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그 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한방에! 아산 영인산 스카이어드벤처 레포츠


아산시 영인면에 위치한 영인산 자연휴양림에는 아산 시민들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들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데크로드와 같은 편의시설은 물론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물놀이장, 썰매장 등이 마련되어 가족 나들이 장소로 안성맞춤입니다.

다목적구장과 체육시설 그리고 숲이 우거진 등산로가 있어 가벼운 등산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영인산 자연휴양림을 대표하는 레포츠시설이 있는데요. 이름하여 ‘스카이 어드벤쳐’입니다. 아산시민들에게는 제법 입소문이 퍼져 인기를 끌고 있는 스카이어드벤처를 직접 체험해보기 위해 영인산에 직접 가보았습니다.



스카이 어드벤처는 산림박물관에서 휴양림 주차장 부근까지 620m 계곡을 횡단하는 레포츠 시설입니다. 빠른 속도로 하늘을 날며 주변 경관을 내려다 볼 수 있어 스릴을 즐기는 이들에게 매력만점인 레포츠입니다. 벌써부터 두근두근해지는데요~

스카이 어드벤처는 영인산 높은 곳에서 내려오는 시설이지만 올라가는 시설(?)은 없는 관계로 영인산의 자연을 감상하며 걸어 올라가셔야 합니다. 건강도 챙기고 스릴도 즐기는 1석 2조의 레포츠라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더 좋겠죠?



스카이 어드벤처를 만나기 위해 영인산을 올라봅니다. 오르기 전 안내도를 통해서 위치를 파악해두는 것이 좋겠죠? 영인산 수목원이라는 표지판이 보이면 오른쪽으로 걸어가시면 됩니다.

곳곳에 표지판이 있어서 위치를 확인하기가 참 쉬운데요. 스카이어드벤처를 타기 위해 600m가 남았을 때쯤에는 이렇게 돌 틈 사이로 흐르는 시원한 계곡 물줄기를 볼 수 있습니다. 또 소나무, 마가복과 같은 나무 숲을 만나 피톤치드를 마시며 마음을 차분히 가라앉혀 봅니다.



소나무 숲을 지나 중턱에 이르면 이렇게 푸르른 잔디로 가득한 넓은 공원이 나타납니다. 지금까지 걸어온 길을 내려다보니 가슴이 뻥 뚫리는 느낌인데요. 이제 이 길을 따라 약 3분 정도 걸어가면 스카이 어드벤처 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체험을 하기 전 잠시 벤치에 앉아 자연경관을 감상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스카이 어드벤처는 2014년 12월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월요일은 쉬는 날이니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강풍이 불거나 비가 오는 날은 안전을 위해 이용할 수 없습니다. 운영시간은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성인은 10000원, 청소년은 7000원 어린이는 5000원의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요금을 보니 걸어 올라와야 했던 이유가 납득이 가시죠?

스카이 어드벤처는 몸무게 40 kg 이하 또는 100kg 이상이신 분이나 임산부, 심신허약자, 심장질환자, 고혈압, 기타 근골격계 이상이 있으신 분, 그리고 고소공포증 또는 고도의 비행공포증이 있으시거나 음주하신 분들의 이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스카이 어드벤처 이용권을 구입한 뒤 안전요원의 안내에 따르면 되는데요. 먼저, 출발장소로 이동하기 전 반드시 안전요원의 안내에 따라 안전장비를 착용 합니다. 출발장소에서는 뛰거나 과도한 동작을 제한해야 하고, 출발은 안전요원의 안내에 따라 출발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스카이 어드벤처 시설로 이동 중에 와이어를 손으로 잡는 행위, 흡연하는 행위, 핸드폰 통화, 안전요원의 안내에 따르지 않는 개별행동 등은 탑승자의 안전이 위험하기 때문에 안전수칙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분도 채 안 되는 짧은 비행이지만 스릴 넘치는 경험이었는데요. 아산에서 뭔가 새롭고 신나는 경험을 하고 싶으신 분들께 스카이 어드벤처를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푸르게 물든 영인산의 자연경관을 내려다볼 수 있고, 시원한 바람을 맞을 수 있는 스카이 어드벤처로 이 막바지 여름 짜릿한 기분을 만끽해보는 건 어떨까요?



[영인산 스카이어드벤처 찾아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