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아산 가볼만한 곳] 아산시민 벼룩시장에서 알뜰 쇼핑하세요~!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사고 파는 벼룩시장! 필요한 물건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는 알뜰 쇼
핑이 가능한데요. 아산에서는 매주 소박하지만 정이 넘치는 ‘아산시민 벼룩시장’이 열립니다. 새것처럼 깨끗한 옷과 신발부터 도서, 생활가전, 그릇, 직접 기른 농산물 등 품목도 무척 다양한데요. 시민들의 활기찬 웃음소리로 가득한 아산시민 벼룩시장! 그 현장 속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나눔의 미덕이 2배! 알뜰 쇼핑 장터, ‘아산시민 벼룩시장’

 


아산시민 벼룩시장은 아산시 온천동에 위치한 온양온천역에서 열립니다.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볼거리 가득한 시장이 펼쳐지는데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재사용과 나눔의 미덕을 실천하고 있는 만큼 소박하지만 정이 넘치는 시장입니다.

 


‘푸른아산21협의회’, ‘아산녹우회’ 등 9개의 단체로 구성된 ‘아산시민 벼룩시장 네트워크’가 아산시민 벼룩시장을 주최합니다. 2011년에 첫 선을 보여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는데요. 올해는 4월에 문을 열어 오는 10월까지 진행됩니다.

 

 

■ 합리적인 가격은 기본! 가전제품, 농산품, 생필품, 무공해 농산물 등 품목도 다양

 


벼룩시장이 열리는 날의 온양온천역 하부공간에는 시민들의 왁자지껄한 목소리가 들리는데요.  길을 지나가던 시민들도 발걸음을 멈추고 시장 구경에 빠져듭니다. 어떤 품목들이 판매되고 있는지 살펴볼까요?

 


아산시민 벼룩시장에서 합리적인 가격은 기본! 소형 생활가전부터 생필품, 옷, 신발, 가방, 농산물, 장식품까지 판매 분야가 골고루 갖춰져 있는데요. 아산시민 벼룩시장을 잘 활용하면 필요한 물건을 기분 좋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산시민 벼룩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품목은? 바로 직접 키운 무공해 농산물입니다.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재배했기 때문에 벌레가 갉아먹은 자국 등 영광의 상처를 안고 있지만 몸에 좋고 맛까지 훌륭하다는 사실! 아산시민 벼룩시장에 방문한다면 시민들이 정성껏 재배한 농산물도 놓치지 마세요!

 

매주 아산시민 벼룩시장에 참여하고 있다는 시민을 만났습니다. 판매하고 있는 농산물 자랑을 한번 들어볼까요?

 


이윤주/ 아산시 탕정면

“매주 토요일마다 아산시민 벼룩시장에서 판매자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주로 직접 키운 농산물을 판매하는데요. 양파, 보리, 고추 등 신선한 채소들도 있고 올해 처음으로 재배한 포도도 가지고 나왔습니다. 농약 없이 키운 것이라 신선하고 맛도 좋습니다. 원래 6,000원에 판매해야 하지만 아산시민 벼룩시장에서는 특별히 5,000원에 판매하고 있는데요. 뜻 깊고 즐거운 행사에 더 많은 시민들이 찾았으면 좋겠습니다”

 

 

■ 집에 사용하지 않는 물건이 많다면? 아산시민 벼룩시장에서 판매하세요!

 


사용하지 않지만 버리기 아까운 물건들 때문에 고민이라면? 아산시민 벼룩시장의 판매자로 참가해보세요! 참가신청은 당일 현장접수로 이뤄집니다. 본부석에 참가비(성인: 1,000원/청소년 및 어린이 무료)를 지급하면 돗자리와 명찰을 배부 받을 수 있는데요. 자유롭게 판매할 자리를 선택하면 됩니다. 더욱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푸른아산21실천협의회(☎ 031-531-7791)에 문의하세요~

 


아산시민 벼룩시장에 판매자로 참여한 청소년들은 판매 수익의 일부를 기부하거나, 남은 물건을 나눔 가게에 기부하면 자원봉사 2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꼭 봉사시간 때문이 아니더라도 아산시민 벼룩시장의 매력에 빠져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청소년과 어린이들이 많은데요. 자연스럽게 절약의 중요성과 나눔의 미덕을 배울 수 있어 경제교육의 생생한 현장이 되고 있습니다.

 


더불어 아산시민 벼룩시장이 열리는 토요일은 고장 난 자전거를 무료로 고칠 수 있는 날이기도 한데요. 온양온천역 공용자전거 대여소에서 자전거 무료수리를 실시합니다. 이 밖에도 아산시민 벼룩시장에서는 공연, 체험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날 아산시민 벼룩시장의 진행을 담당한 푸른아산21실천협의회 회원에게 아산시민 벼룩시장의 이모저모를 들어봤습니다.

 


최한목 / 푸른아산21실천협의회

“아산시민 벼룩시장은 다양한 물건들을 경제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도 크지만 청소년과 어린이들에게 의미 있는 경험을 선물하고 있습니다. 물건을 직접 판매하면서 자신감도 얻고 나눔과 베풂의 자세도 배우게 되는데요. 판매 수익과 남은 물품을 기꺼이 기부하고 돌아가는 학생들이 참 많습니다. 이 모습을 볼 때마다 기특한 마음과 고마운 마음이 동시에 드는데요. 아무쪼록 학생들을 비롯해 더 많은 시민들이 아산시민 벼룩시장에서 즐거운 추억을 쌓았으면 좋겠습니다”

 

물건을 사고 팔며 이웃 간의 정을 더욱 돈독히 쌓을 수 있는 아산시민 벼룩시장!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 좋은 물건을 구매하고 싶다면 아산시민 벼룩시장이 제격이겠죠? 4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토요일에 열리는 아산시민 벼룩시장에 참여해 경제적인 쇼핑을 즐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