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를 나누다

[4월 추천음악] 봄만 되면 어김없이 생각나는 여심 자극 봄캐럴 소개! (벚꽃엔딩, 봄 사랑 벚꽃 말고, Love Blossom, 봄바람, Marry Me, Talk about you)


봄이 오면 어김없이 거리에서 울려 퍼지는 봄 음악들! 국내 다수의 음악차트를 역주행하며 지속적으로 사랑 받는 봄 음악들을 일명 ‘봄캐럴’이라 부르는데요. 삼행시가 소개하는 4월의 추천음악은 바로 여심을 자극하는 상큼한 봄캐럴입니다! 지금부터 설렘 가득한 봄 음악의 절대강자와 새롭게 떠오르는 신흥강자를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 봄캐럴 하면 나! 설렘주의보 봄 음악의 절대강자는 누구?

  

 

‘봄바람 휘날리며 흩날리는 벚꽃 잎이

울려 퍼질 이 거리를 둘이 걸어요’

봄이 오면 남녀노소 누가나 흥얼거리는 노래가 있죠? 바로 버스커 버스커의 ‘벚꽃엔딩’입니다. ‘벚꽃엔딩’은 봄캐럴로 불리는 노래 중 가장 유명한 곡으로, 2012년 3월 발표 이후 매년 봄마다 음악차트 1위를 탈환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일명 ‘벚꽃연금’, ‘벚꽃좀비’라는 별명에 걸맞게 올해도 각종 음악 차트 상위권에 진입하며 봄캐럴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장범준 특유의 솔직한 가사와 친숙한 멜로디가 매력적인 ‘벚꽃엔딩’은 2011년 벚꽃이 만개한 천한 북일고에서 찍은 사진에서 시작된 곡인데요. 감각적인 가사가 어쿠스틱한 멜로디를 만나 마치 벚꽃길을 거니는 연인의 모습을 떠올리게 합니다. 새롭게 사랑을 시작하는 사람의 설레임을 가득 담은 ‘벚꽃엔딩’! 따스한 봄바람을 느끼며 연인과 함께 듣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다음 소개할 봄캐럴은 지난해 발표 이후 올해도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하이포(HIGH4)와 아이유의 ‘봄 사랑 벚꽃 말고’입니다. ‘봄 사랑 벚꽃 말고’는 4인조 신인 아이돌 그룹인 하이포(HIGH4)가 국내 톱 여가수 아이유와 함께해 큰 주목을 받은 곡인데요. 살랑살랑 부는 봄바람 같은 톡톡 튀는 상큼한 멜로디와 아이유의 말랑말랑한 목소리가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봄 사랑 벚꽃 말고’는 시작하는 사랑의 설레임을 그린 ‘벚꽃엔딩’과 달리 봄철 외로운 솔로들의 마음을 위로하는 곡인데요. ‘나만 빼고 다 사랑에 빠져 봄노래를 부르고~’ 등 다소 우울할 수 있는 가사를 달콤한 멜로디에 녹여 재치 있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봄캐럴의 절대강자 마지막 곡은 바로 2013년 4월 발표한 케이윌의 ‘Love Blossom’입니다. 히트곡제조기 김도훈과 케이윌이 다시 만나 주목을 받은 ‘Love Blossom’은 펑키한 비트의 어반 소울 장르의 곡인데요. 여기에 자타공인 최고의 실력파 가수 케이윌의 부드러운 목소리가 더해져 올 봄 ‘벚꽃엔딩’, ‘봄 사랑 벚꽃 말고’와 함께 차트 역주행에 성공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연인을 향한 애정어린 마음을 담은 ‘Love Blossom’은 봄철 여심을 자극하는 대표적인 시즌 송인데요. 연인 또는 짝사랑 상대를 향한 로맨틱한 고백을 앞두고 있다면 케이윌의  ‘Love Blossom’으로 마음을 표현해 보세요!

 

 

■ 봄캐럴의 레전드를 잇는다! 신흥강자는 누구?

  

 

전통적인 봄캐럴의 아성을 잇는 신흥강자는 바로 13년만에 정규 15집 ‘New Direction’을 발표한 이문세의 ‘봄바람’입니다. ‘살아있는 전설’이라 불리는 이문세의 이번 앨범은 나얼, 규현 등 실력파 가수들의 지원사격이 더해져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그 중 ‘봄바람은’ 나얼 특유의 음색과 이문세의 잔잔한 보이스컬러가 어우러져 싱그러운 봄의 기운이 가득한 곡입니다.

이문세의 ‘봄바람’은 현재진행형의 사랑을 그린 전형적인 봄캐럴과는 달리 과거의 사랑을 회상하는 가사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기타를 중심으로 하는 빈티지 록에 봄의 설렘을 머금은 이문세의 목소리가 더해져 아름다운 봄날의 향수를 자극합니다.

  

 

꽃피는 봄, 여러분의 마음을 설레게 할 두 번째 곡은 바로 김필의 ‘Marry Me’입니다. 지난 4월 21일 첫 선을 보인 ‘Marry Me’는 ‘슈퍼스타K6’에서 준우승을 한 김필의 싱글 앨범인데요. 김필이 직접 작사에 참여, 봄 향기 물씬 나는 멜로디와 사랑스러운 가사로 ‘슈퍼스타K6’ 당시 응원해준 팬들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했습니다.

‘Marry Me’는 경쾌한 멜로디의 웨딩송으로 봄날 여심을 사로잡을 새로운 봄캐럴로 각광받고 있는데요. 따뜻한 봄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할 달콤한 고백을 앞두고 있다면 김필의 ‘Marry Me’를 추천합니다!

  

 

봄캐럴의 아성을 이을 마지막 곡은 바로 미카의 ‘Talk about you’! 지난 3월 발표한 미카의 ‘Talk about you’는 발랄하고 상큼한 음악으로 올 봄 여심을 단숨에 사로잡고 있는데요. 미카표 음악 특유의 에너지 넘치는 사운드와 사랑스러운 가사, 그리고 미카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더해져 듣는 이의 기분마저 설레게 하는 곡입니다.

한국을 사랑하는 ‘팝 지니어스’ 미카는 올 봄 신곡과 함께 내한이 예정되어 있는데요. 5월에 열리는 <서울재즈페스티벌 2015>에서 미카의 새 싱글 ‘Talk about you’를 라이브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봄바람 살랑이는 5월은 미카의 ‘Talk about you’와 함께하세요!

 

따뜻한 햇살과 살랑이는 봄바람에 가슴 설레는 요즘, 삼행시 블로그가 소개한 봄캐롤 6곡과 함께 연인과 특별한 시간을 보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