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아산 가볼만한 곳] 충남 대표 여름 축제! ‘한여름밤의 신정호 별빛축제’ 현장 속으로!


아산 시민의 여름밤을 책임진다! ‘한여름밤의 신정호 별빛축제’가 지난 8월 15일에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문화•예술 공연과 다채로운 체험 행사로 아산의 여름밤을 화려하게 수놓은  ‘한여름밤의 신정호 별빛축제’! 매년 관람객이 증가해 이제는 충남을 대표하는 여름 축제로 자리매김했는데요. 특히 ‘한여름밤의 신호 별빛축제’의 폐막식인 <굿바이 썸머! 콘서트>는 인기가수 크라잉넛과 미미시스터즈, 사우스 카니발, 분리수거 등이 무대에 올라 아산시의 여름밤을 달궜습니다. 즐거웠던 현장 속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 충남 대표 여름 축제, ‘한여름밤의 신정호 별빛축제’… 테마에 맞춰 행사 열려

 


‘한여름밤의 신정호 별빛축제’는 매년 7월 중하순부터 신정호 시민공원 특설무대를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올해는 7월 29일부터 8월 15일까지 아산 신정호국민관광지 야외음악당을 중심으로 펼쳐졌습니다. 아산시가 주최하고 아산문화재단이 주관하는 ‘한여름밤의 신정호 별빛축제’는 야외활동하기 제격인 여름밤에 시민들이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인데요. 벌써 18회째를 맞이 했다는 사실! 충남을 대표하는 축제답죠?

 


이번 2015 ‘한여름밤의 신정호 별빛축제’는 △여성주간 △청소년주간 △페스티벌주간 △특별공연 △폐막공연으로 구성됐습니다. 각 테마에 따라 영화, 토크 콘서트 등이 진행됐는데요. 풍성한 볼거리로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습니다.

 

 

■ 체험으로 배려를, 콘서트로 추억을… ‘한여름밤의 신정호 별빛축제’ 현장

 


스토리텔러를 대표해 지난 8월 15일에 축제 현장을 찾았는데요. 축제 현장에는 뜻 깊은 체험 프로그램이 관람객들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바로 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이 운영한 시작장애 체험장인데요. 자녀의 손을 잡은 가족 관람객들이 체험장을 찾았는데요. 어린이들에게 시각장애인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겠죠? 체험장 담당자에게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이인식 / 충청남도 시각장애인 복지관

“한여름밤의 신정호 별빛축제는 아산, 천안, 평택 시민들이 으뜸으로 꼽는 충남의 대표 여름 축제입니다. 매년 다양한 행사와 체험 프로그램이 관람객들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즐거운 축제의 장에서 뜻깊은 코너를 마련하게 되어 기쁩니다. 많은 시민들이 이번 체험으로 시각 장애인의 입장을 공감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합니다. 시각장애인을 편견 없는 시선으로 바라보고 시각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시각 체험 코너 인근에는 몽골텐트장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몽골텐트장은 시원한 그늘을 제공하는 동시에 취사행위가 가능해 유독 인기가 높았는데요. 몽골텐트장 주변에는 휴식을 만끽하며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가족 나들이객부터 가벼운 산책과 공놀이를 즐기는 관람객, 비눗방울 놀이, 곤충채집을 하며 뛰노는 어린이들까지! 각양각색의 모습으로 즐거운 한때를 보내고 있었습니다.

 


자, 이제 축제의 하이라이트! ‘한여름밤의 신정호 별빛축제’의 폐막식, <굿바이 썸머! 콘서트>가 열리는 현장 속으로 가볼까요? <굿바이 썸머! 콘서트>는 저녁 8시부터 시작됐습니다. 공연이 시작되기 전부터 많은 시민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는데요.

 


하늘에 어두움이 스며들자 본격적으로 시작된 <굿바이 썸머! 콘서트>! 인기가수 크라잉넛, 미미시스터즈, 사우스 카니발, 분리수거 등이 출연해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였는데요. 신나는 리듬에 관람객들의 어깨가 들썩들썩! 자리에서 일어나 춤으로 기분을 표현하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관객들의 열렬한 환호에 스카 밴드 ‘사우스 카니발’은 객석으로 내려와 관객들과 함께 공연을 즐겼는데요. 공연의 분위기도 관객들의 환호성도 UP~!

 

<굿바이 썸머! 콘서트>로 화려한 막을 내린 ‘한여름밤의 신정호 별빛축제’! 관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아름다운 마음, 그리고 낭만적인 여름을 선사했는데요. 올해에 축제를 참여 못 했다면 내년에 꼭 축제에 참여하기 바랍니다. 충남 대표 여름 축제, ‘한여름밤의 신정호 별빛축제’에 많은 관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