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를 나누다

딸기를 자세히 들여다보다.



요즘 핫한 그분의 한마디

알고 먹으면 더 맛있쥬~’

 

그렇다면 우리 삼행시도 가만히 있을 수 없죠~

2019년 3월 8일 싱싱장터 딸기 판매전을 맞이하여

딸기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모아서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딸기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다? 


여러분! 딸기에도 종류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설향' 이라는 이름은 한 번씩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현재 우리나라 대부분의 딸기의 종류는 설향이라고 합니다. 2005년 혜성처럼 등장했고 평창올림픽에서도 화재가 되었습니다. 일본보다 맛있는 딸기로 말이죠. 이 외에도 매향, 죽향, 하이베리, 아리향, 금실 등 여러 종류가 있다는 사실! 종류별로 과육의 단단함이나 맛이 조금씩 차이가 있다고 하니까 조금더 자세히 찾아보시고 선호하는 딸기의 종류를 찾아보는 것도 좋을 듯하네요.






  딸기 구입요령  



싱싱하고 맛있는 딸기를 구입하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체크하세요!

씨가 함몰되지 않고 윤기가 있으며 붉은빛이 딸기 꼭지 부분까지 고르게 퍼져 있으며 꼭지가 마르지 않고, 진한 푸른색을 띠는 것이 싱싱하고 당도가 높은 딸기라고 합니다. 다만, 전체적으로 붉은 딸기는 과육이 빨리 물러질 수 있기 때문에, 구입 후 천천히 먹을 예정이라면 너무 잘 익은 딸기보다는 윗부분이 조금 흰색이 있는 딸기를 선택하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그리고, 딸기는 하루 중에 온도가 낮은 아침이나, 저녁에 따야 가장 당도가 높은 딸기를 맛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구분이 어렵지만, 딸기 농가 직거래 시 기억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딸기 손질법 


딸기는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 주는 것이 좋은데요. 그 이유는 딸기는 과육이 부드럽고 껍질이 얇아 상하기 쉽고, 물에 장기간 접촉 시 비타민C가 물에 녹아 씻겨 나간다고 합니다.



딸기 세척 먼저? 꼭지 제거 먼저? 고민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딸기는 세척 먼저 하신 이후에 꼭지를 제거하고 드시는게 좋습니다.  그 이유로는 첫 번째는 딸기 꼭지 작은 털에 세균이 붙어 있을 수 있으며, 두 번째로는 꼭지를 미리 떼어낸 후 씻으시면 비타민C가 쉽게 유출되기 때문입니다.






  딸기효능의 다섯가지  




1. 면역체계 강화

딸기에는 레몬의 2배, 사과의 10배가 넘는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딸기에 함유된 비타민 C는 꾸준하게 먹을 경우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고, 각종 바이러스로부터 신체를 보호해준다고 하는데요. 지금처럼 환절기에 딸기 섭취 어떠신가요?



2. 피부미용

딸기의 풍부한 비타민C가 멜라닌 색소가 피부 속에 침착되는 걸 억제해주고, 여드름 증상 완화 및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 피부에 좋다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피부 탄력 증진 및 혈색 개선 등에 도움이 되고, 홍조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암 예방

황산화 성분의 일종인 안토시안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암 바이러스 세포를 없애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 체중감량

딸기는 100g당 27칼로리로 열량이 낮은 편에 속해 식사 전에 섭취하면 음식량을 줄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딸기 속의 비타민C가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많은 열량을 소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 시 먹을만한 과일을 찾고 있다면 딸기를 선택하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5. 시력회복

딸기안에 들어있는 안토시안 성분이 눈 속의 수정체가 산화되는걸 막고 혼탁해지는 걸 예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꾸준한 딸기 섭취만으로도 백내장 등 눈과 관련된 다양한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딸기에 대해서 조금은 새로운 사실이 있으셨나요^^?

필자는 흐르는 물에 세척 후 꼭지를 따는 것이 좋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답니다.


언제나 사람을 기분좋게 하는 딸기!

더욱 맛있고 기분좋게 즐기시길 바랍니다.


 

삼.행.시 아산스토리

삼성전자와 함께하는 행복한 아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