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남스토리

18학번 신입생들을 위해 직접 준비한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투어!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의 기숙사, 교내 프로그램 등에 대해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삼행시 독자 여러분! 어느덧 수능도 끝나고 벌써 12월을 맞이했습니다. 저의 고3 때를생각해보면 수능이 끝난 후에도 입시 원서를 준비하느라 정신없었던 것 같은데요. 수험생들에게 학교 정보가 얼마나 필요한지 알기에 오늘은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투어를 준비했습니다. 수험생 여러분들의 중요한 선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투어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홍익대학교는 1946년 개교 이후, 1987년 지금의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에 제2캠퍼스 승인을 받아 1988년 산업대학의 신설인가 11개 학과로 첫 발돋움을 내디뎠습니다. 2017년 현재,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는 과학기술대학, 상경대학, 조형대학을 포함하여 총13개의 학부에서 많은 학생들이 꿈을 향해 나아가고 있죠.

 


먼저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에 가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조치원역에 내리면 3분 거리에 위치한 우리은행 앞에 스쿨버스 정류장이 있는데요. 10-15분 간격으로 통학 버스가 준비되어 있어 아주 편리하게 학교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서울에서 통학하는 학생들을 위해 강남, 잠실, 강변을 포함하여 여러 곳을 경유하는 수도권 통학버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 학생들을 위한 교내외 프로그램, 특성화 강의실로 학교생활을 풍성하게 즐기세요!

 

[출처: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광고홍보학부 홈페이지]

 

먼저 소개해드리고 싶은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의 장점은,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인데요.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에는 과마다 특성화 사업이 잘 준비되어 있습니다. 제가 다니는 광고홍보학부에서도 매년 HUAF라는 전국 규모의 공모전을 시행하여 예비 광고인으로서의실력을 뽐낼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과마다 홈커밍데이를 열어 현업에서 일하고 계신 선배님과 교류할 수 있는 특강을 진행하고 있죠.

 



더불어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는 학생들의 실습을 돕기 위해 특성화 강의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 사진은 조형대학의 영상∙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인데요. 이론에서 나아가 학생들이 직접 결과물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학교의 배려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

 

 

■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투어 1) 기숙사

 


다음으로 학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학교시설입니다. 먼저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내에는 두 개의 기숙사가 있는데요. 각각 학교의 정문과후문 쪽에 위치하고 있는 두루암 기숙사와 새로암 기숙사입니다. 기숙사는 비용과 수용인원이 조금씩 다른데요. 배정 기준의 1순위는 학점이지만, 신입생들은 대부분 수용이 되는 편이니 각 과에 맞는 강의동과 가까운 기숙사를 선택하시길 추천합니다!

 

 

■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투어 2) 문정 도서관과 C동 열람실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에는 학생들의 독서를 책임지는 문정 도서관이 있는데요. 문정 도서관은 학기 중은 물론 방학 중에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자유로운 독서활동을 위해 캠퍼스 간원하는 책을 받아 볼 수도 있고, 자유롭게 대출과 반납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학습에 매진할 수 있도록 넓은 열람실도 준비되어 있으니 시험기간도 걱정 없겠죠?

 


열람실은 문정 도서관 외에 강의동인 C동 2층에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공강시간이 많지 않아 도서관까지 가기 부담스러울 때 자주 이용했는데요. 문정 도서관 내 열람실보다는 좁지만, 시험기간에는 24시간 열려있으니 열람실을 이용하기 좋습니다.

 

 

■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투어 3) 학생식당

 


이곳은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학생식당입니다! 학생들의 매 끼니를 책임지는 학생식당은 교내에 기숙사 두 곳을 포함하여 총 3곳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B동에 위치한 학생식당에서는 매일 달라지는 4-5가지의 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어 학생들에게 최고의 가성비로 알려져 있기도 하죠!

 

 

■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살펴보기 4) 피트니스 센터 등

 



[출처: 홍익대학교 피트니스 센터 홈페이지]

 

이외에도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내에는 학생들의 편의를 책임질 서점, 문구점, 안경점, 미용실, 카페, 피트니스 센터가 캠퍼스 중간중간 위치해있습니다.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피트니스 센터는 PT와 스쿼시를 할 수 있어서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데요. 이렇듯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학생들은 저렴한 가격에 헬스장을 이용할 수 있답니다.

 


예비 대학생들이 가장 궁금해할 몇 가지 사항들을 중점적으로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투어를 마쳤습니다. 지난주 적성고사를 보러 학교에 방문한 수험생을 보니 저까지 떨렸는데요. 이 콘텐츠가 앞으로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에 입학할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덧붙여 곧 대학생이 될 수험생 모두에게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며, 지금까지 고혜린 스토리텔러였습니다.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