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남스토리

다함께 흥겨운 춤을! 천안흥타령춤축제 현장을 가다!

지난 9월 25일부터 9월 29일까지 5일간 '천안삼거리공원'에서 천안흥타령춤축제가 진행되었다. 올해 천안흥타령춤축제는 16주년을 맞이하여 보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성별,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춤 경연과 도심 한복판을 가로지르는 거대한 규모의 퍼레이드와 신나는 즐길거리로 가득했던 천안흥타령춤축제 현장으로 함께 찾아가 본다!

안녕하세요^^ 축제의 계절 가을! 천안흥타령춤축제가 돌아왔습니다. 천안흥타령춤축제는 2003년부터 개최돼 올해로 16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천안흥타령춤축제는 ‘천안삼거리공원’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축제의 생명은 편리한 교통이죠! 특히 차가 없는 경우라면 셔틀버스는 필수적인데요. 천안흥타령춤축제 셔틀버스는 총 A, B, C 3가지 코스로 준비되어있었으며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되었답니다. 특히 주말에는 배차간격을 15분으로 조정하여 회전율을 높였습니다.

셔틀버스에서 내려 천안 삼거리 공원으로 가기 위해 멋진 다리도 건넜는데요. 날씨가 너무 좋아서 찍는 사진마다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다리를 내려오니 번쩍- 하니 펼쳐진 축제의 풍경! 천안흥타령춤축제는 4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지역대표 공연예술제로 선정되었으며 국내 최고이자 최대의 춤축제라고 합니다. 어린아이부터 할머니 할아버지까지 나이를 가리지 않고 축제를 즐기고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춤추는 모습을 표현한 아름다운 정원 앞에서 많은 시민분들께서 #천안흥타령춤축제 인증샷도 찍고 계시더라고요! 천안흥타령춤축제는 춤 경연 및 무대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스를 운영하고 있었는데요! 중간중간 체험도 하고 맛있는 축제 먹거리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겠네요!

<VR 체험 프로그램>
<캐리커쳐>
<나만의 장식품 만들기>

이제는 본격적으로 춤 무대를 구경해보려 하는데요~ 천안삼거리공원의 구역은 크게 호두나무광장, 흥타령광장, 버드나무광장으로 나눌 수 있고 각각의 광장마다 여러 부스와 무대들이 있습니다. 축제 오시기 전에 미리 홈페이지에 들어가 축제 일정을 확인하고 본인이 원하는 무대를 구경하러 와도 되고, 축제 오셔서 배너를 확인해서 마음에 드는 무대를 구경해도 좋을 것 같아요~

[천안흥타령춤축제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천안흥타령춤축제의 특징은 바로 성별, 연령, 남녀노소 구분 없이 누구나 춤으로 하나 되어 즐기는게 특징인데요. 제가 간 날 역시 각 광장에서 다양한 무대가 펼쳐지고 있었습니다. 저는 우연히 초등학교 밴드의 무대를 보았는데요. 관객의 호응을 이끌어내는 모습과 들썩들썩이게 하는 모습에서 초등학생이라는 생각은 전혀 안 들고 어느덧 춤으로 하나가 되어 있더라고요!

그다음 무대는 야외 광장에서 펼쳐진 학생부 댄스 경연 대회였습니다. 어린 친구들이 군무를 딱딱 맞춰추는 모습이 너무 멋있었어요. 올해 전국춤경연대회(학생부, 일반부, 흥타령부,  실버부)의 경우 총 130팀이 참여했는데요! 이 중 32팀에 대해 무려 7,500만원의 시상을 한다고 합니다!

체험, 공연 이외에도 중소기업 우수제품 홍보 판매관, 천안의 명물 호두과자에 이르기까지 축제장 곳곳에서 느끼는 재미도 쏠쏠했답니다. 이렇게 천안흥타령춤축제는 춤을 통해 세대가 화합하고, 전국민이 화합하고, 더 나아가 전 세계가 화합하는 장을 만들어 내는 천안의 대표 축제입니다. 여러분들도 내 안에 숨어있는 흥을 뽐내고 싶다면 매년 9월에서 10월 사이에 열리고 있는 천안흥타령춤축제로 다들 놀러 오세요~ 내년에는 더 멋있는 모습으로 돌아올 천안흥타령춤축제가 기대됩니다.

 


.. 아산스토리
성전자와 함께하는 복한 아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