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아산 가볼만한 곳] 어린이 겨울방학 체험학습으로 제격! 자연이 살아있는 아산생태곤충원 <나비특별전>

 

겨울방학을 맞아 자녀들과 의미 있는 나들이를 떠나려는 분들 많을 텐데요. 자연과 함께 이색 체험을 할 수 있는 특별 전시, <나비특별전>이 펼쳐지는 아산생태곤충원을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나비특별전>은 도심 속 아이들이 다양한 종류의 나비들을 직접 보고 만져볼 수 있는 전시인데요. 어린이 겨울방학 체험학습으로 제격입니다. 지금부터 스토리텔러와 함께 <나비특별전>의 생생한 현장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 어린이들을 위한 최고의 자연 체험학습장! 아산생태곤충원 <나비특별전>

 

 

아산시 온양4동에 위치한 아산생태곤충원은 지난 12월 24일부터 오는 1월 24일까지 1층 종합곤충관에서 <나비특별전>을 개최합니다. ‘겨울을 품고 나는 나비들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나비특별전>은 전 세계에서 모인 나비 표본을 관찰할 수 있는 기회인데요. 국내·외 나비를 비롯하여 다양하고 아름다운 곤충 표본 1,500여 점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나비특별전>은 ▵교과서곤충 ▵곤충의 식성 ▵곤충의 짝짓기 등 곤충 표본을 테마 별로 잘 정리해 놓아 관람객들의 이해를 돕는데요. 알면 알수록 빠져드는 곤충의 이야기에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 흥미롭게 전시를 관람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나비특별전>이 더욱 특별한 이유! 바로 전시실 중앙에 마련된 ‘누에고치 실뽑기 체험’인데요. 직접 물레를 감아 누에고치로 실을 뽑아내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실을 풀어낼수록 드러나는 번데기의 모습이 신기한 듯 눈을 떼지 못했는데요. 몸소 체험한 만큼 기억에 오래 남을 추억이 되겠죠?

 

 

뿐만 아니라 <나비특별전>에서는 훨훨 날갯짓하는 나비도 볼 수 있는데요. ▵호랑나비 ▵제비나비 ▵흰나비 등 다양한 종류의 나비를 직접 보고 느낄 수 있습니다. 매주 주말 오후 2시에는 관람객이 직접 나비를 날리는 행사도 진행되는데요. 추첨을 통해 실시되니 다가오는 주말 꼭 한번 참여해 보세요!

 

 

■ 아산생태곤충원의 또 다른 공간에도 다양한 곤충들과 동물들이 가득!

 

 

아산생태곤충원에는 <나비특별전>이 펼쳐지는 종합곤충관 외에도 다양한 공간에서 자연 속 곤충들과 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먼저 ‘수서곤충관’에서는 검정물방개, 물자라를 비롯한 각종 수생 곤충들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닥터피쉬 체험공간에서는 수조에 직접 손을 넣어 물고기를 만져볼 수도 있습니다.

 

 

‘토양곤충관’에서는 사막여우, 미어캣, 기니피그 등 일상에서 접하기 힘든 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특정 동물을 대상으로 먹이주기 체험이 가능해 아이들의 인기를 독차지하는 공간입니다. 이보다 더 좋은 자연학습장도 없겠죠?

 

지금까지 아산생태곤충원에서 펼쳐지는 <나비특별전>, 그리고 아산생태곤충원의 또 다른 공간까지 함께 살펴봤는데요. 아산생태곤충원은 매주 월요일 휴관일을 제외하고 하절기에는 오전 10부터 오후 6시까지, 동절기에는 오후 5시까지 운영합니다. 참고로 마감 1시간 전까지는 입장해야 합니다.

<나비특별전>은 오는 1월 24일까지 진행되니 모두들 아산생태곤충원으로 놀러 오세요!

아산생태곤충원 홈페이지 바로 가기

 

[아산생태곤충원 나비특별전 정보]

기간: 2015년 12월 24일 ~ 2016년 1월 24일

시간: 10:00~16:00(입장시간), 10:00~17:00(관람시간)

위치: 충청남도 아산시 실옥로 216

 

[아산생태곤충원 찾아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