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아산 가볼만 한 곳] 교통 편리하고 감성이 넘치는 아산의 온양 벽화마을 탐방기!


전주, 통영, 부산과 아산의 공통점은? 바로 벽화마을을 조성해 국내 여행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는 것입니다. 국내 주요 벽화마을 중 가장 교통이 편리한 곳! 아산의 온양 벽화마을을 다녀왔는데요. 아산 벽화마을인 온양 벽화마을은 짧은 시간 동안 아름다운 사진을 남길 수 있어 주말 데이트 코스로도 강력 추천! 아산의 힐링 포토존, 아산을 대표하는 벽화마을인 온양 벽화마을을 스토리텔러를 대표해 소개합니다!

 

 

■ 국내 벽화마을 중 교통편 으뜸! 온양 벽화마을, 온양온천역 맞은 편에 있어요~

  

 

온양 벽화마을은 온양온천역 2번 출구 맞은편에 있습니다. 기차와 지하철로 수도권에서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는데요. 도시적인 온양온천역 1번 출구의 모습과 옛 모습을 간직한 온양온천역 2번 출구의 모습은 변화하고 있는 아산시의 모습을 볼 수 있어서 더욱 새롭습니다.

  

 

온양 벽화마을은 지난 2009년 6월부터 조성되었습니다. 벽화마을 1세대로 볼 수 있겠죠? 아산시가 도심 디자인 작업을 진행해 온양 1동부터 5동까지 벽에 아름다운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면서부터 형성되었는데요. 현재는 아산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사랑을 받는 대표 포토존으로 자리매김을 했습니다. 이에 아산시는 온양 벽화마을을 온양 6동까지 확대했습니다.

 

 

■ 초등학생, 대학생, 아파트 주민까지… 지역민이 참여해 더욱 빛나는 온양 벽화마을

  

 

온양 벽화마을이 더욱 주목을 받는 이유는? 바로 아파트 옹벽과 초등학교 담장, 주택의 벽 등 벽화를 온양온천초등학교 학생들, 순천향대학교 벽화동아리, 온양동 주민들이 직접 그렸기 때문입니다. 주거 환경도 개선하고 관광지로도 자리를 잡아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린 셈이겠죠?

   

 

온양 벽화마을은 캐릭터 벽화가 많아 아기자기하고 재미가 있습니다. 태권V, 아로미, 배추도사 등 다양한 캐릭터가 있어 지루한 기분이 들지 않는데요. 데이트를 할 때 캐릭터를 미리 공부해서 같이 여행 온 여자친구나 어린이한테 설명하면 더욱 좋겠죠?

   

 

도화지와 같은 하얀 벽을 지닌 골목길도 있습니다. 벽화가 들어설 예정이라는 문구가 관광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데요. 어떤 이들이 어떤 그림을 그릴지 예상해보는 건 어떨까요? 온양 벽화마을을 방문한 관광객을 만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권민서 / 천안시 거주

“벽화마을을 좋아해 전주 자만벽화마을, 통영 동피랑 벽화마을 등을 다녀오기도 했습니다. 온양 벽화마을은 교통편도 좋고 다른 벽화마을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다양한 벽화가 많아서 좋았습니다. 특히 아산시의 모습을 표현한 벽화와 동심을 자극하는 캐릭터 벽화가 인상에 깊은데요. 친구와 함께 다시 찾아 사진과 추억을 남기고 싶어요”

  

 

70년대까지 신혼여행지로 인기를 누렸던 온양온천지구! 벽화마을로 인해 국내 여행객들의 발길이 다시 아산으로 향하고 있는데요. 봄이 지나가기 전 따사로운 햇살과 벽화를 배경으로 추억을 남겨보는 건 어떨까요? 가족과 연인, 친구 등 누구와 함께해도 좋은 추억이 되는 힐링 포토존 온양 벽화마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