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아산 가볼만한 곳] 겨울 산책 코스로 추천! 젊음과 낭만이 가득한 선문대학교 아산캠퍼스

 

아산의 대학교는 지역을 넘어 대한민국의 인재를 배출할 뿐만 아니라 뛰어난 자연 경관을 보유한 것으로 유명한데요. 설경이 아름다운 호서대학교에 이어 오늘은 아산의 자랑, 선문대학교 아산캠퍼스를 소개합니다. 선문대학교는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커리큘럼은 물론 쾌적한 시설과 분위기 좋은 산책로를 갖춰 겨울 산책 코스로도 제격인데요. 지금부터 젊음과 낭만이 가득한 그곳으로 함께 가볼까요?

 

[아산 가볼만한 곳] 아산 겨울 명소는 바로 이곳! 설경이 아름다운 호서대학교로 겨울 여행 떠나요!

 

 

■ 캠퍼스가 아름다운 선문대학교 아산캠퍼스··· 겨울 산책 코스로도 안성맞춤

 

 

1986년에 설립된 선문대학교는 아산시 탕정면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세계일류대학화, 세계적 산실, 새로운 대학모델, 세계일류수준 달성이라는 설립 취지를 가지고 잇는 선문대학교는 비전에 걸맞게 웅장하고 멋진 분위기의 캠퍼스를 자랑합니다.

겨울방학을 맞아 캠퍼스에는 학생들보다 운동이나 산책을 즐기러 나온 방문객들이 많았는데요. 그럼 본격적인 탐방을 시작해 볼까요?

 

 

가장 먼저 소개할 곳은 선문대학교의 중심인 본관입니다. 9,200평의 12층 건물로 설립된 본관은 캠퍼스 내에서 가장 멋진 시설을 자랑하는데요. 내부에는 학생들을 위한 ▵정보검색실 ▵정기간행물실 ▵국제회의실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산책하는 방문객들도 이곳은 반드시 들린다는 사실!

 

 

다음으로 학생들의 안락한 쉼터인 학생회관을 둘러 보았습니다. ▵학생식당 ▵방송국 ▵편의점 ▵문구점 등 편의시설과 동아리가 학생회관에 모여있는데요. 대학생활의 꽃인 동아리 활동이 펼쳐지는 곳인 만큼 학생들의 낭만과 패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학생회관 바로 앞의 인조잔디구장 또한 눈길을 끄는데요. 파란 하늘과 초록 잔디가 어우러져 방문객들에게 또 다른 전경을 선사합니다. 인조잔디구장 옆에는 풋살구장2개 구장도 있는데요. 경기장 둘레에는 조명타워 4대가 있어 야간에도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사실!

 

 

좀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인문과학관 앞의 또 다른 잔디광장이 나오는데요. 이곳에는 뛰놀기 좋은 넓은 광장과 쉬어갈 수 있는 벤치가 갖춰져 있습니다. 특히 광장이 나무로 둘러싸여 있어 자연과 함께 휴식을 취하기 좋은데요. 꽃이 피는 하절기에는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근처에 자리한 소나무도 선문대학교의 전경 중 하나인데요. 소나무 뒤편으로는 산책로가 이어져 있으니 꼭 한번 방문하길 바랍니다. 선문대학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캠퍼스 내에 생기발랄한 젊음의 기운이 맴돌았는데요. 다가오는 주말, 가벼운 겨울 산책을 즐기고 싶다면 캠퍼스가 아름다운 선문대학교를 적극 추천합니다!

 

[선문대학교 아산캠퍼스 찾아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