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스토리

지역사회의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을 응원하다!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와 함께하는 글로벌가족센터 ‘공동육아나눔터’ 개소식



지난해 우리나라의 출산율은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최저 수준인 1.24명에 그친 바 있습니다. 이처럼 출산과 양육에 대한 위기감이 드는 지금이지만, 육아에 대한 부담을 느끼는 부모들이 많기 때문에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닌데요. 이럴 때 우리 지역에서 양육자를 위한 시설과 프로그램이 제공된다면 이러한 부담을 조금 덜 수 있지 않을까요?

아산시에는 육아에 대한 지역주민의 부담을 덜기 위해 마련된 공간이 있습니다. 바로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와 아산시의 공동후원으로 개소한 ‘공동육아나눔터’인데요. 앞으로 육아에 대한 부담감을 함께 나누면서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정보 교류의 장이 될 ‘공동육아나눔터’의 개소식 현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아산시 가족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공동육아나눔터’의 희망찬 개소



바로 지난 2월 23일 오전 11시부터 아신시 온천동에 위치한 글로벌가족센터에서 ‘공동육아나눔터’ 개소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개소식에는 여성가족부 권용현 차관을 비롯하여 아산시청 김영범 부시장 및 이명수 국회의원, 충남도청 김석필 여성가족정책관,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김관중 부장, 그리고 공동육아나눔터 이용자와 다문화 가족 등 약 7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습니다.



‘공동육아나눔터’에 대한 환영사로 개소식의 막이 열렸는데요. 중부재단 이혜원 이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웃을 넘어 사회와의 소통이 단절된 지역사회에서 나의 자녀뿐 아니라 이웃의 자녀가 함께 건강하게 성장하는 장이 되도록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그리고 아산시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자, 이제 새롭게 마련된 ‘공동육아나눔터’를 둘러볼 시간인데요. 수유실부터 나눔실까지 쾌적한 환경이 마련되어 있음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어린 자녀들이 마음껏 이용할 수 있도록 스펀지 매트로 바닥을 처리하는 등의 작은 배려가 돋보이는데요. 이 정도면 아이들이 놀다가 다칠 염려는 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워킹맘, 워킹대디도 걱정 없이 자녀를 양육할 수 있는 ‘공동육아나눔터’



이윽고 많은 사람들의 축하 속에서 이루어진 테이프 커팅을 마지막으로 개소식의 막을 내렸습니다. 여러분께서는 앞으로 ‘공동육아나눔터’에서 어떤 프로그램이 운영될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크게 ‘공동육아나눔터사업’ 및 ‘워킹맘, 워킹대디 지원사업’이 펼쳐질 예정인데요. 먼저 공동육아나눔터 사업으로는 베이비마사지, 유아체육과 같은 부모·자녀프로그램을 비롯하여 가족품앗이 활동 지원 및 관계 향상 프로그램 등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일을 하는 부모님들을 위한 지원사업으로는 직장 고충상담과 가족상담 및 최신육아 정보제공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정말 아산시의 건강한 가족관계를 위한 탄탄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된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앞으로 ‘공동육아나눔터’가 아산시 가족들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이번 ‘공동육아나눔터’ 개소를 위해 삼성전자 온양캠퍼스는 공동육아나눔터 사업 5천만원과 더불어 중도입국 청소년지원사업 3천 500만원을 지원하며 총 8천 500만원의 기금을 후원했습니다. 또, 여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향후 임직원들이 이곳을 방문하여 봉사활동도 실시할 계획이랍니다.

 


‘공동육아나눔터’가 마련된 글로벌가족센터 역시 다문화가정과 지역주민을 위해 삼성전자의 신경영 기금 6억원과 아산시, 중부재단의 후원으로 탄생한 복합센터인데요. 이번 개소식에서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다문화가정 자녀 100여명에게 신학기 학용품을 선물하여 훈훈함을 더했습니다.

지역사회의 이웃들에 대한 온정을 느낄 수 있었던 이번 공동육아나눔터 개소식! 앞으로도 글로벌가족센터와 공동육아나눔터가 아산시에 거주하는 가족 구성원들의 건강한 성장에 있어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아산시 글로벌가족센터 소개



위치: 충청남도 아산시 온천동 1457

층별안내:

- 1층: 공동육아나눔터

- 2층: 사무실 / 이;룸 / 어반포레스트 카페

- 3층: 글로벌 아동·청소년 지원센터 상담실

문의: 041-548-5779




[아산시 글로벌가족센터 찾아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