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아산 가볼만한 곳] 가을 나들이 장소로 추천! 시민참여형 문화예술 축제 ‘퐁당 페스타’에 퐁당 빠져 보아요~! (핸드메이드 제품 프리마켓, 체험 프로그램, 공연 등)


아산의 재주꾼들이 모두 모였다! 핸드메이드 제품을 판매하는 프리마켓부터 직접 예술 작품을 만드는 프로그램, 멋진 공연까지 펼쳐지는 이곳은 바로 ‘퐁당 페스타(FESTA)’인데요. 공연과 핸드메이드 프리마켓을 표방하는 시민참여형 축제, 퐁당 페스타! 야외에서 활동하기 좋은 계절에 가을, 나들이 장소로 제격이겠죠? 아산시의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하는 스토리텔러가 이번에는 퐁당 페스타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 핸드메이드 제품 프리마켓, 체험 프로그램, 공연… 퐁당 페스타에 다~ 있다!

 


퐁당 페스타는 지역문화예술위 산천;B 협동조합에서 주최•주관하는 시민참여형 축제입니다. 지난 7월 3일, 곡교천 은행나무길에서 첫 선을 보인 이후 온천천, 아산 지중해마을 등 아산 명소에서 진행되고 있는데요. 아산시의 문화예술인들이 한데 모이는 자리인 만큼 ▵핸드메이드 작품 프리마켓 ▵공연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구성으로 아산시민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퐁당 페스타의 가장 큰 특징은 오롯이 시민이 주체가 되어 진행된다는 점인데요. 민간이 주체가 된 문화예술분야가 얼마만큼 지역에 긍정적인 파급 효과를 보이는지 알리기 위해 개최된 것인데요. 자신의 재능을 알리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 세상에 단 하나! 정성이 듬뿍 담긴 핸드메이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스토리텔러를 대표해 은행나무길에서 열린 퐁당 페스타 현장을 찾았는데요. 가장 먼저 눈길을 끈 곳은 바로 ‘핸드메이드 프리마켓’입니다. ▵머리핀 ▵팔찌 ▵카드지갑 ▵키홀더 ▵클러치 ▵소이 캔들 등 핸드메이드 제품들이 관람객들을 맞이하고 있었는데요. 평소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많은 관람객들이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핸드메이드 작품들 중에서 알록달록한 색을 입힌 나무 오카리나가 어린이들에게 인기를 끌었는데요. 오카리나에 색칠을 할 수 있어서 어린이들은 자신만의 오카리나 만들기에 여념이 없었습니다. 재미는 물론 정서 발달에도 큰 도움이 됐겠죠?

 


핸드메이드 캔들도 인기 품목이었는데요. 특히 반짝이는 케이스가 돋보였던 캔들은 셀러만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이 외 퐁당 페스타에서는 플라워 떡케이크, 수제 과일청 등의 먹거리도 판매하는데요.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 좋은 먹거리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겠죠?

 

 

■ 내 손으로 직접 예술작품을 만들어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마련

 


퐁당 페스타에서는 직접 제품을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비즈왁스 ▵캘리그라프 ▵떡만들기 ▵스토리캔들 ▵유아미술퍼포먼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는데요. 어린 자녀와 함께 즐기기 제격이겠죠? 캔들 케이스에 열심히 그림을 그려 넣는 어린이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하면 핸드메이드 작가들의 특별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사실! 평소 배워보고 싶었던 분야가 있다면 퐁당 페스타에 참여하세요~

 

퐁당 페스타를 주최•주관하는 지역문화예술위 산천;B 협동조합의 이은하 협동조합 이사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 보았습니다.

 


이은하 / 지역문화예술위 산천;B 협동조합 이사장

“’퐁당 페스타의 시작과 끝은 아산시민들과 함께 더불어 살기 위함입니다. 시민들이 조화롭게 어울리고 더불어 그들의 문화예술활동으로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기를 희망하는데요. 앞으로도 ‘퐁당 FESTA’는 다양한 분야에서 특별한 작품과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니 꾸준한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립니다”

 

10월의 퐁당 페스타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일요일에 진행합니다. 매주 금요일에는 은행나무길에서,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지중해마을 블루마켓에서 만날 수 있는데요. 직접 셀러로 참가하거나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면? 지역문화예술위 산천;B 협동조합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끝! 프리마켓부터 체험 프로그램, 공연까지! 볼거리가 풍성한 퐁당 페스타를 가을 나들이 장소로 강력 추천합니다.

 

지역문화예술위 산천;B 협동조합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