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스토리

유명한 방송인을 꿈꾸는 사람은 모두 모두 모여라~! BCPF 콘텐츠학교 살펴보기!


‘나 혼자 산다’, ‘슈퍼맨이 돌아왔다’ 등 인기 예능 프로그램을 즐겨 보시나요? 인기 프로그램이 늘어나면서 방송 제작이나 영상 제작에 대한 관심은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데요. 오늘은 방송 기획부터 제작까지 방송과 관련된 교육을 제공해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아산시 <BCPF 콘텐츠학교>를 소개합니다!

 

 

■ <BCPF 콘텐츠학교>를 만나면, 방송과 영상제작 어렵지 않아요~


[출처: BCPF 콘텐츠학교 홈페이지]

 

<BCPF 콘텐츠학교>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방송관련 창의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운용하는 방송콘텐츠 학교인데요. 방송콘텐츠진흥재단이 지난 2001년 6월 도고초등학교 화천분교를 리모델링해 <BCPF 콘텐츠학교>를 개교하자, 폐교 이후로 조용하던 화천리가 다시 활기를 띠기 시작했답니다!


[출처: BCPF 콘텐츠학교 홈페이지]

 

<BCPF 콘텐츠학교>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방송, 영상제작자가 되어볼 수 있는데요. <BCPF 콘텐츠학교>의 커리큘럼은 1박 2일 일정의 일반교육과 2박 3일의 일정의 심화교육, 그리고 초등학생부터 방송전문가까지 수강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교육 등 총 3가지의 교육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출처: BCPF 콘텐츠학교 홈페이지]

 

<BCPF 콘텐츠학교>에서는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영상 제작의 기초에서부터 영상 편집, 영상 제작 실습이 모두 가능한데요. 실제 방송국처럼 꾸며져 있는 조정실과 스튜디오, 영상편집실은 교육생들에게 마치 진짜 방송인이 된 듯한 느낌을 준답니다. 이렇듯 평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방송 분야를 체험하고 배울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해 <BCPF 콘텐츠학교>의 교육과정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출처: BCPF 콘텐츠학교 홈페이지]


<BCPF 콘텐츠학교>의 우수한 강사진도 빼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인데요. SBS의 대표 아나운서 박상도 아나운서를 비롯해 홈쇼핑계의 완판신화를 쓴 남상연 쇼호스트, 오는 11월 27일에 개봉을 앞둔 다큐멘터리 영화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의 진모영 감독 등 다양한 방송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강사진들이 직접 수강생들을 멘토링한답니다.

 


영상 제작 기술 나눔을 넘어 지역 발전에 이바지


[출처: BCPF 콘텐츠학교 홈페이지]


<BCPF 콘텐츠학교>는 콘텐츠 기획과 제작을 알려주는 교육의 역할 뿐 아니라 도농간의 교류도 적극 도모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가 진행하는 ‘2014년 도농교류 협력사업-파밍테이너(Farming Tainer) 양성을 통한 도고(都賈)팡 스토리 만들기’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는데요. 10월 11일과 18일, 19일에 걸쳐 도고 지역주민과 함께 도고의 특산물인 ‘쪽파’를 알리기 위해 ‘쪽파를 맛 나다’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출처: BCPF 콘텐츠학교 홈페이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된 ‘쪽파를 맛 나다’ 프로젝트는 쪽파 CF 촬영, 쪽파농민 PD 양성, 쪽파 요리 만들기 등 쪽파 관련 정보들을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농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답니다.


[출처: BCPF 콘텐츠학교 홈페이지]


영상 제작을 가르치는 교육의 역할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도농 간의 교류를 잇는 교두보의 역할까지 튼튼히 해내는 <BCPF 콘텐츠학교>! 영상 제작에 특화된 재능을 살려 뜻 깊은 곳에 나눌 줄 아는 <BCPF 콘텐츠학교>의 모습이 정말 감동스럽죠?


쉽게 접할 수 없는 방송 및 영상제작을 실제로 체험해보고 재능 나눔을 통해 도농간의 활발한 소통을 도모하는 <BCPF 콘텐츠학교>! 미래의 방송인을 꿈꾸거나 멋진 감독이 되고 싶다면,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는 <BCPF 콘텐츠학교>로 놀러 오세요!



BCPF 콘텐츠학교 바로가기



[BCPF 콘텐츠학교 찾아가는 길]