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남스토리

스마트 컨슈머에게 안성맞춤, <리퍼브샵>에서 똑똑하게 합리적으로 구매하기! 천안 리퍼브 매장을 소개합니다

천안 리퍼브 매장

천안 리퍼브 매장

리퍼브샵

스마트 컨슈머


가을 날씨도 어느덧 추운 겨울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계절을 맞이해 미리 다양한 생필품이나 식자재를 사는 분이 많이 보이는데요. 여러분은 <스마트 컨슈머>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스마트 컨슈머는 여러 가지 정보를 기반으로 합리적인 선택을 하는 소비자를 뜻하는 단어입니다. 우리는 똑똑한 소비를 위해 할인하는 마트에 찾아가거나, 온라인상에서도 같은 종류의 다른 제품을 비교해보며 구매를 하는데요. 이러한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다양한 방식의 할인매장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스마트 컨슈머에 딱 맞는 <리퍼브샵>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리퍼브 제품은 우리말로 <재공급품>인데요. 흠집이 있거나 약간의 불량이 있는 제품을 정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되파는 제품을 칭합니다. 대부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합리적인 소비가 가능한데요. 똑똑한 소비가 가능한 리퍼브샵! 천안에 위치한 두 곳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두정동에 위치한 반품매장 <해피몰> 

 

천안 해피몰


해피몰은 창고형으로 되어있는 리퍼브샵으로, 인터넷 소셜커머스의 변심으로 인한 반품, 전시상품, 이월상품, 리퍼상품 할인매장입니다. 소형가전과 주방용품, 생활용품 등을 30%~70%까지 할인하여 판매하는 리퍼브샵인데요. 상품의 70% 이상은 고객의 변심으로 반품이 들어온 상품이라고 합니다. 90% 이상의 제품들이 모두 브랜드 제품인데요. 시중에 1+1 등의 프로모션으로 파는 제품이 아니라고 합니다. 

 

천안 리퍼브

천안 해피몰


입구에 들어가면 쇼핑에 편리하도록 카트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창고형 매장이라서 정돈된 느낌은 들지 않아도 다양한 물품이 많은데요. 소비자의 선택에 따라 이득이 좌우되는 재미있는 매장입니다. 일반 마트처럼 중복되는 물품이 박스째 있는 게 아니기 때문에 희소성도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비 오는 날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이 쇼핑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리퍼브제품

리퍼브제품

리퍼브몰


애완용품부터 식기, 세제, 장난감, 식료품, 생활필수품 등등 없는 물건이 없었는데요. 반품샵의 특성답게 재고를 쌓아놓고 판매하는 방식이 아니라, 물건이 소진되면 새로운 물건이 채워진다고 합니다. 따라서, 일반 마트처럼 항상 같은 제품이 대기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제품 하나하나마다 할인된 가격표시 스티커가 붙어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가격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리퍼브몰

천안 리퍼브


정상가를 알수록 더욱 탐나는 물건들이 많이 보였는데요. 약간의 흠집이 있거나, 고객 변심으로 반품된 문제 없는 제품들을 저렴하게 살 수 있었습니다. 정말 합리적인 소비라고 할 수 있겠죠. 해피몰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7시까지 운영된다고 합니다. 시간이 날 때 방문하여 보물찾기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반품매장 해피몰 가는 길]

 

 

■ 가전제품이 필요하다면 <홈쇼핑 반품마트> 

 

천안 반품마트

반품제품

천안 가전제품


홈쇼핑 반품마트는 해피몰과 마찬가지로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샵 등을 통해 반품된 상품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이곳은 천안 동남구 신방동에 위치한 홈쇼핑 반품마트인데요. 이외에도 천안에는 몇 군데의 홈쇼핑 반품마트가 있다고 하니, 집에서 가까운 곳을 찾으면 좋겠죠? 이곳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열린다고 합니다. 생필품들도 있지만, 전자제품 판매 비중이 더 높았는데요. 입구에서부터 큰 박스째로 있는 제품들을 보니 어떤 제품이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천안 가전 리퍼브

천안 반품마트

천안 에어프라이기


이곳은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들을 동일하게 판매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들이 진열되어 있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곳 역시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스마트 컨슈머에게 좋은 쇼핑 장소인데요. 흠집이 있거나 제품에 문제가 있는 상품은 판매하고 있지 않다고 합니다. 또한, 시중의 제품과 동일하게 A/S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천안 홈쇼핑반품마트

천안 홈쇼핑 반품마트


홈쇼핑 반품마트는 매스컴을 통해서도 한번 소개된 곳인데요. 알뜰 구매로 우리 아이와 가족에게 더 많은 것을 해줄 수 있는 곳으로 소개됐습니다. 리퍼브샵은 합리적인 소비로 우리의 경제생활에 도움을 주는데요. 이에 더해 불량품과 반품 처리로 폐기해야 하는 쓰레기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친환경적인 방법이라고 합니다. 알뜰하고 합리적인 소비로 환경까지 보존할 수 있는 리퍼브샵, 천안에 생긴 지는 오래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한 번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홈쇼핑 반품마트 천안신방점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