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를 나누다

[봄바람 휘날리며~] 아름다운 봄의 시작 충남 벚꽃개화시기! 미리 알아본 아산&천안 벚꽃명소 (with충남)


요즘 출퇴근길 거리를 보시면 꽃봉오리가 보이고 있는데요~ 필자의 마음에 불어오는 봄바람을 감당하지 못하고 준비하였습니다! 우리지역 아름다운 벚꽃 명소인데요^^ 충남의 벚꽃 개화시기는 4월 3일 전후로 예상됩니다. 예상이오니 참고만 해주세요ㅎ 아산&천안에도 아름다운 벚꽃 명소가 있는데요~ 남부 지방에서부터 불어오는 벚꽃 바람~ 함께 알아보실까요?

먼저 아산 소식인데요~! 
아산하면 은행나무길이 유명하다는건 다들 알고 계실텐데요. 아산의 벚꽃 명소들도 모아보았습니다.



◎ 아산

──── 

아산의 숨은 벚꽃 명소 가락바위소류지


탕정에 위치한 가락바위소류지 인데요^^ 이곳은 단연 아산의 숨은 명소라고 할 수 있는데요. 도로 양쪽으로 벚꽃길이 쉼~ 없이 이어집니다. 삼행시가 찾아낸 꿀팁! 이쪽은 따로 주차할 만한 공간이 없다고 하는데요.   
걱정은 놉! 무료로 개방하는 탕정면사무소 (단, 주말에만 이용하는 센스!!)에 주차를 하시고 벚꽃을 감상하면 된다는 사실~ 중간중간 쉬어갈 수 있는 벤치와, 화장실 등 가볍게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테이블도 있다는 사실! 조용히 한적한 벚꽃 감상을 원하신다면 가락바위소류지를 추천합니다.



────  

아산의 벚꽃 명소! 단연, 순천향대학교

숨은 명소를 소개했다면, 단연 아산 벚꽃의 명소는 순천향 대학교가 아닐까요?
작년에도 삼행시에서 소개했었는데요. 작년에 사용한 돗자리 아직도 잘 보관하고 계시다구요?? 그럼 올해도 꺼내셔야 할 때가 찾아왔습니다! 순천향대학교에서는 매년 벚꽃 개화하는 4월쯤에 축제를 개최하는데요. 벚꽃 축제 기간에는 주민들에게도 캠퍼스를 개방합니다^^ 벚꽃 바람을 맞으며~ 아름다운 캠퍼스 낭만을! 순천향대학교를 방문 할때는 돗자리와 캠퍼스룩ㅎ 센스!! (*9시 이후에는 근처 기숙사에서 학생들이 휴식 중이니 고성방가는 삼가해주세요!) 



────  

아산의 떠오르는 명소,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


아산의 3번째 명소입니다!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인데요. 호서대학교 벚꽃은 마치 동화속에 와있는듯 착각을 줍니다. 
호서대학교 벚꽃은 아산의 새로운 벚꽃 명소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학교 내 소류지를 주변으로 벚꽃나무와, 능수버들, 개나리 등 조화롭게 어루어져 감탄사가 저절로~ 인생사진도 꼭 남겨보세요^^


아산의 벚꽃 명소 3곳을 소개했는데요~
버스커버스커 장범준의 벚꽃엔딩이 탄생한 곳! 천안의 명소도 알아볼까요~?




◎ 천안

────

벚꽃엔딩이 탄생한 그곳 천안북일고등학교

먼저 벚꽃엔딩을 탄생시킨 그곳! 천안북일고 벚꽃인데요. 예전에 장범준씨가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해 '벚꽃엔딩'의 탄생 동기에 대해 남자 넷이 벚꽃축제를 간적이 있다고 하였는데요. 그곳이 바로 천안북일고등학교 벚꽃축제입니다~!
사실 그당시의 장범준씨는 이별한 시점이라 벚꽃이 모두 떨어지길 바라는 심정으로 작곡했다고 합니다. ㅎ
작년 4월 중순쯤 시민들에게 개방하였는데요^^ 올해도 그쯤으로 예상하고있습니다. 올해도 멋진 북일고등학교의 벚꽃을 볼 생각하니 벌써 마음이 설레이는데요. 그대여~ 그대여~ 그대여~ 걸어보실까요?

 

────  

"벚꽃, 천안을 그리다" 제7회 천안위례벚꽃축제

아산&천안에서 가장 먼저 축제 소식을 알린 곳은 천안 위례벚꽃인데요. 4월 13일 부터 14일까지 천안북면위례벚꽃축제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번 북면 위례벚꽃축제는 13,14일 이틀간 은석초등학교에서 펼쳐진다고 하는데요^^ 
북면 위례 벚꽃 축제가 왜 유명할까요? 진입로인 북면 일원을 걷거나 드라이브를 하며 즐길 수 있어서입니다~!

짜잔! 이번 천안위례 벚꽃 축제 일정표 보이시나요?^^ 1일, 2일 모두 마지막에 불꽃놀이를 준비하였는데요~ 흐드러지게펴 아름다운 벚꽃 위로 아름다운 불꽃이~ 상상만 해도 기분좋은데요. 북면 위례벚꽃 축제 일정 미리 체크하세요!


────

천안 겹벚꽃에 취하다 각원사

각원사는 어느 계절에 찾아와도 좋은 곳이라고 하는데요. 이러한 이유 때문에 사진애호가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그런 각원사가 봄에는 겹벚꽃으로 활짝 피어나는데요. 겹벚꽃은 꽃잎이 겹겹이라 겹벚꽃 또는 만첩벚꽃 이라고 하는데요. 일반 벚꽃에 비해 잎이 두배쯤 더 있다고 보시면 된다고 하네요~ 각원사와 어우러진 겹벚꽃에 취해 보실까요~?

아산&천안 벚꽃 명소만 모아 아쉽다구요~? 그래서 삼행시가 준비하였습니다! 4월 충남 꽃축제 일정인데요^^




◎ 4월 충남 꽃 축제 일정



──── 
축제.1 (보령) 주산봄꽃축제 

보령댐 하류 웅처천에서 시작해 6km 구간의 왕벚꽃 나무 2,000여 구루로 만들어진 벚꽃 
터널 아래 꽃비 휘날리는 낭만로드를 걸어보아요. 

_ 축제기간 : 2019.04.09.(화) ~ 04.14.(일) 
_ 주소 : 충청남도 보령시 주산면 동오리 
_ 자세히보기 : 보령시 페이스북 바로가기 


──── 
축제.2 (보령) 옥마산봄꽃축제 

4월이면 다양한 봄꽃이 피는 보령시 남쪽에 위치한 옥마산. 등산로를 따라 핀 봄꽃과 벚꽃 
터널을 지나 정상에 오르면 가슴까지 뻥 뚫리는 탁 트인 서해 바다와 아름다운 보령시 전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_ 축제기간 : 2019.4.13.(토) 14:00 ~ 18:00 
_ 주소 : 충청남도 보령시 성주면 만수로 
_ 자세히보기 : 보령시 페이스북 바로가기 


──── 
축제.3 (공주) 계룡산 벚꽃축졔 

봄의 꽃, 아름다운 #벚꽃 이 꽃망울을 지닌채 피기를 기다리고 있는데요. #계룡산 #벚꽃축제 이제 다가왔네요. 
여러분의 봄, 계룡산에서 아름다운 #벚꽃 과 함께 보내세요! 

_ 축제기간 : 2019.04.15. ~ 04.14. 
_ 주소 : 충청남도 공주시 반포면 동학사1로 462 
_ 자세히보기 : 공주시 홈페이지 바로가기


──── 
축제.4 (태안) 코리아플라워파크 

수백만 송이의 튤립을 만날 수 있는 코리아플라워파크의 태안 세계튤립축제. 
형형색색 튤립의 세계로 빠져보세요! 

_ 축제기간 : 2019.4.13. ~ 5.12. 
_ 주소 : 충남 태안군 안면읍 꽃지해안로 400 
_ 자세히보기 : 코리아 플라워파크 홈페이지 바로가기 


──── 
축제.5 (부여) 부여세도 봄이 방울방울 꽃피다 

강경에서 부여로 넘어가는 황산대교 아래 드럽게 펼쳐지는 유채꽃의 노란 물결. 
4월 말에는 이곳의 특산물이 더해진 부여세도 방울토마토&유채꽃 축제가 열립니다. 

_ 축제기간 : 2019.4.26.(금) ~ 28.(일) 
_ 주소 : 세도면 금강 황산대교 일원 (내비 주소 : 세도면 가회리 573)  
_ 자세히보기 : 부여군청 홈페이시 공지사항



다가오는 4월 벚꽃, 봄나들이 고민하셨다면, 삼행시에서 준비한 아산&천안 벚꽃 명소 및 4월 충남 꽃 축제 어떠신가요? 멋진 벚꽃을 배경으로 인생 사진도 남겨보시고, 행복한 봄 즐거운 벚꽃놀이가 되시길 바랍니다. 


 .. 아산스토리
성전자와 함께하는 복한 아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