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스토리

걸으면서 나눔을 실천해요~! 아산시와 함께하는 삼성 나눔워킹 페스티벌 현장 속으로!


완연한 가을 날씨를 자랑했던 지난 9월 12일, 신정호 국민관광단지에서 ‘아산시와 함께하는 삼성전자 나눔워킹 페스티벌’이 열렸습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임직원 및 가족, 그리고 아산시민 등 총 8,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는데요. 걷기 좋은 계절 가을! 참가자들은 아산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운동과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에 참여해 일석삼조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즐거운 에너지가 가득했던 그날의 현장 속으로 함께 가볼까요?

 

 

■ 아산의 명소! 신정호 둘레길을 걸으며 사랑과 나눔을 실천해요~!

 


삼성 나눔워킹 페스티벌은 참가하는 인원만큼 참가비와 같은 액수로 삼성전자가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는 1:1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진행되는데요. 참가자가 5,000원을 기부하면 삼성전자 온양캠퍼스도 5,000원을 매칭해 기부하는 새로운 기부 문화입니다.

삼성전자 사회공헌 일환으로 진행되는 ‘삼성 나눔워킹 페스티벌’은 아산 외에도 전국의 삼성전자 사업장에서 개최되는데요. 9월 12일에는 용인에서도 진행됐으며, 오는 9월 19일에는 천안, 10월 7일에는 화성, 그리고 10월 24일에는 구미에서 개최됩니다.

 


신정호 잔디광장을 출발해 신정호 둘레길 5.2km 구간을 걷는 이번 행사는 남녀노소 부담 없이 참가할 수 있는 코스로 진행됐는데요. 코스 중간 중간 ▵참가자 즉석사진전 ▵하이파이브존 ▵패밀리이벤트존 ▵음수대 종이컵 던지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어 참가자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본격적인 행사는 오전 9시부터 진행됐습니다. 그러나 가족과 연인, 친구 등 다양한 참가자들은 훨씬 일찍부터 행사장을 찾았는데요. 기념 사진을 찍으며 행사에 기대감을 가득 품은 모습이었습니다.

 


이날 사회를 맡은 개그맨 배동성의 힘찬 개회선언과 함께 행사의 화려한 막이 올랐습니다. 복기왕 아산시장, 아산시 이명수 국회의원,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사회봉사단장 강윤석 상무는 참가자들에게 나눔의 중요성을 간단하게 전달했는데요.

이어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후원금 전달식이 진행됐습니다. 아산시민들을 대표해서 이날   생일을 맞은 황찬 어린이 참가자가 무대에 올라 함께 전달식에 참여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습니다. 1:1 매칭 그랜트로 마련된 총 금액은 무려 1억 6,120만원! 기부금 전액은 아산시의 복지기금으로 쓰일 예정입니다.

 


걷기 운동에 앞서 준비 운동은 필수! 참가자들은 삼성전자 DS 신바람 건강체조에 맞춰 가볍게 몸을 풀었습니다. 자, 이제 출발선으로 이동해 볼까요?

 

 

■ 가족과 연인, 친구와 함께 도란도란 이야기도 나누고~! 이벤트도 즐기고~!

 


부모님의 손을 꼭 잡고 걷는 어린이부터 다정하게 걷는 연인들, 그리고 함께 온 친구와 내기를 하듯 빠르게 걷는 참가자들까지! 모두 각양각색의 모습으로 행사를 즐겼는데요. 걷는 동안에는 DJ와 함께하는 생방송 라디오 ‘신정호의 희망곡’이 울려 퍼지며 참가자들의 귀를 즐겁게 했습니다. DJ의 유머 감각과 신나는 노래가 더해져 걷는 내내 참가자들의 입가에서는 웃음이 떠나지 않았습니다.

 


신정호 둘레길을 따라 걷는 중간 중간에서 훈훈한 장면이 볼 수 있었는데요. 탕정종합사회복지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등 아산시 사회복지단체의 어린이 봉사자들이 몸이 불편한 참가자와 함께 걷는 모습입니다. 진정한 이웃 사랑과 나눔의 힘을 보여주는 사례겠죠?

 


코스 중간마다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어 참가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했는데요. 손 잡고 걷기, 목마 타워주기 등 스킨십 미션을 성공하면 즉석 사진을 촬영해주는 이벤트가 단연 인기였습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스킨십을 하며 서로가 더욱 가까워졌겠죠?

정답게 이야기도 나누고 즐거운 이벤트에 참여하다 보니 참가자 모두 코스를 완주했는데요. 참가자 전원 모두 상쾌하게 완주했다는 사실! 한 시간 가량의 걷기 운동을 마친 참가자들은 삼성전자 온양캠퍼스가 제공하는 간식을 먹으며 이어질 나눔 콘서트 현장으로 향했습니다.

 

 

■ 분위기 UP~! 나인뮤지스, 홍진영, 쿨(Cool)과 함께하는 나눔 콘서트

 


걷기로 나눔을 실천했다면? 이번에는 신나는 음악과 함께하는 나눔 콘서트를 즐길 차례겠죠? 나인뮤지스, 홍진영, 쿨 등 초호화 출연진으로 시작 전부터 참가자들의 기대가 높았는데요. 첫 무대를 장식한 가수는 걸그룹 나인뮤지스입니다. 나인뮤지스가 등장하자 남성 참가자들의 환호성이 크게 울려 퍼졌는데요. 현장의 열기를 한껏 더 달아올랐습니다.

 


이어진 무대는 트로트 가수 홍진영이 장식했는데요. 특유의 눈웃음과 애교로 남녀노소 모두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대미를 장식한 가수는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그룹인 가수 쿨(Cool)입니다. 신나는 노래와 퍼포먼스로 참가자들에게 활기찬 기운을 전달했다는 사실!

 


이어 참가자들이 기다리던 시간! ▵TV ▵냉장고 ▵오븐 ▵자전거 ▵쌀 등 다양하고 푸짐한 경품이 제공되는 경품 추첨 행사가 진행됐는데요. 참가자 모두 내심 당첨되지 않을까 기대하는 표정이었습니다. TV에 당첨된 행운의 주인공은 어린이 참가자였는데요. 부모님에게 큰 효도를 한 셈이겠죠? 이 외 다양한 경품에 당첨된 행운의 참가자들은 양 손은 무겁게, 마음은 가볍게! 귀가했습니다.

이날 삼성 나눔워킹 페스티벌에 참가해 뜻 깊은 주말을 보낸 참가자를 만나 소감을 들어봤습니다.

 


홍정표 /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삼성 나눔워킹 페스티벌에 참가해 가족과 함께 걸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특히 아산의 자랑거리인 신정호 국민관광단지에서 열린 행사라 더욱 의미가 있네요. 아산의 명소도 관광하고, 지역 나눔 행사에도 참여해 기분이 무척 좋습니다. 내년에도 참여할 계획인데요. 가족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해 올해보다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참여하고 싶습니다!”

 


정동우 / 삼성전자 온양사업장 제조기술 3그룹

“삼성 나눔워킹 페스티벌에 봉사자로 처음 참여했는데요. 직접 와보니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참가자들 뒤에서 챙겨주고 응원하는 것만으로도 뿌듯한 기분이 들고 마음도 따뜻해졌는데요. 특히 아산시민들과 호흡을 맞춰서 더욱 뜻 깊은 축제가 된 것 같습니다. 내년에도 행사에 참여해 나눔 활동을 실천하겠습니다”

 


아산의 손꼽히는 명소인 신정호 국민관광단지에서 개최된 삼성 나눔워킹 페스티벌!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와 아산시민이 함께 힘을 더해 더욱 의미가 깊은 행사가 되었는데요. 걷는 만큼, 참여자 수가 많아지는 만큼 기부금이 쌓이는 삼성 나눔워킹 페스티벌은 내년에도 쭈~욱 이어집니다. 내년에도 많은 분들이 참여해 나눔의 행복과 봉사의 기쁨을 누려보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