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를 나누다

결혼식의 계절 5월, 격식과 패션을 동시에 잡는 하객 패션 팁!


살랑살랑 부는 봄바람과 함께 여기저기서 들려오는 결혼식 소식! 하지만 청첩장을 받으면서 동시에 ‘또 뭘 입고 가야 하나…’ 걱정을 하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결혼식장의 격식에도 어울리고 나만의 돋보이는 패션 센스도 발휘할 수 있는 <하객 패션> 팁을 소개해 드립니다!

 


 하얀색 옷은 피하고 파스텔톤으로 화사한 분위기 연출



여성 하객들이 가장 피해야 할 패션은 하얀색 의상입니다. 순결을 상징하는 하얀색의 웨딩드레스는 결혼식 날 가장 돋보여야 할 신부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이기 때문입니다.

여성분들이라면 어떤 색깔의 옷을 입어야 결혼식장에서 예의에 어긋나지 않는 것인지 거울 앞에서 한번쯤 고민해보셨을 텐데요. 결혼식의 주인공인 신부에게 시선이 집중될 수 있도록 가급적 하얀 재킷, 하얀 원피스, 하얀 바지 등은 입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파스텔톤의 재킷과 원피스는 화사한 봄 분위기에도 어울리고 여성스러움을 표현해주기 때문에 하객패션이나 평소 패션 아이템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너무 어두운 색의 옷이나 진한 빨강, 파랑 등 원색 계통의 옷을 고르는 것도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컬러 선택이 고민된다면 소녀시대, 신민아 등 수많은 스타들이 하객 패션으로 선택하는 파스텔톤을 선택해보세요. 하객패션으로도 평소 패션 아이템으로도 제격이랍니다. 올 봄에는 다양하게 매치할 수 있는 파스텔톤 아이템을 하나 마련하는 것도 좋겠죠?


 

가방이나 구두는 얌전하고 단정한 하객 패션에 포인트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원색이 들어간 아이템을 착용하는 센스를 발휘해 보세요!

결혼식은 오랜만에 만나는 지인들과 함께하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평소보다 패션에 더욱 신경 쓰게 마련인데요. 지나치게 화려한 아이템을 활용하는 것 보다는 가방이나 구두 등으로 살짝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돋보이는 패션도 중요하지만 결혼식장에는 신랑, 신부의 친척 등 어르신들도 참석하시는 만큼과한 노출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짧은 치마나 반바지, 속옷이 비치는 시스루 스타일의 옷은 피하고 예식이 열리는 장소에 어울리는 스타일의 옷을 골라야 합니다.

 

 

 남자 하객 패션의 정석은 깔끔한 수트!



남성들의 경우 깔끔한 수트 한 벌이면 <하객 패션>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이 때 너무 답답해 보이는 어두운 색깔 보다는 감색, 짙은 회색, 네이비색을 골라보세요. 세련된 느낌과 함께 얼굴까지 화사해 보일 수 있답니다. 조금 개성을 표현하고 싶다면 잔잔한 체크무늬나 스트라이프가 들어간 정장도 좋습니다.


 

캐주얼한 정장은 일반 정장에 비해 멋스러움을 더해주고 젊어 보이게 하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정장을 갖춰 입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예의에 어긋나지 않는 선에서 캐주얼한 정장으로 <하객 패션>을 완성해 보세요. 캐주얼 정장은 평소 즐겨 입는 기본 재킷에 데님바지나 면바지를 활용하면 손쉽게 연출할 수 있답니다. 밝은 색 재킷과 체크무늬 셔츠, 데님바지를 매치하거나 어두운 색 재킷, 깔끔한 셔츠, 면바지를 함께 입는 등 그 날의 기분에 따라 연출해보세요. 이 때, 재킷 안의 셔츠나 티셔츠는 바지 속으로 꼭 넣어서 입어주세요. 한층 더 깔끔한 캐주얼 룩으로 완성시켜 줍니다.


 

남성 패션은 발끝까지 신경 써야 비로소 완성된다고 할 수 있는데요. 브라운 계열의 워커나 로퍼로 포인트를 주세요. 세련되면서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셔츠는 평소 입는 밝은 색으로 선택하고 넥타이는 개성이 드러나면서도 너무 튀지 않는 선에서 골라주면 된답니다. 넥타이가 답답하다고 느껴진다면 행커치프로 간단하게 코디를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본격적인 결혼식 시즌인 봄! 여성이라면 파스텔톤 재킷으로 단아하면서도 화사한 분위기를, 남성이라면 깔끔한 수트로 세련된 <하객 패션>을 완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