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과 초등학교를 비롯하여 아이들은 아직 한창 여름방학의 단꿈에 빠져 있는데요. 오늘은 신나는 여름방학을 맞아 체험과 놀이를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대전 어린이 회관을 소개 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지인의 소개로 대전 어린이 회관을 알게 되었는데요. 실제로 다녀와보니 아산 천안 근교 나들이로 하루 정도 시간을 내 가볼 만한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럼 대전 어린이 회관으로 함께 여행을 떠나 볼까요?
[출처: 대전 어린이 회관 홈페이지]
대전 어린이 회관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월드컵대로 32 대전월드컵경기장 동관 1층에 위치해 있는데요. 유성 IC에서 정면으로 보이는 곳에 위치해 있어 찾기가 정말 쉬웠답니다.
대전 어린이 회관은 크게 체험존과 상상 놀이터로 나눌 수 있고, 체험존은 총 4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체험존과 상상 놀이터 외에 아동전문 프로그램과 다양한 만들기 체험들도 있는데요. 모두 유료로 진행되며 사전 신청이 필요하다는 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아동전문 프로그램 및 체험 프로그램은 대전 어린이 회관 홈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 관련 링크: 대전 어린이 회관 홈페이지
■ 아이들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대전 어린이 회관의 다채로운 체험존을 소개합니다
먼저 체험존을 만나볼게요! 대전 어린이 회관에 들어가서 가장 처음 만난 곳은 <세계 친구들 안녕>이라는 체험존인데요. 각 나라를 대표할 수 있는 건물 및 물건들을 보고, 만지며 아이들이 전세계의 다양한 나라들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책에서만 보던 것들이 눈앞에 펼쳐지니 아이들이 알고 있는 지식을 뽐내는 모습이 무척 귀여웠습니다.
두 번째로는 <에코빌>이라는 체험존입니다. 에코빌에서는 소리, 공기, 물, 빛을 이용한 에너지 생성 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미난 모양을 한 부품들과 소리나 공기, 물을 이용한 여러 기구들이 아름다운 색을 만나 새로운 공간에 온 것 같았는데요. 어른인 제가 이런 느낌을 받을 정도이니 아이들에게도 상상력과 창의적 사고를 선물할 수 있겠죠?
세 번째 체험존은 <나도 운동선수>입니다. 아이들이 마음 놓고 몸의 에너지를 발산하는 곳이죠. 이곳에서는 축구, 야구, 농구, 볼링, 암벽 타기 등 활동적인 스포츠를 할 수 있는데요. 안전요원도 충분히 배치되어 있어 안심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나도 운동선수 체험존에서는 한 시간 간격으로 체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 관심 있는 아이들이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우리 대전 사람들> 체험존에 들러보았습니다. 우리 대전 사람들은 대전 지역을 배경으로 한 직업 체험관인데요. 아이들이 흥미로워 할만한 15가지의 직업들을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저희 아이들은 소방관 체험, 슈퍼마켓, 대덕연구단지, 어린이 병원이 가장 재미있었다고 하더군요. 체험존마다 인원이 제한되어있지 않아서 인기 체험은 사람이 몰릴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대전 어린이 회관을 찾은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만점인 공간! 사계절 상상 놀이터
지금 소개드릴 곳은 <사계절 상상 놀이터>입니다. 정말 모든 에너지를 쏟아부을 수밖에 없는 곳이라고 말하고 싶은데요. 아이들이 어찌나 좋아하는지 쉴 새 없이 뛰어다녔습니다. 블록방, 거울방, 밧줄 미끄럼틀, 미로방 등 놀이 공간이 많아서 셀 수 없을 정도였는데요. 각 놀이 공간마다 직원 및 자원봉사자가 배치되어있어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도록 안내를 해주고 있다는 점과 아이들이 뛰어 놀기에 충분히 깨끗하다는 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 보다 심화된 체험 프로그램인 아동 전문 프로그램 사전 신청도 놓치지 마세요!
마지막으로 몇 가지 공유하고 싶은 것들이 있습니다. 저는 아이들에게 연극 체험을 선물해 주고 싶어 대전 어린이 회관에 진행되고 있는 아동 전문 프로그램 중 연극 놀이 프로그램을 미리 신청했는데요. 아이 1인당 만 원으로 한 시간 체험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체험 수업을 신청할 경우 체험존을 1시간 이용할 수 있기에 1회차에 입장해 1시간 체험존 이용 후 연극 놀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답니다.
연극 놀이가 끝나니 점심시간이 되었고, 어린이 회관 내에서 간단하게 점심을 먹고 나서 역시 사전에 신청해둔 2회차 체험존 및 상상 놀이터에 입장했습니다. 대전 어린이 회관은 내부 음식도 저렴한 편이고, 간단히 한 끼 먹기 좋아서 다음 방문 시에도 1회차 체험존 및 프로그램 참여-점심 식사- 2회차 체험존 이용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대전 어린이 회관에서 직원으로 근무하고 있는 이은미 선생님께서도 어린이 회관 이용에 대해 몇 가지 팁을 주셨는데요. 방학이기는 하지만 평일 오전이 조금 한가한 편이고, 주말에는 반드시 사전 예약을 해야 함을 강조하셨습니다. 그리고 대전 어린이 회관은 어린이 10명부터 단체 가격이 적용되므로 친구들과 함께 이용 시 인원을 고려하여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하는 것을 추천해주셨답니다.
또한 카카오톡 친구 찾기에서 ‘아이누리’를 치면 대전 어린이 회관 친구 추가가 쉽게 이루어짐을 알려주셨는데요. 현재 설문 조사 중이니 많은 분들이 참여 하실 수 있으면 좋겠다는 말도 남기셨습니다.
대전 어린이 회관에서 만난 이은솔 학생은 “집이 가까워서 부모님이랑 자주 와요. 처음에는 체험존도 가고 했는데 상상 놀이터가 제일 좋아서 이제는 상상 놀이터에서만 놀아요.”라고 밝은 웃음으로 만족감을 표현해 주었습니다. 사진 속 5살 이아라 어린이 역시 “집에 가기 싫을 정도로 너무 재미있고 여기서 더 많이 놀고 싶어요. 다음에 또 오고 싶어요.”라고 떠나기 아쉬운 마음을 드러내었습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준비한 대전 어린이 회관 여행이었습니다. 이번 여행도 즐거우셨나요? 대전 어린이 회관이 아산에서 조금 멀다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하루 당일치기로 들리거나 대전의 다른 곳들을 여행하다 잠시 들러서 놀기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대전 어린이 회관에는 3세 이하 아이들이 쉴 수 있는 감각 놀이터도 준비되어 있고, 유모차도 대여 가능하니 영유아 자녀도 함께 방문할 수 있습니다. 조금 시원해지는 가을에 이곳을 찾는다면 야외 놀이터도 꼭 놓치지 말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무더운 날씨에 건강 조심하시고, 대전 어린이 회관에서 아이들의 막바지 여름방학도 더욱 신나고 알차게 보내실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대전 어린이 회관 가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