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무더위에 지친 밤, <2014 한여름 밤의 신정호 별빛축제>에서 스트레스 확~ 풀어요!


지난 7월 30일 드디어 <2014 한여름 밤의 신정호 별빛축제>가 개막했습니다. 축제 첫 날인데도 불구하고 축제를 즐기기 위해 찾은 사람들로 신정호 호수공원 야외음악당이 북적북적 했는데요. 무더위에 지친 밤,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2014 한여름 밤의 신정호 별빛축제>를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한여름 밤 신정호에서 펼쳐진애니메이션 페스티발



축제 첫 날인 지난 7월 30일에는 ‘애니메이션 페스티발’이 열렸습니다. 8월 2일까지 열리는 ‘애니메이션 페스티발’은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에 안성맞춤인데요. 이날의 상영영화는 애니메이션 영화 ‘토이스토리3’! 상영시간이 가까워오자 엄마, 아빠 손을 꼭 잡은 아이들이 하나 둘씩 신정호 호수공원 야외음악당으로 모이기 시작했습니다.



<2014 한 여름밤의 신정호 볓빛축제>에 오시면 영화관 못지 않은 시설에서 선선한 바람을 느끼며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데요. 돗자리와 간단한 먹거리를 챙겨가면 더욱 더 즐겁고 시원한 여름 밤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특히 근처 취사 시설도 마련되어 있어 곳곳에 텐트를 치고 축제를 즐기시는 분도 많았답니다.



8월 16일 폐막 특별공연에서는 객석과 무대의 구분 없이 함께 물총을 쏘며 즐기는 한밤의 워터 파티가 펼쳐집니다. 필요하신 분께는 우비를 나눠드리고, 물총은 현장에서 판매한다고 하는데요. 물론 직접 물총을 준비해 오셔도 됩니다! 또한 워터 파티이기 때문에 수건, 휴대폰 방수 케이스 등 개인물품을 챙겨오는 것이 좋겠죠? 모두 8월의 아름다운 여름 밤을 신정호에서 즐겨보세요.





신정호 호수공원의 이모저모!



축제가 시작되기 전에 신정호 호수공원을 둘러보면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주차장에서부터 이어지는 산책로 곳곳에는 유명한 시인들의 시가 붙어 있어 감상하면서 걸을 수 있답니다.



이곳은 신발을 벗고 걷는 지압판인데요. 걸으면 걸을수록 건강해 지는 이 기분! 이처럼 신정호 호수공원은 산책로가 잘 되어 있어 운동하는 아산 시민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넓은 배드민턴장과 족구장이 있는 신정호 호수공원은 운동 시설이 부족한 아산에 없어서는 안 되는 곳인데요. 이날에도 많은 아산 시민들이 신정호 호수공원에서 배드민턴과 족구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곳곳에 하트존 벤치가 있는데요. 이 벤치에 앉아 바라보는 신정호의 그림 같은 풍경에 감탄이 절로 나왔답니다.



신정호 호수공원의 그네는 아이들에게 단연 인기만점인데요. 그네도 타고 제기도 차며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엔 신정호 호수공원만한 곳이 없답니다. 오는 주말 푸르른 나무가 있는 자연 속에서 아이가 함께 시간을 보내는 건 어떨까요?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신정호호수공원의 장점은 이것이 끝이 아닙니다! 신정호 호수공원에 오시면 수생식물 전시장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물속의 오염물질 등을 정화시켜주고 곤충과 어류등 수서생물의 은신처 제공으로 생태계를 살리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수생식물! 항상 컴퓨터, 스마트폰, 책으로만 배움을 갖는 아이들에게 이렇게 가까운 곳에서 직접 눈으로 보여주는 것도 좋겠죠?



또한 수생식물 전시장 위로 걷다 보면, 토끼마을이 나오는데요. 이곳에서 아이들은 토끼에게 직접 풀도 주며 자연에 대해 배워갑니다.



무지개빛 빛깔의 음악에 맞춰 아름다운 물줄기를 연출하는 환상의 음악분수 또한 신정호 호수공원의 자랑입니다. 운영기간은 매년 4~10월로, 1회 분수가동 시 30분동안 운영되는데요. 축제를 즐기기 음악에 맞춰 넘실대는 환상의 음악분수쇼도 함께 즐겨보세요!



[신정호호수공원  야외음악당 찾아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