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아산 성웅 이순신 축제>의 현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아산 킹 선발대회’부터 ‘멀티미디어 불꽃 쇼’까지 볼거리가 한 가득~


여러분께서는 4월 28일이 무슨 날이었는지 알고 계셨나요? 이 날은 충무공 이순신의 탄신일입니다. 충무공 이순신은 10대 시절을 아산에서 보낸 것으로 유명한데요. 그래서 아산시에는 매년 4월 28일 즈음 충무공의 탄신일을 기념하는 차원에서 ‘아산 성웅 이순신 축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4월 27일에 곡교천 근처에서 ‘아산 성웅 이순신 축제’가 열렸는데요. 비가 부슬부슬 내렸지만 그 어느 때보다도 열기가 뜨거웠던 2016 ‘아산 성웅 이순신 축제’의 현장의 모습을 스토리텔러가 전합니다!

 

 

■ 아산의 자랑, 충무공 이순신의 탄신일을 기념하는 ‘아산 성웅 이순신 축제’

 


지난 4월 27일 오후 6시, 곡교천 행사장에서는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충무공 탄신 기념 전야 행사가 열렸습니다. 비가 오는 흐린 날씨였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곡교천 행사장을 찾았는데요. 우비를 써도 느껴지는 아산 시민들의 열기! 아산시와 이순신에 대한 시민들의 애정이 느껴지지 않나요?

 


올해로 55회를 맞은 역사 깊은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역시 간소하게 치러졌습니다. 먼저 온양온천 광장에서 다같이 출발하여 곡교천 행사장까지 성웅 이순신의 탄신을 축하하는 퍼레이드가 이루어졌으며, 곡교천 행사장에서는 아산 17개의 읍, 면, 동 대표 중 최고의 끼를 가진 ‘아산 킹’을 찾는 선발대회가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아산 킹 선발대회’에서 많은 사람들이 그 동안 숨겨왔던 끼를 발산하며 행사장의 열기를 고조시켰는데요. 워낙 끼가 많은 아산 시민들인지라 그 중에서 ‘아산 킹’을 고르기가 무척이나 어려웠다는 후문입니다.  

 

 

■ 하늘을 수 놓은 ‘멀티미디어 불꽃 쇼’까지! ’아산 성웅 이순신 축제’ 성황리에 마무리하다!

 


‘아산 킹 선발대회’ 이후에는 가수 홍진영 씨가 축하무대를 위해 곡교천을 방문해주었습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가수 홍진영 씨가 무대위로 올라오자 아산 시민들을 환호성을 보내며 반겨주었는데요. 아산 시민들과 함께 비를 맞으며 공연을 이끌어가는 홍진영 씨에게 인기가수다운 면모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오후 8시 즈음, 가수 홍진영 씨의 무대가 끝나고 아산시 시장님의 말씀과 함께 성화 행사가 이루어졌습니다. 아산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주목이 한가운데에 집중이 된 상황! 시장님의 성화 봉에 의해 성화대에 불이 크게 붙었는데요. 불길이 크게 일자 아산 시민들은 기립박수와 함께 더욱 환호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렇게 성화대에 불이 붙는 순간, 하늘에서는 폭죽이 터지면서 충무공 탄신 기념 전야 행사의 마지막 순서인 ‘멀티미디어 불꽃 쇼’가 함께 시작되었는데요. 불꽃과 레이저 등 특수효과를 활용한 ‘멀티미디어 불꽃 쇼’는 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으며 아산 시민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했습니다.

곡교천 일원에서 진행된 2016년 제 55회 ‘아산 성웅 이순신 축제’! 모두가 비를 맞아도 즐거운 마음으로 축제를 즐겼습니다. 갖가지 프로그램을 통해 재미를 더하면서 마지막까지 아름답게 장식한 충무공 탄신기념 전야행사는 내년의 충무공 탄신기념 전야행사를 더욱 기대하게 했습니다! 내년에는 여러분도 꼭 함께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