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남스토리

봄나들이는 천안 시티투어로 즐기세요! 천안의 숨은 관광지를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는 <천안 시티투어>와 추천 코스까지!

 

아름다운 꽃과 따뜻한 날씨를 시샘하는 꽃샘추위가 지나길 기다리며 봄나들이 계획을 세우고 계신 분이 많을 것 같습니다. 올 봄에는 천안 시티투어와 함께 봄나들이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천안 시티투어는 저렴한 가격으로 곳곳에 숨어있는 천안 관광지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알찬 여행방법입니다. 천안 시티투어는 3월부터 시작해 오는 11월 30일까지 이용할 수 있고, 올해에는 체험 코스와 서북권 코스가 추가되면서 더욱 다채롭게 천안을 즐길 수 있게 됐는데. 아직 봄 여행지를 정하지 못한 분들, 편안하고 저렴한 여행을 원하는 분들은 오늘 소개해드릴 천안 시티투어에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 천안의 숨은 관광지를 찾아라! 편하고 알찬 순환관광 <천안 시티투어> 

 

 

천안 시티투어는 버스를 타고 순환하며 천안의 다양한 관광지와 유적지, 문화재를 보고 즐길 수 있는 여행입니다. 천안시에서 직접 관리, 운영하고 있어 믿고 즐길 수 있는데요. 독립기념관, 유관순 열사 사적지 등 역사적인 유적지부터 천안과 아산관광지를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는 천안아산연계코스, 그리고 흥타령춤축제, 치즈체험, 천안시립교향악단 공연, 거봉 포도 따기 등 다채로운 체험을 테마로한 코스까지! 천안의 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천안 시티투어는 3월 2일부터 운행을 시작해 11월 30일까지 약 9개월간 운행하며, 한 주 동안 화, 목, 토, 일요일 총 4번 운영합니다. 10시에 시작해 오후 5시 전에 끝나는 코스로 천안의 핵심 관광지를 짧은 시간에 둘러볼 수 있죠. 올해는 특별하게 천안역뿐 아니라 천안터미널도 경유하며 관광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또한,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다국어 음성번역기도 설치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천안시민뿐만 아니라 내외국인 관광객들이 천안을 보다 편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이용요금은 5세부터 초등학생까지 어린이와 65세 이상 어르신은 2,0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성인은 4,000원으로 저렴하게 시티투어 승차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청소년 및 군인은 3,000원이며 20명 이상의 단체는 5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관광지입장료, 체험비, 식비 등은 본인 부담이니 이 점 확인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천안 시티투어는 천안 통합예약시스템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전화(041-521-2038)를 통해 예약이 가능합니다.투어 예정일의 이용자가 10명 미만일 경우 운행하지 않는다고 하니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자 수를 확인하고 예약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관련 링크: 천안 통합예약시스템 홈페이지

 

 

■ 천안 시티투어의 핵심 코스<유관순 열사 사적지>와 <외암리 민속마을> 

 

 

천안 시티투어는 정규코스와 한시적으로 진행하는 테마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규코스는 독립기념관, 이동녕 선생 기념관, 유관순 열사 사적지 등 천안의 역사문화유적지와 관광명소를 둘러보는 코스가 있죠. 특정 시기에만 운영되는 테마코스는 치즈 만들기, 흥타령춤축제 체험, 거봉 포도 따기 등이 있는데요. 정규코스에 포함된 곳 중 놓치면 안 되는 두 곳이 있습니다! 삼행시에서 소개해드렸던 코스 중 그 의미와 볼거리가 풍부한 두 곳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천안 12경으로 꼽힐 만큼 역사적 의미가 깊은 유관순 열사 사적지입니다. 유관순 열사 사적지는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애국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곳입니다. 유관순 열사는 천안의 위인으로 이화학당에서 신학문을 배우며 애국심을 키워나갔습니다. 1919년 31운동에 참여하며 우리나라의 독립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독립열사죠. 유관순 열사 사적지에서는 잊지 말아야 하는 유관순 열사의 생가와 만세 운동 봉화가 피어올랐던 봉화지 등을 만날 수 있는데요. 유관순 열사 기념관에서 관람할 수 있는 전시물을 통해 유관순 열사의 행적을 좇을 수 있습니다. 삼행시에서도 유관순 열사 사적지를 자세히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천안 시티투어 정규코스에 포함된 유관순 열사 사적지에서 열사가 남긴 애국심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 링크: 천안 12경의 제3경 유관순 열사 사적지를 소개합니다. 

 

 

두 번째는 외암리 민속마을입니다. 외암리 민속마을의 넓은 들판과 빼어난 자연 풍경은 봄기운을 물씬 느끼게 해주는데요. 봄에 피어난 꽃들과 함께 한옥의 정취를 즐기면서 특별한 봄 여행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외암리 민속마을 포토존에서 전통적인 마을 풍경과 함께 멋있는 인생샷도 남길 수 있습니다. 전통 식혜,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먹거리도 있어 더욱 풍족하게 외암리 민속마을의 분위기를 즐길 수 있죠. 또한, 외암리 민속마을 저잣거리에서는 상설공연이 진행되어 사물놀이, 퓨전국악 등 다양한 전통 음악도 즐길 수 있답니다.

 

※관련 링크: 놀며 배우는 자연, 아산 외암리 민속마을로 떠나라! 

 

 

성큼 우리 곁에 다가온 봄기운이 어디론가 떠나야 한다고 부추기고 있는데요. 저렴한 금액으로 알차게 천안과 아산지역을 둘러볼 수 있는 천안 시티투어를 이용해 봄나들이를 즐겨보면 어떨까요? 유적지는 물론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다채로운 체험활동까지 갖추고 있는 천안 시티투어! 이번 봄은 천안에서 가족, 연인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