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아산 가볼만한 곳] 아산으로 떠나는 힐링여행, 에코힐링 맨발 황톳길로 오세요!


따뜻한 봄바람에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계절입니다. 봄의 분위기를 만끽하면서 건강도 챙기고 싶다면 주목! 아산으로 떠나는 힐링여행, 오늘은 ‘에코힐링 맨발 황톳길’을 소개합니다!

  

 

‘에코힐링 맨발 황톳길’은 지난 2011년 아산 용곡공원과 천안 부엉공원 일대에 조성된 2.5km의 황톳길입니다. 아산과 천안의 경계에 위치해 두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최고의 힐링플레이스로 각광받고 있는데요. 잘 가꾼 나무 숲 속을 맨발로 편안하게 걸을 수 있는 길로 남녀노소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겨우내 얼어있던 황톳길도 녹고 꽃들이 만발하면서 맨발 걷기 운동을 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에코힐링 맨발 황톳길’을 찾고 있는데요. 맨발 걷기는 자연스레 발바닥 전체를 지압하는 효과가 있어 혈액순환에도 좋은 운동입니다. 특히 맨발 걷기는 혈액순환을 도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발바닥 전체와 다리 근육을 많이 사용하게 되어 운동효과가 더욱 크다는 사실!

  

 

‘에코힐링 맨발 황톳길’ 입구 안내판에는 혈액순환 개선, 소화기능 개선, 두통 해소, 당뇨예방, 치매 예방, 피로 회복, 기억력 향상, 불면증 등 맨발 걷기의 효능이 적혀 있습니다. 효능에 대해 배우고 나니 맨발로 걷는 황톳길이 더욱 궁금해졌는데요.

  

 

2.5km의 ‘에코힐링 맨발 황톳길’은 곳곳에 쉼터가 있어 산책을 하다 잠시 쉬어갈 수 있습니다. 산책으로 운동량이 부족한 분들은 체력단련장에서 가벼운 기구 운동도 즐길 수도 있는데요.

경사도 그리 급하지 않아 천천히 걸어도 1시간이면 한 바퀴를 충분히 돌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봄 향기 가득한 ‘에코힐링 맨발 황톳길’을 저와 함께 걸어볼까요?

  

 

출발 지점이 정해져 있지는 않지만 일반적으로 공원 관리사무소 쪽에서 시작하는데요. 이곳은 화장실뿐만 아니라 세족장이 있어 맨발 걷기 후 깨끗하게 씻고 상쾌하게 산책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입구 쪽에는 자전거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어 자전거를 잠시 세워 두고 운동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4월말이 되면 가장 아름다운 건 바로 꽃이 지고 난 자리에 파릇파릇 돋아나는 초록빛의 새싹인데요. ‘에코힐링 맨발 황톳길’ 주변에 조성된 숲에서 초록의 생기발랄함과 충만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지금 ‘에코힐링 맨발 황톳길’ 에는 진달래, 개나리, 벚꽃, 철쭉, 조팝, 등 봄꽃이 동시에 피어나 걷는 즐거움을 더하고 있는데요. 제가 방문했을 때는 벚꽃이 지는 시기라 꽃잎이 떨어져 황토 위에 눈처럼 쌓이는 이색 풍경도 볼 수 있었습니다.

  

 

이 밖에도 자연 속에 생태체험장도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과 나들이 오기에도 좋은데요. △곤충이란 무엇일까? △누구의 발자국일까요? △버섯에 대해 알아볼까요? 등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숲 체험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나무마다 이름과 특성이 적혀 있고 근처 용곡공원에는 간단한 놀이 시설이 있어 아이들의 숲 속 놀이터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더불어 ‘에코힐링 맨발 황톳길’에서는 야생 동물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제가 방문했을 때도 다람쥐, 꿩, 노루 등 야생 동물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동물원이 아닌 숲에서 야생동물을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이곳 ‘에코힐링 맨발 황톳길’은 풍경이 아름다워 빠르게 걷기 보다는 자연을 느끼며 천천히 걷는 것이 좋은데요. 그렇다 보니 이곳에서는 동행과 이런 저런 이야기를 주고 받으며 대화의 장을 만들어가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날 ‘에코힐링 맨발 황톳길’에서 만난 시민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오은숙 (오른쪽) / 아산시

“맨발로 황톳길을 걷다 보면 발바닥 전체로 자연을 느끼며 신선한 공기를 마실 수 있어 좋은데요. 요즘 일을 잠시 쉬면서 이곳에서 휴식을 취하는데, 자연의 아름다움에 흠뻑 빠져 일주일에 3번 이상 방문해 힐링하고 있습니다. 자연 속에서 거니는 것만으로도 저절로 기분이 좋아지는 느낌입니다.”

 

오는 주말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버릴 아산시 힐링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자연과 교감을 나눌 수 있는 ‘에코 힐링 맨발 황톳길’로 놀러 오세요!

 

 

[아산시 에코힐링 맨발 황톳길 찾아오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