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를 나누다

[생활정보] 로맨틱한 밸런타인데이를 위한 특별한 선물, 이색 초콜릿 만들기 레시피 (파베초콜릿, 초콜릿무스, 초코에너지바)


초콜릿을 주며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는 날인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 날엔 연인뿐 아니라 가족, 친구들에게도 초콜릿을 주며 마음을 표현하는데요. 평소 사랑하는 사람에게 표현을 충분히 하지 못했다면 이번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마음을 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래서 오늘은 밸런타인데이의 유래와 특별한 초콜릿 레시피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예쁘게 포장된 초콜릿을 구매하는 것도 좋지만, 정성을 담아 밸런타인데이 선물을 직접 만들어 선물한다면 그 기쁨은 두 배가 될 것입니다!

 

 

■ 사랑을 고백하는 밸런타인데이는 언제부터 시작되었을까? 밸런타인데이 유래



그렇다면 이 밸런타인데이는 어떻게 만들어졌을까요? 밸런타인데이의 유래에 대한 시각은 정말 다양한데요. 그리스도교 성인 발렌티노의 축일이 그 기원이라고 보는 시각이 있는 반면, 로마의 황제 클라우디우스 2세의 명령에 반대한 사제의 처형일을 기념하기 위해 밸런타인데이가 시작되었다는 시각도 있습니다. 현재는 후자가 밸런타인데이 기원의 주인공이라고 보는 시각이 더 많은데요.



당시 로마 황제는 병사들의 사기가 떨어질 것을 염려하여, 전쟁에 출병하기 전 징집된 병사들의 결혼을 금지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를 반대한 ‘성 발렌타인(Saint Valentine)’ 신부가 사랑에 빠진 두 남녀의 결혼에 몰래 주례를 섰다가 사형을 당하게 되는데요.

발렌타인 신부의 이름을 따 명명된 밸런타인데이는 ‘죽음을 각오하고 사랑을 고백하는 날’이라는 의미로 사람들에게 널리 퍼졌고, 20세기에 들어서며 미국에서는 사랑을 고백하는 풍습으로 이어졌습니다.

 

 

■ 사랑을 표현하는 밸런타인데이! 이색 초콜릿 레시피로 감동을 더하자!

 


그럼 밸런타인데이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초콜릿 레시피를 소개하겠습니다. 처음으로 소개할 레시피는 ‘파베 초콜릿’입니다. 영어로 ‘pave’로 표현되는 이 초콜릿은 벽돌같이 생겼다고 하여 파베초콜릿으로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파베초콜릿은 레시피가 까다롭지 않아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파베초콜릿의 부드러운 식감으로 달콤한 사랑을 전해보세요~!

 

[파베초콜릿 만들기]

재료: 생크림 100ml, 다크커버처 초콜릿 100g, 밀크커버처 초콜릿 50g, 코코아가루

1. 냄비에 생크림을 넣고 가장자리가 살짝 끓어오를 때까지 가열한 다음 불을 끈다.

2. 다크커버처와 밀크커버처 초콜릿을 넣어 녹인다.

3. 랩을 깔아놓은 사각틀에 (2)를 부어 냉장고에 1~2시간 정도 차갑게 굳힌다.

4. 사각 틀에서 초콜릿을 분리해 2.5*2.5cm 크기로 자른다.

5. 장식용 무가당 코코아가루를 체에 내려 초콜릿   위에 듬뿍 뿌린다. 



다음으로 소개할 초콜릿은 초콜릿무스입니다. 보다 특별한 초콜릿 선물을 원하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레시피인데요. 프랑스어로 거품이라는 뜻의 무스(Mousse)는 진한 다크초콜릿과 부드럽고 폭신한 머랭의 조화가 일품인 프랑스 디저트입니다.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그 맛에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빠져보세요~!

 

[초콜릿무스 만들기]

재료: 다크초콜릿 150g, 버터 75g, 달걀노른자 2개, 달걀흰자 2개, 설탕 30g, 휘핑크림, 초콜릿가루

1. 버터를 작은 주사위 모양으로 자른다.

2. 냄비에 물을 끓이고 초콜릿을 볼에 담아 냄비 위에 올려 중탕으로 녹인 버터를 넣고 골고루 섞는다.

3. 다른 볼에 달걀 노른자, 설탕1/2분량을 넣고 거품기로 설탕이 녹을 때까지 섞는다

4. 2를 식힌 후 3을 넣고 고루 섞는다.

5. 달걀 흰자를 볼에 넣고 나머지 설탕 1/2분량을 넣고 거품을 올린다.

6. 4에 달걀 흰자 거품을 2~3회에 나누어 조심스럽게 섞는다.

7. 6을 용기에 담고 냉장고에서 반나절 이상 굳힌다.

8. 완성된 무스에 휘핑크림과 초콜릿가루로 장식을 한다.  

 

 

힘을 내요 슈퍼파월~ 사랑하는 사람에게 에너지를 선물하고 싶은 분들은 주목! 지금 소개해드리는 초코에너지바 레시피를 참고하여 사랑과 정성이 담긴 에너지를 선물해주세요. 지친 일상에 큰 힘이 될 초코에너지바는 시판 브라우니믹스를 활용하여 더욱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초코에너지바 만들기]

재료: 브라우니믹스(1/2봉지), 그래놀라(2컵), 해바라기씨, 통아몬드, 버터(0.5), 흑설탕(1), 물엿(3)

1. 브라우니믹스 가루에 물을 넣고 잘 저은 뒤 전자레인지 용기에 유산지를 깔아, 브라우니를 얇게 펼친다.

2. 전자레인지에 넣고 3분 정도 돌린 후 꺼내 실온에서 1시간 정도 식힌다.

3. 해바라기씨와 통아몬드를 마른 팬에 살짝 볶는다.

4. 버터, 흑설탕, 물엿을 팬에 넣어 녹인 뒤 그래놀라, 해바라기씨, 통아몬드를 넣어 섞는다.

5. 브라우니 위에 섞은 재료를 올려 손으로 꾹꾹 누른 뒤 냉장고에서 살짝 굳힌다.

6.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포장한다.  

 

지금까지 특별한 밸런타이데이를 맞이하기 위한 이색 초콜릿 레시피를 살펴보았습니다. 달콤한 초콜릿에는 철분과 마그네슘 등의 무기질이 풍부한데요. 불안감과 초조함을 느낄 때 무기질이 풍부한 초콜릿을 섭취하면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에는 직접 만든 맛있는 초콜릿을 선물하여, 사랑하는 사람의 스트레스도 풀어주고 진심이 가득 담긴 사랑도 전하길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