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아산 곡교천 야영장 캠핑 페스티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곡교천 은행나무 길로 유명한 아산시 곡교천로 407(권곡동61-5)에서는 지난 8월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제19회 2016 한여름 밤의 신정호 별빛축제’의 특별기획행사인 ‘아산 곡교천 야영장 캠핑 페스티벌’이 개최되었습니다!

아산 시민들이 주말에 야영장을 찾아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고 하여 소식을 전해드리고자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캠핑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행사로 아이들과 함께 오감을 만족시키는 경험을 해볼 수 있고, 요즘같이 더운 날에 제격인 야외 물놀이 존을 운영하고 있었는데요. 또한 저녁 심야 애니메이션 상영까지 알찬 행사 프로그램이 준비되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그 생생한 캠핑 페스티벌 현장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곡교천 주변의 드넓은 부지에 조성된 아산 곡교천 야영장에 모처럼 많은 인파가 몰렸습니다. 처음 가본 야영장의 첫 느낌은 자연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곡교천 야영장은 67면에 달하는 캠핑 야영지와 넓은 주차시설 및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데요. 원래는 이용요금을 받고 있지만, 특별히 곡교천 야영장 캠핑 페스티벌 기간에는 시민들의 편의성을 위해 전화예약을 통한 무료개방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각종 체험행사를 운영을 하며, 이와 동시에 물놀이를 비롯하여 버블존, 마술공연, 물총놀이, 가족운동회와 같은 프로그램이 준비되었습니다.

 

 

■ 아이들의 오감만족 체험 프로그램이 가득한 곡교천 야영장 캠핑 페스티벌

 


체험행사 구역에서는 바비큐존, 페이스 페인팅, 프리마켓, 텐트 문패 만들기, 풀잎 손수건 만들기, 캠페인 버튼 만들기 등과 같이 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행사들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체험 내내 활짝 웃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면서 찾아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한 쪽에는 물놀이 존이 있었는데요. 마침 명랑운동회도 진행되고 있어서 아이들이 훌라후프를 돌리기도 하고, 물놀이장 안에서 부모님과 함께 공 던지기 경기를 하면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는 모습이었습니다.

 


저녁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번개맨이 와서 공연을 펼치기도 하였고, 심야 애니메이션 상영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아산시에서 곡교천 야영장을 찾은 시민들을 위해 많은 준비를 하였다는 것을 새삼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저 또한 가족과 함께 텐트를 하나 들고 오고 싶을 만큼 모두들 행복한 모습을 보였는데요. 곡교천 야영장 캠핑 페스티벌에 참여하신 세 가족과 간단한 인터뷰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 가족 단위로 곡교천 야영장 캠핑 페스티벌을 찾은 시민들을 만나다!

 


홍경희 님 / 자영업


“곡교천 야영장에 대해 원래 모르고 있었는데, 캠핑 페스티벌을 한다는 현수막을 보고 처음 알게 되어서 사전신청을 하고 방문하였습니다. 무엇보다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어해서 기쁘고 축제 자체를 즐기고 있어서 부모로서 뿌듯합니다. 반드시 다음에도 찾아오고 싶은 야영장인 것 같습니다.”

 


이영숙 님 / 주부


“축제가 열린다는 현수막을 보고 캠핑 페스티벌에 꼭 와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낮에 남편과 함께 텐트를 쳤는데 남편은 야간근무로 인해 회사로 돌아가게 되었네요. 오늘 함께하지 못해서 너무나 아쉽습니다. 아이들 위주의 프로그램이 많이 진행되고 있어서 너무 좋고. 딱 하나 아쉬운 점이 있다면 하천 주변이다 보니 그늘막이 많이 없어서 좀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여름이 아닌 가을에 오면 오히려 탁 트인 전경으로 시원할 것 같아서 가을에 또 와보고 싶습니다!”

 


김정훈 님 / 강사


“아파트 내에 부착된 광고를 보고 찾아왔습니다. 낮에는 무척이나 더웠지만, 해가 뉘엿뉘엿 저물어 가니 선선해져서 좋네요. 더운 날씨가 잦아들고 가을에 시원할 때 가족들과 함께 다시 곡교천 야영장을 찾을 것입니다.”

 


아산시는 항상 시민들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여러 프로그램들을 준비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 곡교천 야영장 캠핑 페스티벌도 그 일환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시민들의 지속적인 참여와 관심이 있다면 더 좋은 행사 프로그램들이 생기지 않을까 합니다!

아산문화재단 홈페이지(http://culture.asan.go.kr)에는 다양한 아산시 행사일정을 비롯하여 문화사업과 공연에 대한 많은 정보가 있으니 종종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말에 집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지만, 아이들과 함께 좋은 추억을 남기는 건 어떨까요? 이상으로 아산 곡교천 야영장 캠핑 페스티벌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건강 유의하시고 얼마 남지 않은 무더위 슬기롭게 잘 극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