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아산 가볼만한 곳] 학생들이 손수 그린 멋진 벽화가 있는 곳! 아산 온양용화고등학교를 소개합니다!




아산에는 벽화로 개성이 넘치는 분위기의 마을이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아산의 고등학교에도 벽화가 있다는 소식을 전하고자 합니다. 바로 아산시 온양용화고등학교인데요. 미술부 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그려 더욱 의미가 있는 온양용화고등학교의 벽화! 아산의 훈훈한 소식에 스토리텔러가 빠질 수 없겠죠? 그럼 지금부터 온양용화고등학교의 벽화를 살펴보러 함께 가볼까요?

 

 

■ 학생들의 일상이 담겨 있는 벽화 속으로~! 온양용화고등학교 외부 벽화 살펴보기!

 


충청남도 아산시 용화고길 10 에 위치한 온양용화고등학교는 2005년 개교하여 갓 10살이 지난 ‘젊은’ 학교 입니다. 활기가 넘치는 젊은 학교인 만큼 학생들의 꿈을 키워주기 위해 새로운 교육 및 운영방침을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오늘 소개할 벽화도 2014년 미술부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졌다는 사실! 학교의 적극적인 지원 덕에 미술부 학생들이 솜씨를 발휘할 수 있었겠죠?



온양용화고등학교 벽화의 특징은 학생들의 일상이 반영됐다는 것입니다. 왼쪽 벽화의 기타치는 사람은 온양용화고등학교의 밴드부인 ‘청룡밴드’를 묘사한 것인데요. ‘슈퍼스타K’ 출신의 가수 ‘김보경’도 바로 이 ‘청룡밴드’의 출신이라는 사실! ‘김보경’이 그랬던 것처럼 밴드부 학생들도 끊임없이 연습하며 오색빛깔의 꿈을 키우고 있겠죠?

 


다음 소개할 벽화는 검도부 학생들이 주인공인데요. 2008년 창설된 검도부는 온양용화고등학교의 전폭적인 지원아래 운영되고 있습니다. 학교의 지원 덕분에 학생들은 공부 외에도 검도로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고 있는데요. 벽화에서도 검도부의 결의와 열정이 느껴지지 않나요?



마지막으로 소개할 외부 벽화는 탁구장 앞에 그려진 벽화입니다. 다양한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온양용화고등학교는 탁구, 배드민턴 등의 스포츠 동아리가 있는데요.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함께 운동을 즐기며 자연스럽게 면학분위기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 삭막한 복도와 계단은 안녕~! 화사한 분위기를 만드는 온양용화고 내부 벽화!

 


짜잔! 온양용화고등학교 안으로 들어가볼까요? 이 벽화는 바로 온양용화고등학교 시청각실에 그려진 벽화입니다. 학교 외부 벽화는 학생이 주제였다면, 내부는 자연이 주제인데요. 화강암으로 이뤄진 삭막한 벽화보다는 밝고 편안한 느낌이 들지 않나요?

 


온양용화고등학교는 계단도 아름다운데요. 일반적인 계단이 나무가 그려진 벽화를 만나 숲으로 변신했습니다. 학생들의 솜씨로 벽화가 만들어졌기 때문에 더욱 의미가 깊겠죠?

 


마지막으로 복도에 전시된 학생들의 사진을 담았습니다. 사진 속 학생들은 한결같이 즐거운 미소를 짓고 있었는데요. 교장선생님이 직접 카메라로 학생들의 모습을 담은 사진이라는 사실! 학생들에게 재미있고 추억이 있는 학창시절을 남겨주기 위해 배려하는 온양고등학교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온양용화고등학교의 벽화를 소개했습니다. 소소하지만 진심이 느껴지는 벽화가 인상 깊었는데요. 칙칙한 벽이 아닌 학생들이 손수 그린 벽화로 세상에 둘도 없는 면학 분위기를 꾸려가는 온양용화고등학교! 직접 학교를 방문해 벽화를 감상하는 건 어떨까요?


[온양용화고등학교 찾아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