는 순천향대에서 함께 포켓몬Go 할까요?

 


먼저 순천향대학교로 가볼까요? 순천향대학교 후문을 따라 쭉 올라가다 보면 포켓스톱을 두 개 만날 수 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곳인데요. 순천향대학교 상징 비석과 의과대 상징인 히포크라테스 동상입니다.

 


순천향대를 상징하는 피닉스 동상도 포켓스톱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위치에 오류가 있는 것 같은데요. 포켓스톱의 사진과 이름 모두 피닉스 동상이지만, 막상 GPS를 따라가니 아무것도 없는 운동장 한가운데였습니다. 실제 피닉스 동상은 앞서 소개해드린 순천향대 상징 비석과 히포크라테스 동상과 함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순천향대학교는 아산시 신창면에 있는 4년제 사립대학인데요. 캠퍼스에 조성된 나무 대부분이 벚나무로, 아산시에서 벚꽃이 예쁘기로도 무척 유명한 곳입니다. 올봄, 벚꽃이 피면 사랑하는 사람들과 벚꽃 구경을 하면서 포켓몬Go를 즐기는 것도 무척 좋을 것 같은데요. 삼행시 블로그에서 순천향대학교와 벚꽃에 대해 다룬 기사도 함께 소개해드리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관련링크: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가지고 있는 순천향대학교 캠퍼스투어! 숨겨져 있는 순천향대학교 명소까지 모두 알려드립니다

아산 꽃구경 명소, 벚꽃에 취한 순천향대학교로 봄나들이 떠나요!

 

 

■ 포켓몬Go도 하고 문화생활도 즐길 수 있는 호서대학교!

 


이번에는 전철을 타고 배방역으로 가볼까요? 배방역 근처에는 포켓스톱이 배방역 딱 하나뿐입니다. 하지만 배방역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있는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에는 포켓스톱이 많이 몰려있습니다! 여러 곳에서 게임을 즐기고 싶은 분들은 호서대학교 셔틀버스를 이용하여 호서대에 놀러 가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셔틀버스 시간표는 호서대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링크: 호서대학교 셔틀버스 시간

 


포켓몬Go를 즐기는 것도 좋지만, 호서대학교에서는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도 있는데요. 삼행시 블로그에서 이미 호서대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호서대학교의 아름다운 경치를 소개하기도 했는데요. 호서대학교로 포켓몬Go를 즐기러 가실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링크: 친구, 가족과 함께 영화를 즐기고 싶다면? 입장료와 팝콘이 공짜인 호서대학교 ‘팝콘&무비데이’로 놀러 오세요

산에 문화를 즐길만한 곳이 없다고요? 독서, 영화감상이 모두 가능한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 인산홀이 있습니다!

아산 겨울 명소는 바로 이곳! 설경이 아름다운 호서대학교로 겨울 여행 떠나요!

 

 

■ 온양온천역과 천안아산역, 전철역에 있는 포켓스톱도 놓치지 마세요!



전철을 타고 온양온천역에 도착했습니다! 온양온천역에는 포켓스톱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데요. 풍선을 들고 있는 아산시 캐릭터 ‘온궁이’도 포켓스톱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아산시 캐릭터 ‘온궁이’에 대해 잘 모르신다고요? 물론 아산시의 대표 캐릭터는 이순신 장군을 모티브로 한 ‘아랑이’인데요. ‘온궁이’는 ‘오니와 거니’와 함께 2013년 아산에서 열렸던 대한민국 온천대축제의 마스코트로 공모를 받아 탄생한 아산의 캐릭터입니다.



그런데 포켓스톱의 사진과 달리 포켓스톱으로 표시되는 곳을 아무리 둘러봐도 온궁이를 찾을 수 없었는데요. 온궁이로 표시되는 포켓스톱은 사실 온양온천역 관광안내소였습니다. 포켓스톱이 등록될 당시에 안내소 벽에 온궁이가 있었던 것 같네요!

 


관광안내소 바로 옆에는 또 다른 포켓스톱인 비석이 있는데요. ‘초아의 봉사’라고 적혀있는 비석에는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는데 있어 지켜야 할 네 가지 표준이 적혀 있었습니다. 초아의 봉사는 ‘나를 뛰어넘은 남이나 사회에 대한 봉사’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조금 더 걸어가면 온양제일호텔이 있는데요. 호텔 앞의 스톤게이트도 포켓스톱이니 잊지 말고 아이템 챙기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아산역에 도착했습니다! 전철역은 대부분 포켓스톱으로 지정된 편인데요. 아산역에는 포켓스톱이 두 개 있었습니다. 아산역사에 한 곳, 천안아산역 앞 공원에 있는 조형물 하나가 포켓스톱인데요. 천안아산역에서 여행을 떠나기 전 몬스터볼을 충전하고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아산에 있는 포켓스톱을 전철역을 중심으로 알아보았는데요. 아산시에 분포하고 있는 포켓스톱은 대부분 전철역 근처에 분포하고 있었습니다. 이제 곧 겨울이 물러가고 완연한 봄이 다가올 텐데요. 날씨가 풀리면 산책도 할 겸 친구들과 함께 포켓스톱을 돌아다니며 게임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