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를 나누다

[9월 베스트셀러] 독서의 달, 9월! 마음의 양식을 채워주는 도서 추천 (혼자 있는 시간의 힘, 한국인만 모르는 대한민국, 내가 혼자 여행하는 이유)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시작됐습니다.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9월은 독서의 달이기도 한데요. 오늘은 마음의 양식을 가득 채워줄 9월의 베스트셀러 3권을 소개합니다. 9월 베스트셀러로 소개되는 도서는 주요 서점에서 발표한 9월 1주 베스트셀러 중 중복되는 도서를 선별했음을 알립니다.

 

 

■ 성공하고 싶다면?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라! <혼자 있는 시간의 힘>

 

[출처: 교보문고]

 

9월의 베스트셀러 추천 첫 번째! 바로 일본 작가 사이토 다카시의 <혼자 있는 시간의 힘>입니다. 사이토 다카시는 <혼자 있는 시간의 힘>에서 혼자 있는 시간의 중요성과 그 방법에 대해 소개하는데요. 누구나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하며, 혼자 있는 시간을 통해 스스로를 들여다보고 자신에게 몰입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 성공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조언합니다.

 


사이토 다카시는 현재 일본 메이지대학교의 인기교수이자 유명 저자입니다. 그러나 사실 서른 살이 넘도록 변변한 직업이 없었는데요. 그는 재수 생활을 시작한 열여덟 살부터 첫 직장을 얻은 서른 두 살까지 철저히 혼자만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친구도, 직업도 없었던 사이토 다카시는 혼자만의 시간을 통해 공부에 몰두하고 묵묵히 내공을 쌓았는데요. 그 시간이 있었기에 오랫동안 꿈꿔왔던 지금의 그가 존재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혼자 있는 시간의 힘>은 저자가 직접 경험한 내용을 토대로 외로움을 극복하는 방법, 자기 긍정의 힘을 기르는 글쓰기, 자신을 객관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거울 내관법 등을 소개하는데요. 쉼 없이 달려오느라 자신을 돌아 볼 시간이 없었다면 <혼자 있는 시간의 힘>을 읽으며 혼자 사색할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 하버드대 박사가 본 한국의 가능성! <한국인만 모르는 다른 대한민국>

 

[출처: 교보문고]

 

한국인만 모르는 대한민국의 모습이 존재한다? 미국 태생의 하버드대 교수 임마누엘 페스트라이쉬는 하버드대에서 동아시아 문명학 박사를 받은 석학인데요. 그가 제시한 대한민국의 또 다른 모습을 담은 책, <한국인만 모르는 다른 대한민국>을 소개합니다. <한국인만 모르는 다른 대한민국은>은 박근혜 대통령이 여름 휴가 중 감명 깊게 읽은 책으로도 유명한데요. 외국인의 눈으로 본 대한민국은 과연 어떤 가능성을 가진 나라일까요?

 


저자 임마누엘 페스트라이쉬는 <한국인만 모르는 다른 대한민국>에서 대한민국이 당당한 선진국으로서 국제사회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것을 제안합니다. 그는 한국의 훌륭한 문화적 유산과 개발도상국에서 선진국이 된 국가 경험은 세계인들에게 한국의 정체성을 입증하기에 충분하다고 말하는데요. 창조적 융합의 아이디어를 낼 수 있는 사랑방 문화, 동양의 어느 곳보다도 인문적인 요소가 많은 풍수지리, 선진적인 친환경 농법, 세계적인 브랜드로 발전시킬 수 있는 선비문화 등 훌륭한 유산 등을 언급합니다.

이 외에도 대한민국이 국제사회에서 정체성을 드러낼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과 그 과정에서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사항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과거와 현실, 그리고 미래를 보다 객관적인 시선에서 짚어보고 싶다면? <한국인만 모르는 다른 대한민국>을 적극 추천합니다!

 

 

■ 진정한 삶을 찾고자 하는 노력, <내가 혼자 여행하는 이유>

 

[출처: 교보문고]

 

마지막으로 소개할 9월 베스트셀러는 여행 칼럼니스트 카트린 지타의 <내가 혼자 여행하는 이유>입니다. 10년간 쉬지 않고 일에만 매달렸던 카트린 지타는 진정한 행복을 찾기 위해 서른일곱 살의 나이에 홀로 여행을 떠나는데요. 오스트리아 최대 일간지의 기자였던 그녀가 모든 것을 포기하고 선택한 여행! 과연 그 시간은 그녀에게 무엇을 선물했을까요?

 


<내가 혼자 여행하는 이유>는 카트린 지타가 7년 동안 50개국을 홀로 여행하며 깨닫게 된 삶의 참된 의미를 전달합니다. 그녀는 두려움을 회피하지 않고 직면하게 하는 여행을 통해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삶을 찾을 수 있다고 말하는데요. 무엇을 해야 할지 막막하고, 무엇이 나를 행복하게 하는지 모르는 사람들에게 그녀는 혼자만의 여행을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여자 혼자 안전하고 멋진 여행을 할 수 있는 스마트한 여행 방법을 알려주는데요. 혼자만의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혹은 아직 홀로 떠나는 여행이 두렵다면 <내가 혼자 여행하는 이유>를 통해 용기를 얻어보는 건 어떨까요?

 


책 읽기 좋은 계절, 가을이 성큼 우리 곁을 찾아왔는데요. 선선한 가을, 커피 한잔과 함께 독서를 즐겨 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 추천한 9월 베스트셀러와 함께 풍요로운 9월을 맞이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