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과거의 추억이 담겨있는 구 도고온천역, 이제는 아름다운 관광지인 아산 레일바이크로 재탄생하다!


안녕하세요 스토리텔러 가족 여러분, 시간이 정말 빠른 것 같습니다. 올여름 동안 우리를 괴롭히던 더위의 모습이 이제는 보이지 않고 추위가 찾아오고 있습니다. 저는 더 추워지기 전에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소를 추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도고온천역 아산 레일바이크입니다.
 

 

■ 1년 365일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도고온천역 아산 레일바이크 

 


아산의 온양온천역과 함께 과거에 많은 추억이 담겨 있던 도고온천역은 1922년에 역의 역사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장항선 직선 개통으로 인해 역을 이전하게 되었는데요. 이제는 구 도고온천역이라 불리기도 하지만, 관광지로 변신하면서 아산 레일바이크로 재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께 소개드릴 장소가 바로 도고온천역 아산 레일바이크입니다.

 


옛 아산 도고온천역을 출발해서 왕복 40분 코스로 이어지는 아산 레일바이크는 사계절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각 계절마다 레일바이크와 함께 새로운 풍경을 즐길 수 있는데요. 봄에는 아름다운 꽃들을 만나고, 여름에는 시원한 바람을 느끼고, 가을에는 단풍과 노랗게 익은 벼들을 바라보고, 겨울에는 흰 눈으로 덮인 멋진 풍경을 구경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산 레일바이크 위에서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아산시의 각기 다른 사계절을 구경해 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  

 

■ 복선 구조와 자동 운행 방식으로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는 아산 레일바이크 

 


아산 레일바이크의 특징은 복선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는 점입니다. 이런 복선 구조가 주는 장점으로는 아무리 많은 관광객들이 와도 밀리지 기다리지 않고 신속하게 레일바이크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인데요. 그래서 아산 레일바이크는 더위나 추위 속에서도 오래 기다릴 필요 없이 빠르게 탑승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또 다른 특징으로는 레일바이크 반환점을 돌아 마지막 400m 지점부터 레일바이크가 자동으로 운행된다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돌아오는 지점부터는 열심히 페달을 밟을 필요 없이 가족, 연인과 편하게 대화를 하며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아산 레일바이크에서는 아산 코미디홀과 스카이 로드까지 즐길 수 있다! 

 


아산 레일바이크의 코스 상에는 아산 코미디홀과 스카이 로드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레일바이크만을 타기에는 뭔가 아쉬울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드시는 분들은 스카이 로드와 아산 코미디 홀도 다녀오시기를 추천합니다.

스카이 로드는 줄을 타고 400m 길이의 허공을 가르며 스릴을 즐기는 체험인데요. 스카이 로드를 기다리는 동안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파이더맨 모형과 아이언맨 모형 등 다양한 조형물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봄이나 가을에는 네덜란드 풍차와 아름다운 꽃밭까지 구경할 수 있다는 것은 중요 포인트입니다!
 


스카이 로드를 탄 후, 코미디홀을 가기 전에 트릭아트를 구경하는 곳이 있는데요. 이곳을 모르고 그냥 지나쳐 버리고 가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곳에서는 옛날 집에 벽화를 그린 것들을 구경 할 수 있습니다.

트릭아트를 지나 도착한 아산 코미디홀에서는 아산 출신 희극인들의 사진과 핸드프린팅 코미디 역사 전시관 등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철거가 될 수도 있던 장소가 새롭게 관광지로 변신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아산 레일바이크! 전국의 철거 예정 장소들이 새로운 공간으로 탈바꿈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좋은 선례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계절 모두 즐길 수 있는 아산 레일바이크, 스토리텔러 가족 여러분들도 함께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까지 스토리텔러 5기 임우준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