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아산에도 타요버스가 있다?! 아랑버스 타고 떠나는 아산 봄나들이!


아이들에게 뾰통령 만큼이나 인기만점인 타요버스! 아산시에도 타요버스 못지 않는 테마버스가 있어 눈길을 끄는데요. 오늘은 아산시의 테마버스인 아랑버스를 타고 떠나는 봄나들이에 대해 소개합니다!

  

 

아랑버스는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아랑이’를 활용한 테마버스로 기존 순환 1번과 2번 노선의 저상버스를 대상으로 지난해부터 운행을 시작했는데요. ‘아산사랑’의 줄임말인 캐릭터 ‘아랑이’는 소년 이순신을 형상화 한 작품입니다. 이순신 장군과 더불어 온양온천의 물을 상징하고자 제작되었는데요. 아산시는 아산을 대표하는 캐릭터 ‘아랑이’를 버스 디자인으로 활용해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일상 속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순환버스 1번은 평생학습관과 온양4동 주민센터를 잇는 노선이며, 순환버스 2번은 KTX천안아산역에서부터 신정호를 잇는 급행버스입니다. 아랑버스의 정류장은 아산의 관광지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아산을 한 눈에 보기에 안성맞춤인데요. 저상버스로 운영되기 때문에 노약자나 어린이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사로운 햇볕이 내리쬐는 오후, 삼행시 스토리텔러를 대표해 아랑버스 순환 2번 버스를 타고 아산시를 둘러보았는데요. 아랑버스 타고 떠나는 봄나들이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순환 2번 아랑버스의 정차역은 신정호, 시청, 온양온천역, 터미널, 배방농협, KTX천안아산역, 이렇게 총 여섯 곳인데요. 아산의 가볼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신정호수공원, 온양온척역 등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먼저 KTX천안아산역에서 출발한 아랑버스는 온천대로를 따라 시원하게 달립니다. 달리다 보면 창 밖으로 봉강천의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동쪽으로는 봉강천, 서쪽으로는 삽교천, 중앙에는 곡교천이 흐르는 아산시! 창밖에 펼쳐진 봉강천 너머의 드넓은 풍경을 즐기는 것도 또 다른 재미입니다.

  

 

봉강천을 지나 배방농협과 터미널 정류장을 지나면 온양온천역 정류장에 도착하는데요.  온양온천역은 아산의 대표 관광지로 온천, 온양온천시장, 상설시장 등 볼거리가 풍부해 늘 관광객들로 붐비는 곳입니다.

온천을 즐기지 않아도 노천에서 족욕을 즐길 수 있으며 온양온천시장을 둘러보며 정겨운 전통시장의 분위기도 느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온양온천역에서는 무료로 자전거대여소를 운영하고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제격! 자전거를 타고 신정호 호수공원과 현충사를 다녀오는 것도 좋습니다.

 

관련링크:

온양온천역, 자전거 무료 대여 등 즐길거리와 볼거리 ‘가득’

[아산 가볼만한 곳] 족욕탕, 삼색호떡 등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푸짐한 온양온천시장을 소개합니다

  


온양온천역을 지나면 아산시청 정류장이 나옵니다. 아산의 중심인 시청에서 조금만 걸어가면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가 위치해 있는데요. 이곳에는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와 더불어 어린이도서관, 스마트천문대가 있어 아이들의 체험학습 장소로도 딱!

 

관련링크:

[아산 가볼만한 곳] 우주와 가까워지는 시간, 스마트천문대로 놀러 오세요

  

 

KTX천안아산역에서 출발한 아랑버스가 마지막으로 정차하는 곳은 신정호 정류장입니다. 신정호 호수공원은 가볍게 산책하거나 운동하기에 좋아 데이트 코스는 물론 가족과의 주말나들이 장소로도 으뜸인데요.

또한 여름에는 신정호 야외수영장이 개장하고 야외에서 바비큐를 할 수 있는 취사장도 마련되어 있어 지역주민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곳입니다. 마지막 정차지인 신정호 정류장에 내려 가볍게 산책을 하며 봄이 오는 소리를 들어보세요!

 

관련링크:

[아산가볼만한곳] 시원한 물놀이와 함께 무더위 극복! 아산 신정호 야외수영장 개장

 

 

아랑버스를 타고 둘러본 아산시 어떠셨나요? 따뜻한 봄날, 아산시 나들이 계획 중이라면 아랑버스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