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를 나누다

[5월 추천음악] 사랑 고백은 노래와 함께! 프로포즈 노래 추천(결혼해 줄래, 청혼, Marry You, 너여야만 해, 우연히 봄, 마음)


사랑하는 사람에게 설레는 마음을 고백하고 싶다면 달콤한 프로포즈 노래를 선물하면 어떨까요? 진솔한 가사와 감미로운 멜로디가 더해진 프로포즈 노래는 어떤 화려한 이벤트보다 값진 선물이 될 텐데요. 사랑 고백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고전적인 프로포즈 송과 새롭게 인기를 모으고 있는 프로포즈 송 신흥 강자를 소개합니다!

 

 

■ 성공 확률 99%! 프로포즈하면 바로 이 노래!

  

 

‘나랑 결혼해줄래 나랑 평생을 함께 살래~’

프로포즈 노래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곡, 바로 이승기의 ‘결혼해 줄래’겠죠? ‘결혼해 줄래’는 경쾌한 멜로디와 앙증맞은 가사로 연인을 향한 마음을 진솔하게 표현하는데요. 2009년에 발표한 ‘결혼해 줄래’는 음원 공개 외에 별다른 방송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그 해 열린 ‘제24회 골든 디스크 시상식’에서 디지털 음원 부분 본상을 수상한 저력이 있는 곡입니다.

특히 ‘결혼해 줄래’는 결혼식에서 신랑의 결혼 이벤트 곡으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결혼식 당일, 신부를 향한 깜짝 축가 이벤트를 계획 중이라면 이승기의 ‘결혼해 줄래’를 적극 추천합니다!

  

 

다음 소개할 프로포즈 노래는 바로 노을의 ‘청혼’입니다. ‘청혼’은 웅장한 멜로디와 실력파 가수 노을의 하모니가 더해진 감미로운 러브송인데요. 노을의 멤버인 강균성이 ‘청혼’을 하루에 6번이나 소화한 적이 있다는 일화를 밝힐 정도로 결혼식 축가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청혼’의 가사는 사랑하는 연인을 향한 애절한 마음을 고스란히 표현하고 있어 고백 또는 프로포즈 노래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2004년에 발표된 이후 지금까지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연인을 위해 달콤한 프로포즈를 앞두고 있다면 진솔한 마음을 담아 노을의 ‘청혼’을 불러보세요!

  

 

마지막으로 소개할 프로포즈 송 절대강자는 천재적인 팝 가수 브루노 마스의 ‘Marry You’입니다. ‘Marry You’는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주인공 천송이의 고백송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어깨가 들썩이는 신나는 리듬과 감성적인 브루노 마스의 보컬이 더해져 듣는 이의 마음까지 설레게 만드는데요.

‘Marry you’는 프로포즈를 위한 플래시몹의 배경음악으로 애용되는 곡이기도 합니다. 따뜻한 봄날과 어울리는 앙증맞은 프로포즈를 준비하고 싶다면 ‘Marry you’와 함께 귀여운 율동을 선보이는 것도 좋겠죠? 프로포즈 노래 ‘Marry you’와 함께 달콤한 사랑의 고백을 속삭여보세요.

 

 

■ 톡톡 튀는 발랄함부터 감미로운 멜로디까지! 프로포즈 노래의 신흥 강자!

  

 

‘툭 웃음이 터지면 그건 너, 쿵 내려앉으면은 그건 너’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프로포즈 노래 중 가장 먼저 소개할 곡은 5월 음원사이트 인기차트를 휩쓸고 있는 아이유의 ‘마음’입니다. ‘마음’은 아이유가 팬을 위해 만든 자작곡이자 주인공으로 출연하고 있는 드라마 <프로듀사>에 등장하는 OST 중 하나인데요. 클래식 기타를 중심으로 한 잔잔한 연주와 아이유의 청아한 음색이 돋보이는 곡입니다.

또한 소중한 연인을 생각하는 순수한 마음을 그대로 표현한 가사는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고백송으로 손색이 없는데요. 특히 남자친구를 위한 여성분들의 프로포즈 곡으로 제격! 살랑살랑 따스한 바람이 불어오는 날, 사랑하는 사람을 마주 보며 아이유의 ‘마음’으로 설레는 마음을 고백해보세요.

  

 

다음 소개할 곡은 지난 5월 11일 발매된 아이돌그룹 <인피니트>의 멤버 성규의 솔로곡 ‘너여야만 해’입니다. ‘너여야만 해’는 한 사람을 향한 절실하고 애절한 마음을 표현하고 있는 곡인데요. 부드러운 멜로디 속에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따뜻한 마음이 담겨있는 곡입니다.

‘너여야만 해’는 성규의 매력적인 목소리와 뛰어난 가창력이 돋보이는 곡으로 5월 여심을 자극하는 노래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여자친구를 위한 감미로운 고백송을 찾고 있다면 주목! 변함없는 사랑에 대한 약속을 성규의 ‘너여야만 해’로 전해보세요.

  

 

드라마 <냄새를 보는 소녀>의 OST인 로꼬, 유주의 ‘우연히 봄’이 고백, 프로포즈 노래의 신흥 강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2015년 5월 8일에 발표된 ‘우연히 봄’은 지금까지 음원 사이트의 인기차트에서 상위권를 유지하며 새로운 고백송으로 인정받고 있는데요. 사랑을 깨달은 순간의 설렘을 봄으로 표현한 곡인 만큼 이제 막 사랑을 시작한 연인들에게 특히 잘 어울리는 곡입니다.

‘우연히 봄’은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아이돌그룹 <여자친구>의 멤버 유주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는데요. 여기에 로꼬의 감각적인 랩이 더해져 유쾌한 느낌까지 가미된 톡톡 튀는 고백송입니다.

 

사랑을 고백하는 순간, 감미로운 음악이 빠질 수 없는데요. 삼행시 블로그에서 소개한 고백, 프로포즈 노래로 사랑하는 사람에게 달콤한 고백을 속삭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