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를 나누다

[8월 추천음악] 여름을 대표하는 노래는? 무더위를 식혀줄 시원한 여름 음악 추천! (해변의 여인, 여름안에서, 파도, PARTY, 예뻐서 등)


늦여름에 접어들었지만 한낮의 태양은 여전히 뜨겁습니다. 이럴 때 시원한 여름 음악을 들으며 더위를 식혀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저절로 몸을 들썩거리게 하는 신나는 여름 댄스 음악을 소개합니다. 매년 여름이면 음원 차트를 역주행하는 국민 썸머송 3곡과 새롭게 인기를 끌고 있는 신흥 썸머송 3곡! 지금 바로 만나볼까요?

 

 

■ 여름하면 이 노래! 믿고 듣는 여름 대표 노래 3곡은?

 


여름 음악이라고 하면 혼성 그룹 쿨(Cool)을 빼놓을 수 없겠죠? 신나는 멜로디와 재미있는 가사가 돋보이는 노래로 큰 사랑을 받았는데요. 수많은 히트곡 중 ‘해변의 여인’은 여름이면 울려 퍼지는 불후의 명곡입니다.

‘해변의 여인’은 1997년에 발표된 곡임에도 여전히 여름을 대표하는 음악으로 손꼽히는데요. 시원한 바다가 저절로 생각나는 가사와 신나는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이죠? 김성수의 '와! 여름이다~!'라는 장난기 넘치는 외침으로 노래가 시작되는데요. 이별을 맞은 남자가 사랑을 찾으러 해변으로 떠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여름 휴가를 떠날 때 듣고 싶은 음악 1위에 꼽히기도 한 쿨의 ‘해변의 여인’은 여름을 대표하는 노래로 손색이 없겠죠?

 


‘하늘은 우릴 향해 열려있어~ 그리고 내 곁에는 네가 있어~’

제목부터 여름 느낌이 물씬 나는 듀스의 ‘여름 안에서’ 역시 여름을 대표하는 노래 중 하나인데요. 2007년에 가수 서연이 리메이크해 또 한번 큰 사랑을 받기도 했습니다. 전설의 힙합 듀오 듀스의 ‘여름 안에서’는 1994년에 발매된 <Rhythm Light Beat Black>에 수록된 곡인데요. 당시 서태지와 아이들 못지않은 인기를 자랑하며 100만 장이 넘는 판매 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밝고 희망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여름 안에서’는 듀스가 빡빡한 스케줄을 소화하던 중 경포대를 보고 만든 곡이라는 사실! 당시의 솔직한 감정이 가사로 잘 표현됐겠죠? 20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지만 여름이면 여전히 사랑 받는 노래, 듀스의 ‘여름 안에서’를 들으며 남은 여름도 시원하게 즐기세요!

 


마지막으로 소개할 국민 썸머송은 남성 듀오 유엔(UN)의 ‘파도’입니다. ‘파도’는 2001년에 발매된 유엔의 2집 <트래블링 유(Traveling You)>의 타이틀곡인데요. 발표된 지 벌써 10년이 넘은 불후의 명곡입니다.

‘파도’는 이별 후의 감정을 가사로 표현한 노래지만 시원하고 청량한 멜로디가 드넓은 바다를 떠오르게 합니다. 또한 앞서 소개한 쿨(Cool), 듀스의 노래처럼 신나는 사운드가 돋보이는데요. 여기에 유엔(UN)의 멤버 김정훈과 최정원의 달콤한 목소리가 더해지면서 여름을 대표하는 음악으로 탄생했습니다.

 

 

■ 한여름의 감성이 물씬~ 새롭게 떠오르는 여름 음악은?

 


새롭게 인기를 끌고 있는 신흥 여름 음악! 첫 번째로 소개할 곡은 소녀시대의 ‘PARTY’입니다. 지난 7월에 발표된 따끈따끈한 신곡 ‘PARTY’는 발표 하루 만에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하며 소녀시대의 저력을 입증했습니다.

신선하고 즐거운 분위기의 ‘PARTY’는 심장을 울리는 베이스 사운드와 소녀시대 멤버들의 통통 튀는 보컬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있는데요. 마치 해변가를 달리는 듯한 청량감과 뜨거운 여름 태양 아래 시원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들을수록 기분이 좋아지는 소녀시대의 ‘PARTY’, 여름을 대표하는 신흥 명곡으로 강력 추천합니다!

 


두 번째로 소개할 신흥 여름 음악은 <슈퍼스타K4>로 이름을 알린 유승우의 신곡, ‘예뻐서’입니다. 지난 7월 29일에 발표된 ‘예뻐서’는 세 번째 싱글 앨범 ‘BEAUTIRUL(뷰티풀)’의 타이틀곡인데요. 히트곡 메이커 작곡가 김도훈과 작사가 김이나가 의기투합해 만든 곡입니다. 여기에 힙합 듀오 긱스(Geeks)의 래퍼 루이가 감성적 래핑을 보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사실!

‘예뻐서’는 스무 살 청년의 풋풋한 사랑을 노래하는 러브송인데요. 소년으로 데뷔해 어느덧 청년으로 자란 유승우의 모습에 딱 맞는 맞춤형 곡으로, 편안한 리듬과 설레는 가사가 돋보입니다. 달콤한 멜로디에 더해진 유승우의 감미로운 보컬이 궁금하다면? 달콤한 썸머송 ‘예뻐서’를 꼭 감상해보세요!

 


마지막으로 소개할 곡은 발라드의 여제 장혜진의 ‘Summer Lady’입니다. 장혜진의 싱글 프로젝트인 ‘Ordinary’의 네 번째 곡인데요. 매 앨범마다 래퍼 딥플로우, 버벌진트, 넉살과 콜라보를 이루며 신선한 조화를 선보인 바 있습니다.

이번 ‘썸머 레이디(Summer Lady)’에는 <쇼미더머니4>로 화제를 모았던 래퍼 앤덥이 참여했는데요. 장혜진의 시원한 음색과 앤덥의 강렬한 랩핑이 만나 더욱 선명하고 화사한 썸머송을 탄생시켰습니다. ‘Summer Lady’는 자유로운 여행을 주제로 삼고 있는데요. 어디론가 훌쩍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여름 휴가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Summer Lady’를 꼭 감상하세요!

 

무더위를 한번에 날려줄 시원한 여름 음악! 오늘 소개한 곡들과 함께 여름에만 느낄 수 있는 낭만적인 감성에 흠뻑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