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아산 가볼만한 곳] 친구, 가족과 함께 영화를 즐기고 싶다면? 입장료와 팝콘이 공짜인 호서대학교 ‘팝콘&무비데이’로 놀러 오세요!


요즘같은 따뜻한 바람에 맑은 날씨! 어디론가 떠나고 싶지 않으신가요~ 그렇다고 너무 큰돈 들이기는 싫고 너무 먼 여행도 어렵다면 가까운 배방읍 세출리 호서대학교 중앙도서관에서의 영화감상은 어떨까요?


호서대학교 중앙도서관은 ‘팝콘&무비데이’를 정하여 인기 있었던 영화들을 상영하는 행사를 열고 있습니다. 물론 호서대학교 학생들뿐 아니라 아산시민들까지 모두에게 열려있는 행사입니다. 게다가 입장료와 팝콘이 모두 공짜라고 하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그럼 ‘팝콘&무비데이’ 행사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호서대학교 중앙도서관 매주 화요일 오후 4시마다 ‘팝콘&무비데이’!  


 

‘팝콘&무비데이’는 아산시 배방읍 호서로 79번길 20리에 위치한 호서대학교 중앙도서관에서는 진행되고 있는데요. 평소 호서대학교 중앙도서관은 음악회, 미술전시, 작가초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이번에 스토리텔러가 소개할 ‘팝콘&무비데이’는 인기 있었던 다양한 영화를 매주 화요일 오후 4시에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영화가 상영되기 30분전, 학생들이 영화를 기다리며 친구들과 삼삼오오 모여 독서도 하고 이야기도 하는 모습이 눈에 띄었는데요. 이렇게 영화가 상영 되기 전에는 가까운 도서관에서나 책장에서 잡지, 권장 도서 등 책을 읽을 수 도 있는 것도 ‘팝콘&무비데이’의 장점입니다.

 


영화가 상영될 곳은 호서대학교 중앙도서관 학술정보관 1층 소극장인데요! 영화가 시작 전, 안내판이 영화를 상영하는 곳을 쉽게 알려주고 있었습니다. 1인 1팝콘이라고 적힌 박스 안에는 호서대학교 학생들과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팝콘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드디어 소극장에서 영화가 시작 되었습니다. 순간 여기가 영화관인지 도서관인지 헷갈릴 정도로 조용한 분위기에 관객들은 모두 영화에 몰입할 수 있었는데요. 이날 상영한 영화는 외국영화인 <her>이었는데요. 잔잔한 분위기과 조용한 배경음악과 배우의 연기까지 모두 만족스러웠던 영화였습니다.

 

 

■ 호서대학교 중앙도서관에서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기세요!


관객들은 친구들과 인증 사진을 찍으면서 호서대학교 ‘팝콘&무비데이’를 마무리지었는데요. “너무 재미있었다”, “5월 달에는 어떤 영화를 상영할까” 등 ‘팝콘&무비데이’에 대한 이야기가 끝나지 않았습니다. 그럼 직접 그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김유진, 전경란 / 호서대학교

“학교가 외곽지역에 있다 보니 다양한 문화를 즐기지 못하는 게 늘 아쉽거든요. 그런데 학교에서 이렇게 영화를 상영하는 행사인 ‘팝콘&무비데이’를 매달 진행하고 있어서 좋습니다. 비용도 들지 않아 시간이 날 때마다 오는 편이에요

‘팝콘&무비데이’에서는 영화를 무료로 상영하는 것뿐 아니라 팝콘도 무료로 제공하는데 팝콘을 먹으면서 영화를 보는 재미가 특별합니다. 가까운 곳에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우리 호서대학교 학생들뿐 아니라 시민들에게도 열려 있다고 하니 꼭 와서 문화생활을 즐기세요~”

 


권아현/ 호서대학교 홍보 서포터즈

“호서대학교 중앙도서관의 다양한 행사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즐기는 모습에 뿌듯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서포터즈로서 학교를 더 알리고 싶은 마음에 즐겁습니다. 호서대학교 ‘팝콘&무비데이’도 좋은 행사이지만 더 다양한 작가초대전, 음악회 등 다양한 호서대학교와 주민들을 위한 행사가 진행되니 호서대학교 온라인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셔서 다들 호서대학교 중앙도서관에서 재미있고 흥미로운 행사를 많이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호서대학교 중앙도서관에서 매달 하고 있는 행사 ‘팝콘&무비데이’에 대해 소개했는데요. 학생들을 물론 시민들에게도 모두 활짝 열려있다고 하니, 가까운 곳에서 양질의 문화생활을 즐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