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스토리

충남 지역 어린이들을 위해 삼성전자 온양캠퍼스가 선물한 특별한 뮤지컬 공연! 세계의 영웅 캐릭터들을 한자리에서 만나고, 상상력을 길러요!


여러분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와 아산, 충남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해드리는 스토리텔러 정욱재입니다! 저는 이번에 천안예술의전당에 다녀왔는데요.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에서 충남지역 아동들에게 뮤지컬 <페인터즈 히어로> 공연을 선물했다고 하여 그 현장에 함께해 보았습니다.

 

 

■ 세계적 영웅들을 만나볼 수 있는 넌버벌 퍼포먼스! 뮤지컬 <페인터즈 히어로>

 


뮤지컬 <페인터즈 히어로>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페인터즈 히어로>는 눈앞에서 펼쳐지는 환상적인 라이브 드로잉(drawing)과 첨단 미디어아트를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아트 퍼포먼스인데요. 코미디 마임과 신나는 춤을 통해 미술 작품이 만들어진 과정을 무대 언어로 표현하는 멋진 뮤지컬입니다. <페인터즈 히어로>에서는 ‘영웅’을 그림의 주제로 삼아 극을 이끌어갔는데요. 마이클 잭슨, 이소룡, 슈퍼맨 등 아이들에게도 익숙한 영웅들이 10가지 미술 기법을 통해 무대에서 재탄생되었습니다

 


이번 공연이 진행된 곳은 천안예술의전당 소공연장인데요. 공연 시작 30분 전부터 아이들이 하나둘 자리를 채우기 시작했습니다. 총 11개의 충남지역 단체에서 약 300여 명의 아이들이 선생님과 함께 공연을 관람하러 왔는데요. 모두 설레는 마음으로 공연 시작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 삼성전자 온양캠퍼스가 선물한 특별한 하루! 멋진 공연도 보고, 행복한 추억도 만들어요!

 


저도 아이들과 함께 공연을 관람했는데요. 아이들을 위한 공연임에도 불구하고 공연이 진행되는 2시간 동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공연에 푹 빠져들었습니다. 아이들도 무척 재미있게 공연을 관람하는 모습이었는데요. 삼성전자 온양캠퍼스가 준비한 멋진 선물이 아이들의 마음에 쏙 드는 것 같았습니다! 특별히 이번 공연은 아직 한국어가 서툰 다문화 가정 아이들을 배려하여 출연진들이 관객들과 말이 아닌 행동을 통해 대화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어 인상적이었습니다.

 


공연이 끝나고 함께 온 친구들끼리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었는데요. 집으로 돌아가기 전,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추억거리를 만드는 모습이 무척 예뻐 보였습니다. 그사이 저는 신창초등학교 김한솔 선생님과 잠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김한솔/ 신창초등학교 선생님

“안녕하세요! 신창초등학교 다문화 학생들과 함께 공연을 관람하게 되었는데요. 정말 너무나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아이들이 소풍 온 느낌으로 이곳에 와서 행복한 시간 보낼 수 있게 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있으면 꼭 초대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덕분에 아이들과 좋은 추억 남기고 갑니다.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파이팅!”

 


모든 일정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아이들의 뒷모습까지 포착했는데요.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선물이 마지막까지 이어졌습니다. 바로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임직원분들이 아이들을 위해 햄버거와 음료수를 준비해둔 것인데요! 끝까지 아이들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이 느껴지는 듯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임직원들이 마음을 모아 충남지역의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한 하루를 전해드렸는데요. 다음에도 더욱 아름답고 훈훈한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의 사회공헌 활동 이야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