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스토리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 내 나이가 어때서 결과발표회! 어르신들의 난타, 댄스, 합창 등 뜨거웠던 무대의 현장을 살펴볼까요?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

아산 난타공연

아산 공연


이어지는 강추위에, 많은 분이 활동적으로 지내기 망설이고 계실 것 같은데요. 아산시 평생학습관에서는 나이가 무색할 정도로 열정이 넘치는, 어르신 분들의 멋진 공연이 펼쳐졌다고 합니다. 바로,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 내 나이가 어때서 작품발표회, <우리들의 꽃은 겨울에 핀다>였는데요. 이 발표회는 어르신 분들이 1년 동안 공부하고 배운 활동을 무대로 선보이는 행사입니다. 가족, 지인 외에 많은 관계자 분들이 참여했다고 하는데요.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이 주관하고,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와 충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펼쳐진 멋진 무대였습니다. 셔틀버스까지 운행되어 추운 날씨를 피해 편하게 방문할 수 있었던 무대, <우리들의 꽃은 겨울에 핀다> 현장으로 함께 들어가 볼까요?

 

 

■ 내 나이가 어때서 작품발표회! <우리들의 꽃은 겨울에 핀다> 

 

내나이가어때서 결과발표회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린 작품발표회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습니다. 1부는 기념식으로, 개회와 내빈소개, 감사패 수여 및 인사말 등의 순서로 이어졌는데요. 2부는 장구난타, 무용, 합창 등 어르신들이 꾸민 12개의 무대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난타, 무용, 댄스스포츠 등은 젊은 청년들도 쉽게 소화할 수 없는 활동인데요. 어르신들이 이번 무대를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했을지 생각하니, 더욱 그 모습이 기다려졌습니다. 

 

내나이가어때서 결과발표회

장구 난타

[장구난타 영상]

 

2부의 첫 번째 순서로 장구난타 무대가 이어졌습니다. <내 나이가 어때서>, 그리고 <진도아리랑> 음악에 맞춰 어르신들의 힘찬 난타 무대가 펼쳐졌는데요. 개막공연으로 손색이 없을 만큼 힘찬 에너지를 뽐낸 멋진 무대였습니다. 힘찬 난타 소리와 어르신 분들의 각기 다른 예쁜 색의 한복들이 잘 어우러졌는데요. 공연 내내 관객 모두의 얼굴에 미소가 끊이질 않았습니다. 

 

라인댄스

포크댄스


두 번째 순서로는 라인댄스와 포크댄스 무대가 펼쳐졌는데요. 이 두 장르는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사진 속 어르신 분들의 수만 보아도 그 인기를 알 수 있죠? 우아한 복장과 감각적인 댄스 무대를 보니, 1년간의 노력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모듬북

모듬북

모듬북


세 번째 모듬북 공연에서는 <내 나이가 어때서>와 <사랑아> 노래가 흘러나왔습니다. 모듬북 공연은 장구난타 보다 좀 더 절도가 있었는데요. 안무가 잘 짜여있어 화려하면서도 동작 하나하나를 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또한, 복장을 하나로 통일해 좀 더 단합력 있어 보였는데요. 어르신들의 하나 된 마음을 있는 그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열정적이고, 화려했던 12개의 무대가 끝나고도, 쉽게 여운이 가시질 않았는데요. 멋진 발표회를 진행해준 담당자 분을 만나 간단히 이야기를 나누어 봤습니다.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


▲최현정 님 / 발표회 전체 총괄 담당 사회복지사

내 나이가 어때서 결과발표회는 어르신 분들이 1년 동안 연습한 활동들을 결과물로써 보여드리는 행사입니다. 이번에 <우리들의 꽃은 겨울에 핀다>라는 주제로 무대를 꾸몄는데요. 어르신 분들의 열정이 너무 대단해서 그 열정을 억눌러야 할 정도였습니다. 무대를 꾸밀 때도 어르신 분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무대 배치나 소품 등을 준비하시기도 했습니다. 저희는 이 과정에서 조금씩 지원해주고 완성도에 조금 보탬이 된 정도라고 생각하는데요. 결국, 어르신 분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무대가 더욱 풍성하게 이루어질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무대도 정말 멋진 공연들을 보여주셨는데요. 다음엔 어떤 모습이 펼쳐질 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아산시 평생학습관


아산시 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된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 내 나이가 어때서 작품발표회, 정말 많은 관객 분들이 찾아와주셨는데요. 내년에는 더 많은 분들이 어르신들의 열정을 느끼러 와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르신들이 주인공이 되어 배우고 노력해서 만든 무대, 정말 기대되지 않나요? 힘찬 박수를 칠 수 있는 손과 관람할 수 있는 시간이 있다면! 놓치지 말고 어르신들의 멋진 무대를 관람해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관련 링크: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아산시 평생학습관 가는 길]


 

삼성전자 스토리텔러 김민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